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스크랩0

    여행지가 맘에 든다면 스크랩하세요!

    폴더를 선택하세요.

  • 인쇄

3박 4일 시드니&근교여행

오픈에디터 양혜진(안다미로)님이 제공하신 여행정보입니다.

아름다운 호주 시드니를 즐기기엔 일주일도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어디 그 뿐일까? 시드니 근교로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또 다른 모습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짧지만 실속 있는 도심여행과 특별한 근교여행을 함께 즐겨보자.

3박 4일 시드니&근교여행 DAY 1

DAY 1

퀸 빅토리아 빌딩 ▶ 맨리비치


1. 퀸 빅토리아 빌딩
시드니 여행하면서 한번 쯤은 와보게 될, 아니 와봐야 할 쇼핑몰이 시드니 퀸 빅토리아 빌딩 Sydney Queen Victoria Building (QVB)이다. 19세기 지어진 건물로 비잔틴 양식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고 한다. 처음부터 쇼핑몰은 아니었으나 하나둘 상점이 생기고 호주 정부의 관리 아래 지하 2층, 지상 3층의 지금의 쇼핑몰로 탈바꿈했다고 한다.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 피에르가르뎅은 퀸 빅토리아 빌딩 쇼핑몰을 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몰이라 말했을 정도로 건물이 아름다운데, 우아한 외관은 물론이고 돔 형식의 높은 내부 천장, 주변을 감싸는 스테인드글라스, 그리고 한가운데 고풍스러운 시계까지 아주 인상적이다.

- 홈페이지: https://www.qvb.com.au/
- 찾아가는 방법: 시드니 타운홀역에서 도보 5분


2. 맨리비치
본디비치(본다이비치)의 북적북적한 느낌보다는 한적하게 해변가를 거닐고 싶다면 맨리비치가 제격이다. 가족단위 휴양을 즐기러 많이 오는 곳으로 곳곳에 부유층의 멘션을 많이 볼 수 있다. 맨리비치 선착장에서부터 비치까지 향하는 길목은 메인 거리라 할 수 있는 코르소 스트리트 corso street로 레스토랑, 옷 가게, 편의점, 기념품 숍 등 상점들이 즐비하다.

- 찾아가는 방법: 서큘러키circular quay 3번 선착장에서 맨리행 페리 탑승 (30~40분 소요)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최종 업데이트 2018.01.19 위의 여행정보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요청해주세요.

3박 4일 시드니&근교여행 DAY 2

DAY 2

포트스테판 와이너리 일일투어 + 모래썰매


시드니 시내에서 차로 3시간여 거리에 있는 항구도시 '포트스테판 Port Stephens' 은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라 부르는 시드니보다 더 큰 항을 가지고 있다. 모래썰매와 돌고래 크루즈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일일 현지 투어로 여행을 즐기는 곳이다.

-와이너리, 와인숍 방문
와인 시음이 가능하며 원할 경우 구매도 가능하다.

-크루즈 즐기기
점심 후 1시간 조금 넘는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돌핀 크루즈이지만 돌고래를 보는 건 운에 달렸다. 크루즈에서 멋진 인생 사진 찍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모래썰매 즐기기
4륜 구동 버스를 타고 덜컹거리는 모래언덕을 지나 내린 곳은 모래썰매장이다. 가볍게 스트레칭 한 후 신나는 모래썰매를 즐겨보자. 호주 여행의 이색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최종 업데이트 2018.01.19 위의 여행정보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요청해주세요.

3박 4일 시드니&근교여행 DAY 3

Day 3

블루마운틴 일일투어 ▶ 하버브릿지 ▶ 오페라하우스


1. 블루마운틴 일일투어
시드니 시내에서 차로 2시간여 거리에 있는 블루마운틴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이자 2000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되어 있는 산악 국립공원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향 중 하나인 유칼립투스로 유명한 유칼리나무가 많아 전체적으로 푸른빛을 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블루마운틴이다.

-시닉 레일 웨이
시닉 레일 웨이는 과거 광부들이 석탄을 캐고 나르기 위해 설치했던 레일을 관광객을 위한 궤도열차로 개선하여 운행하고 있다. 최고 경사면이 무려 52도까지 되어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케이블카
유리바닥으로 구성된 케이블카로 타고 블루마운틴 깊은 곳까지 여행해보자.

-세자매봉
케이블카를 타고 조금만 걸으면 블루마운틴의 핵심 코스라 할 수 있는 에코포인트 세자매봉을 볼 수 있다. 비슷한 크기의 바위 3개가 나란히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주변 탁 트인 산과 경치가 인상적이다.

-코알라 파크
하루 20시간을 자는 코알라의 깨어있는 모습을 보기란 여간 싶지 않다. 운이 좋아 깨어있을 경우 만져보기도 하고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코알라 파크에는 코알라뿐만 아니라 캥거루도 볼 수 있으며,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다.

2. 하버브리지
시드니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 스팟 중 하나인 하버브리지는 시내와 북쪽 해변을 연결하고 있다. 철골 아치교 형태로 1932년 개통되었으며 전체 길이가 1.14km로 개통 당시 세계 최고 길이였다고 한다. 다리 끝기둥에는 파일런 전망대(Pylon Lookout)가 있어 바다 및 오페라하우스를 바라볼 수 있다. 하버브리지는 차량 및 보행자 통로뿐 아니라 아치형 철골 위 오르는 하버브리지 클라이밍도 즐길 수 있다.

3. 오페라하우스
시드니 기념품 숍의 엽서 속에 반드시 등장하는 것이 '오페라하우스'이다. 시드니를 넘어 호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오페라하우스는 200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으며 시드니 항구에 정박되어 있는 요트들의 돛 모양을 그대로 본떠 조개 모양의 지붕으로 건축된 것이 인상적이다. 건축뿐 아니라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 예술도 진행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최종 업데이트 2018.01.19 위의 여행정보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요청해주세요.

3박 4일 시드니&근교여행 DAY 4

Day 4

록스마켓 ▶ 본디비치 ▶ 세인트메리성당 ▶ 달링하버


1. 록스마켓
록스 마켓은 매주 토, 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여는 주말 마켓으로 패딩턴 마켓, 글 리브 마켓, 패디스마켓과 함께 시드니 4대 마켓 중 하나이다. 호주 원주민 문화를 들여다볼 수 있는 제품부터 시작하여 각종 인테리어 제품, 유리제품 및 액세서리, 빈티지 의상에 장난감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켓에는 샌드위치, 콘 옥수수, 과일 주스 등 다양한 먹거리 및 주전부리가 있어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좋다.

- 찾아가는 방법: 서큘러키 근처, 도보 20분

2. 본디비치
파도소리가 꼭 ‘본다이’처럼 들린다 하여 호주 원주민들이 지은 이름으로 본다이는 부서지는 하얀 파도를 의미한다. 시드니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다 보니 많은 관광객이 찾는 해변이다. 파도가 높아 서핑 하기 좋아 매년 수많은 서핑대회가 열리기도 한다.

-찾아가는 방법: 서큘러키에서 출발 시 380번 버스탑승, 본디비치 하차

3. 세인트 메리 성당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고딕 양식의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19세기 초 처음 지어졌으나 화재로 소실되어 1868년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첨탑은 1998~2000년) 하이드파크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 찾아가는 방법: st.james 세인트 제임스 역 하차

4. 달링하버
이름만큼 사랑스러운 곳 '달링하버 Darling harbour'는 불과 100년 전만 해도 발전소를 돌렸던 공장지대였다고 한다. 그러다 1984년 재개발을 시작,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다. 달링하버에는 국립 해양 박물관, 시드니 수족관, 쇼핑센터 등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는 불꽃놀이를 진행한다. (약 10분) 특정일(크리스마스, 새해 등)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기도 하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최종 업데이트 2018.01.19 위의 여행정보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요청해주세요.

여행지를 다녀왔다면 평가해주세요!

  • 완전 좋아요 9
  • 좋아요 3
  • 별로예요 0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여행지가 궁금할 때 클릭하세요!

댓글 0

궁금한 것이 있다면, 왼쪽 질문있어요!를 체크하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Q&A 게시판에도 등록되어 여행고수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시드니 Q&A 바로가기

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