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만족시켜 줄 러시아의 맛

로컬 음식

▶ 펠메니 пельмени / Pelmeni
귀 모양을 닮은 러시아 고기만두로 겨울 음식에 속한다. 냉동해서 오래 보관해 먹을 수 있으며, 열량이 높아 러시아의 중요한 음식 중 하나. 만두 피는 두툼한 편이며 사워크림(сметана)에 찍어 먹는 게 특징이다.



▶ 힝깔리 хинкали / Khinkali
조지아식 고기만두로 복주머니 모양을 하고 있다. 위에 꼭지 부분을 잡고 만두를 베어 물면 향신료와 어우러진 고기 육즙이 터져 나온다. 손잡이로 쓴 꼭지 부분은 먹지 않으며, 튀긴 힝깔리도 맛있다.



▶ 하차푸리 хачапури / Khachapuri
조지아식 '치즈 빵'으로, 가운데의 치즈, 달걀, 버터를 섞은 뒤 빵을 뜯어서 찍어 먹는다.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반죽의 안과 겉을 치즈로 채운 ‘치즈 피자’ 스타일의 메그룰리 하차푸리(Megruli Khachapuri)도 즐겨 먹는다.



▶ 샤슬릭 шашлык / Shashlik
뭉텅뭉텅 주먹 크기의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을 꼬치에 끼워 구운 그릴 요리. 향신료와 양념을 묻혀 숙성 후 숯불에 천천히 익혀 낸다. 사워크림, 토마토 소스를 발라 채소와 빵에 싸서 먹는다.
닭고기
курица
꾸리짜
돼지고기
свинина
스비니나
양고기
баранина
바라니나
소고기
говядин
가뱌지나
사워크림
сметана
스메타나
전통 빵
лаваш
라바쉬
소스
со́ус
소우스


▶ 보르쉬 Борщ / Borscht
우크라이나에서 발달한 음식으로 육수에 비트를 넣고 끓인 붉은 수프. 감자. 당근, 양파, 양배추, 토마토, 고기 등이 들어가며 넣는 재료와 요리 방식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 호밀 빵에 찍어 먹거나 사워크림을 얹어 먹는다.



▶ 올리비예 оливье / Olivier
러시아식 샐러드로 감자, 당근, 달걀, 완두콩, 닭고기 등을 큐브 모양으로 썰어 마요네즈에 버무린 샐러드. 들어가는 재료는 가감되며 마트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빵과 곁들여 먹으면 맛있고,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 치킨 키예프 котлета по-киевски / Chicken Kiev
우크라이나 음식으로 닭 가슴살에 허브와 버터 등을 넣고 둘둘 말아 빵가루를 묻혀 튀긴 음식. 럭비공 모양처럼 생겼으며, 부드러운 감자 퓌레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
최종 수정일 2018.04.26 수정요청

해산물

▶ 곰새우 медведка
연해주에서 나는 새우 종의 하나로 단단한 껍질이 특징이다. 그 속살은 질길 정도로 탱탱하고 쫀득하다. 철에 따라서 크기나 맛에 차이가 있다. 특히 알이 가득 배어 있을 때가 가장 고소하다. 맥주와 무척 잘 어울리는 안주!



▶ 킹크랩 King Crab
킹크랩 주요 산지 중 하나인 연해주. ‘극동의 진미’라 불리는 연해주 킹크랩은 크기가 크고 살이 꽉 차 있다. 살은 씹을수록 고소하고 단맛이 난다. 다량의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매년 7월이면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서 킹크랩 축제가 열린다. 해당 축제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평소보다 더욱 저렴하게 킹크랩을 맛볼 수 있다.

최종 수정일 2018.04.26 수정요청

간식

▶ 블린 блин / Blin
블린(блин)은 러시아식 팬케이크로 얇게 반죽을 부쳐 그 안에 다양한 토핑을 넣는다. 고기, 버섯, 연어 등 재료에 따라 든든한 식사도 되고, 초콜릿, 치즈, 바나나 등을 넣어 디저트로도 즐긴다.



▶ 퍈세 пянсе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에 후추로 간을 한 왕만두로, 개성식 만두인 ‘편수’가 극동식으로 변모한 음식이다. 간이 짭짤한 야채 호빵 맛이 나며 따뜻하게 먹어야 한다.



▶ 샤우르마 шаурма
러시아식 ‘케밥’으로 덩어리로 구운 고기(닭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를 얇게 잘라 아르메니아 전통 빵 라바쉬(Лаваш)에 싸서 그릴에 구워 낸다.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



▶ 쌈싸 самса
우즈베키스탄의 ‘화덕 파이’로 고기와 양파로 만든 속 재료를 넣고 세모, 네모, 동그라미로 빚어 화덕이나 오븐에 굽는다.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최종 수정일 2018.04.26 수정요청

음료, 주류

▶ 보드카 водка / Vodka
러시아를 상징하는 술로, 높은 도수(40도)의 증류수다. 혹한 속에 순간적으로 몸을 데우기 위해 마시게 된 러시아 국민주. 기본적으로 무색ㆍ무취ㆍ무미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순수 알코올 상태로 얼지 않아 차갑게 마시는 걸 추천한다.



▶ 맥주 пиво / Beer
보드카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러시아 맥주도 인기. 주로 육류,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린다. 대표적인 맥주는 발티카(Балтика). 청량감이 좋고 뒷맛이 깔끔하다. 맥주에 적힌 번호에 따라 알코올 도수와 제조 방식에 차이가 있다. 그중 3번 맥주가 가장 대중적이다.



▶ 모르스 Mopc
크랜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등 다양한 베리에 설탕을 넣고 발효시켜 만든 주스. 비타민 함량이 높아 감기 예방에 좋은 러시아 건강 음료로 통한다.
최종 수정일 2018.07.11 수정요청
댓글0
1

6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했습니다.

오픈에디터 신청하기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만족시켜 줄 러시아의 맛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