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자가 즐겨야 할 5가지

여행자가 즐겨야 할 5가지

흔히 가이드북에 나온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근교의 명소들이다.
이를 좀 더 제대로 즐길 방법을 생각해봤다.

1. 자전거 타고 금문교 횡단

샌프란시스코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미지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다. 공공 교통수단으로 금문교를 만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첫째는 다운타운의 마켓 거리에서 10번 혹은 70번 버스를 타고 금문교를 건너는 것, 둘째는 주요 관광지로 안내하는 2층짜리 투어 버스를 타는 것, 셋째는 자전거를 렌트해 금문교 공원을둘러보고 다리까지 횡단하는 것이다. 그중 웅장한 금문교와 아름다운 주변 풍광을 더욱 깊숙이 음미할 수 있는 자전거 횡단을 추천하겠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북쪽 해변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공원을 지나 금문교를 횡단하고 다리 너머에 위치한 예쁜 마을 소살리토Sausalito를 둘러본 후 페리를 타고 돌아오는 것이다. 오전 11시 이후 건너는 게 좋다. 일반 자전거 대여료는 1일 24~30달러.




2. 케이블카 타고 언덕 질주

대표 관광지인 유니언 스퀘어에서 피셔맨즈 워프로 이동하려면 해발 고도가 무려 100미터에 이르는 언덕을 넘어야 한다. 이를 편하고도 짜릿하게 체험하는 방법이 있으니, 케이블카를 타는 것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카는 남다르다. 케이블이 지면 아래 설치되어 있고 운전사가 수동으로 운행하는 것인데 외관은 1873년 처음등장했던 그 모습을 지켜 고풍스럽다.

노선은 총 3개지만 여행자가 주목해야 할 것은 2가지. 파웰- 하이드 라인The Powell-Hyde Line과 파웰-메이슨 라인The Powell-Maison Line이다. 특히 파웰-하이드 라인은 유명 관광지인 러시안 힐과 롬바드 거리, 케이블카 박물관, 소마까지 모두 연결한다. 날씨가 춥지 않고 기운이 넘친다면 케이블카의 난간에 매달려 가볼 것.

1회 탑승하는 데 5달러. 여러번 탑승할 예정이라면 11달러짜리 1일권을 구매한다



3. 피셔맨즈 워프의 클램 차우더 수프

피셔맨즈 워프는 항구도시의 활기와 낭만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피셔맨즈 워프의 중심이 되는 곳은 재퍼슨 거리Jefferson St.다. 이 거리가 시작하는 아쿠아틱공원Aquatic Park에서부터 동쪽의 피어 39까지 천천히 걸어본다. 거리 양쪽으로 갖가지 숍과 기념품 가게,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이 빼곡히 늘어서 있다. 이들 중 무엇보다도 발길을 잡아 끄는 것은 먹음직스러운 해산물 요리다. 고급 레스토랑에서부터 갓 삶은 새우와 꽃게를 파는 포장마차까지 다양하다.

쌀쌀한 겨울을 맞아 추천하고 싶은 것은 보딘 베이커리Boudin Bakery의 클램 차우더 수프. 샌프란시스코에선 클램 차우더 수프와 신맛이 나는 빵인 사워 도우를 함께 먹는데, 보딘 베이커리에서는 커다란 사워 도우 속을 파내고 그 안에 조갯살이 풍성한 클램 차우더 수프를 가득 넣어준다.



4. 롬바드 거리에서 기념사진

롬바드 거리Lombard St.는 ‘세계에서 가장 구불구불한 언덕길’로 불린다. 27도의 급경사 언덕에 지그재그로 길을 낸 것으로 사람이 아닌 자동차를 위한 도로라서 특별하다.

이 거리는 러시안 힐Russian Hill에서 ‘리틀 이탈리아’가 있는 노스 비치North Beach를 연결한다. 총 여덟 번의 급커브를 지녀 이곳을 줄지어 엉금엉금 내려오는 자동차들이 진풍경을 만들어낸다. 이곳을 꽃이 만발한 봄부터 가을 사이에 찾으면 더 좋다. 양쪽으로 예쁜 주택이 있고 이들이 정성스레 정원이며 화단을 꾸며놔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자동차들이 더욱 기이해 보인다.

길의 정상에는 샌프란시스코의 푸른 바다와 비탈길을 올라오는 케이블카, 그 주변으로 늘어선 빅토리아풍 건축물 등을 한 컷에 담을 수 있는 포토 포인트가 있다. 돌아갈 땐 캐이블카를 타고 내려갈 수도 있다.



5. 나파 밸리 근교 여행

샌프란시스코 근교에는 예쁜 소도시들이 참 많다. 금문교를 건너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소살리토를 비롯해 청춘의 도시인 버클리Berkeley, 세계를 뒤흔드는 IT 기업들이 모인 실리콘 밸리, 그리고 캘리포니아 와인의 본고장인 나파 밸리Napa Valley 등이다. 이 중 이틀간 시간을 내어 나파 밸리를 여행할 것을 권한다. 샌프란시스코도심에서 나파 밸리까지 교통 상황이 원만하다면 1시간 20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나파 밸리에는 로버트 몬다비, 샤토 몬틀레나&베링어를 비롯해 300여 개의 와이너리가 자리해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자동차를 렌트하는 것이지만 그럴 경우 와인 시음을 맘껏 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다. 이는 나파 밸리 시내에서 달랠 수 있다. 클래식에서부터 모던까지, 훌륭한 와인 테이스팅 바들이 늘어서 있으며 이들은 훌륭한 와인 셀렉션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요리까지 선보인다.



<2014년 1월>
에디터 서다희
포토그래퍼 이혜련
취재 협조 미국관광청 www.nycgo.com/kr 샌프란시스코관광청 www.sanfrancisco.travel 유나이티드항공 www.kr.united.com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최종 수정일 2016.06.04 수정요청
댓글0
1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여행자가 즐겨야 할 5가지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