컨텐츠 바로가기

오감만족 미식 도시 후아힌

맛있는 후아힌

▲후아힌 사람들의 소울푸드, 쌀국수

태국 사람이 아니고서는 알 수 없는 이름난 쌀국수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후아힌 로컬들의 소울푸드라고 불러도 될 만큼 후아힌을 찾은 태국 사람들이 꼭 방문하는 곳이라고 한다. 소담한 외관이 맛집 포스를 풍기더니 맛 또한 그러했다.

01. 란 꿰띠어우 보란 Pork Noodle Boraan
태국말로 란은 가게, 꿰띠어우는 똠양 쌀국수, 보란은 오래된 이라는 뜻을 가진다. 즉 오래된 똠양 쌀국수 가게라는 의미를 가진 곳으로, 똠양 쌀국수가 맛있는 집이다.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으로 MSG를 넣지 않고 오롯이 자연 식자재로 맛을 냈다. 만약 똠양꿍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수 있다.

02. 반 사타니 Baansatanee
똠양 쌀국수가 독특한 태국식 맛과 향을 지녔다면, 이곳의 쌀국수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맛을 선사한다. 대신 쌀국수 안에 등뼈나 물렁뼈를 넣은 점이 독특하다. 등뼈 쌀국수는 꿰띠여우똠얌랭, 물렁뼈 쌀국수는 꿰띠여우똠얌 까둑온이라고 발음한다.

▲태국의 맛에 빠지다, 로컬 요리

태국은 재방문하는 여행자가 많은 나라다. 패키지, 배낭여행, 자유여행, 휴양, 신혼여행 등 목적도, 즐기는 방법도 각양각색이지만 다시 방문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태국 음식을 사랑한다는 점이다. 그만큼 태국은 전 세계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후아힌 소울푸드 쌀국수를 맛보고 태국 음식이 궁금해진 당신께 추천할만한 음식을 소개한다.

01. 사테
단짠 소스 덕에 자꾸 손이 가는 꼬치구이이다. 푸드코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사먹을 수 있다. 맥주 안주로도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02. 커리
그린커리, 옐로커리, 레드커리 등 다양한 커리를 만날 수 있는 태국! 추천하는 커리는 코코넛 우유를 넣은 옐로커리이다.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자꾸만 손이 간다.

03. 쏨땀
그린 파파야 샐러드로 우리나라로 따지면 김치의 역할을 하는 음식이다. 얇게 채 썬 파파야 야채가 소스에 잘 버무려져 상큼한 맛을 낸다.

04. 똠랭
태국식 등뼈탕으로 우리나라의 맑은 등뼈 해장국과 맛이 똑 닮았다. 밥을 부르는 맛으로 국물 생각이 간절할 때 시키면 좋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해안가 레스토랑

가장 후아힌다운 식사가 무엇일까 생각했을 때 떠올랐던 건 해안가 레스토랑. 오후 5시 반 정도부터 시작되는 아름다운 석양이 해안 반대편 하늘을 물들이고 파도 소리는 귓가에 맴돈다. 은은한 조명과 함께 예쁜 플레이팅의 음식이 서빙되니, 이쯤 되면 분위기에 취한 것인지 칵테일에 취한 것인지 헷갈린다. 당신에게도 후아힌의 아름다운 순간이 닿기를 바라며, 분위기 있게 식사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01. 쇼어라인 비치 클럽 Shoreline Beach Club
아마리 호텔에서 운영하는 해변 레스토랑이다. 이용 가능한 수영장과 파도 소리가 매력적인 곳! 저녁에 오면 입구에서부터 은은한 조명이 길가를 비추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는 배가 된다. 그리 붐비지 않은 곳이나 해안가 바로 옆 좌석을 선점하고 싶다면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TIP. T라운지를 통해 예약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로맨틱 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02. 씬 스페이스 Seen space HuaHin
바다 옆에 위치한 수영장이 운치 있는 분위기를 더해준다. 앉을 수 있는 좌석은 물론 누워있을 수 있는 좌석이 있어 분위기에 취해 마음껏 늘어지고 싶다면 추천! 간단한 식사와 함께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다. 특히 벨기에, 독일, 덴마크, 스코틀랜드, 스웨덴 등 한국에서도 보기 힘든 다양한 국가의 맥주가 100가지 넘게 준비되어 있다.

▲후아힌 가성비 최고의 해산물 요리

아름다운 해변 도시인 만큼 후아힌은 저렴하게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그러니 맘껏 해산물을 먹어주는 것이 인지상정. 대략 1kg당 방콕보다 1,000~1,500THB 정도 저렴하다. 쫄깃한 식감이 랍스터 못지않은 타이거 새우부터 대형 굴, 가리비, 홍합, 생선, 꽃게, 투구게 등 종류도 다양하니 취향대로 골라 먹어보자.

01. 반잇사라 Baan Itsara
바질을 가득 넣어 만든 조개요리가 유명한 태국 요리 전문점이다. 오직 바질 조개요리 하나로 유명해진 원조 맛집인 셈. 그 유명세 덕분에 태국 아유타야 지역에도 지점을 만들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곳이다. 풍부한 바질 향이 향긋해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할 맛을 선사한다.

TIP. 숟가락을 뒤집어 홍합이나 조개 관자 부분을 살살 긁으면 관자까지 깨끗하게 떼어내 먹을 수 있다.

02. 후아힌 씨푸드 레스토랑 Hua Hin Seafood Restaurant
후아힌 야시장 내에 있는 해산물 전문 식당으로 유일하게 2층 좌석을 보유한 식당이다. 입구에서부터 얼음 위에 놓인 신선한 해산물이 시선 강탈. 바로 옆에는 즉석에서 숯불로 해산물을 구워내고 있어 맛있는 냄새와 함께 연기가 자욱하다. 참고로 손바닥만 한 태국 굴도 맛볼 수 있는데 그 먹는 방법이 독특하다. 굴과 함께 내어놓은 향신료와 소스를 굴 위에 뿌린 후 입안 가득 한입에 먹어야 한다.
최종 수정일 2018.11.19 수정요청
댓글0
1

4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했습니다.

오픈에디터 신청하기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오감만족 미식 도시 후아힌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