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입국하기

입국 심사

괌은 미국령이지만, 45일 미만의 여행자에게는 비자 면제의 혜택을 준다. 그렇지만 미국령이기 때문에 미국 비자 문제에서는 민감하다. 입국 시 제출해야 하는 비자면제협정서에 미국비자 신청 여부를 정확히 기재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만약 허위 작성 시 입국 거부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괌 입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세 가지로 비자면제협정서, 미국 출입국 신고서, 괌 세관 신고서이다. 기내에서 받은 후 먼저 작성해 놓으면 편하다. 괌은 많은 관광객이 입국하기 때문에 길면 2시간 이상 입국 심사를 위해 줄을 서야한다.

비자면제협정서

미국령에 비자 없이 들어가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이다. 1인당 1부씩 작성해야 하며, 한국어로 된 서류여도 반드시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약자를 사용하며 안되며 사실이 아닌 내용을 기재하면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으니 신중히 작성하자. 특히 미국 비자에 관한 답안 작성에 유의하자.

출입국 신고서

한국과 미국이 무비자 협정을 맺은 후 미국 전역에선 출입국 신고서 종이서류가 폐지되었다. 하지만 비자면제로 괌 입국 시에는 여전히 미국 출입국 신고서 I-94를 작성해야한다.

세관 신고서


<세관 신고서 앞장>

<세관 신고서 뒷장>

기내에서 나눠주는 세관/농산물 신고서를 빠짐없이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신고할 물건이 있을 경우 자진신고를 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자. 또한, 1만 달러 이상을 소지하고 입국할 때는 반드시 세관에 신고해야 한다.
최종 수정일 2018.01.23 수정요청

반입 금지 물품

미국은 입국 심사와 더불어 반입 금지 물품 조항이 까다로운 편이다. 미국 교통안전국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반입이 불가능한 물품을 명시하고 있다. 액체나 젤류는 화장품이나 식품 모두 미국 기준 3.4oz 이상 기내반입Carry-on이 불가능하다. 그 이하의 액체나 젤류는 투명 비닐봉투에 밀봉하여 반입이 가능하다. 또한 칼, 가위 등은 수하물로 부쳐야 하며, 운동기구들도 스케이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수하물로 처리해야 한다. 총과 같은 무기류도 수하물로 취급해야 하나, 화약이나 발화 가능 물질은 수하물로도 취급할 수 없다. 특히 한국여행자들이 많이 가져가는 컵라면 등의 음식류에 소고기가 함유되어 있다면 반입이 금지된다. 입국심사 시 소고기가 들어있냐는 질문에 "Yes"라고 답할 경우 세관에 압수당하니 유의하길.
최종 수정일 2016.07.25 수정요청

전자 여행 허가제 ESTA

2008년 11월 17일부터 바뀐 사전 전자여행 허가제로, 기존의 10만 원 이상을 웃돌던 미국 비자 신청 비용을 줄이고 출입을 간소화하므로 미국 여행의 문이 더욱 넓어졌다.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단계를 걸쳐 신청하여도 되고, 여행사를 통해 대행해도 된다. 한국어 안내로 쉽게 신청할 수 있기에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한다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보자.
괌은 무비자 협정 지역으로 ESTA가 없어도 입국 가능하다. 대신 ESTA 전용창구를 운영하고 있어 입국 심사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괌은 입국 시간이 오래 걸리는 곳으로 유명
  • ESTA 입국 전용창구는 운영과 폐쇄를 반복적으로 하는 편이니 참고하자
  • 신청 홈페이지 : https://esta.cbp.dhs.gov/esta/esta.html
최종 수정일 2017.03.13 수정요청
댓글0
1

25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했습니다.

오픈에디터 신청하기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입국하기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