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농장&푸드 투어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농장&푸드 투어

싱싱한 채소와 과일이 영그는 농장에서부터 하와이의 대표 먹거리들을 만나는 골목 투어까지, 가봐야 할 곳이 너무 많다.

마우이의 자연을 맛보는 오오 농장 투어

해발 3500미터의 할레아칼라 산 북서쪽에 위치한 농장. 비탈진 언덕엔 마우이의 아이나 커피Aina Coffee가 자란다.


2 1시간가량의 투어를 마치면 숲 속에 마련된 아름다운 주방을 만나게 된다.


허브를 묻혀 구운 두부 스테이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샐러드 위에 올려 낸다.


오오 농장에서 수확한 유기농 채소들. 고랭지에서 자란 만큼 소담한 크기가 특징.


농장이나 작은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나 식자재를 식탁에 올리는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은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제 식재료의 출처까지 꼼꼼히 따져 음식을 주문하는 세상이 됐다. 그러다 보니 이를 모토로 한 레스토랑들은 한결 두툼한 메뉴판을 손님들에게 건넨다. 메뉴마다 구구절절한 설명들이 두세 줄씩 달려있는 까닭이다. 이를테면 ‘오아후 동부 와이아나에Wai‘anae의 M오거닉 농장에서 매일 아침 공수한 신선한 채소로 만든 가든 샐러드’ ‘마우이 O농장의 핸드메이드 양파소스를 곁들인 빅아일랜드 직송 황다랑어 필레 스테이크’와 같다. 어디 그 뿐인가. 농장 이름 위엔 별표가 표기되어 있고 아래를 보면 농장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각주로 달려있다. 하와이에서도 팜 투 테이블은 중요한 다이닝 키워드다. 오아후의 경우 다운타운이나 카이무키Kaimuki등 로컬들이 주로 찾는 레스토랑에서 팜 투 테이블을 콘셉트로 한 레스토랑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이들이 하나같이 메뉴에 이름을 올린 곳은 서쪽, 와이키키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마오 농장Ma’o Farm이다. 오아후에 마오 농장이 있다면 마우이에는 오오 농장O’o Farm이 있다. “마우이는 물론 하와이를 통틀어 가장 훌륭한 전망을 가진 유기농 농장이예요. 해발 3500미터에 이르는 할레아칼라 화산의 경사면에 자리하고 있거든요” 오오 농장의 주인이자 투어를 맡은 스테판이 말했다. 그는 친구인 루이스와 함께 10년째 오오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라하이나에 퍼시픽 오Pacific O라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요. 팜 투 테이블의 콘셉트로 메뉴를 구성했는데, 직접 농장을 꾸려 농사를 짓기로 한 거죠. 할레아칼라 산에 농장을 얻고 보니 전망이 너무 좋더라고요. 여기에 화덕을 설치하고 테이블을 놓으면 낭만적인 야외 레스토랑이 되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구르메 런치 농장 투어’를 운영하게 됐어요.” 오오 농장은 약 3만4400 제곱미터의 아담한 규모지만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어 탁 트인 전망과 사뭇 다른 농작물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커피다. 많은 이들이 하와이에 세계 3대 커피로 불리는 코나 커피만 있는 줄 알지만 마우이 또한 유명한 커피 산지다. 커피 나무에서 시작해 텃밭에서 자라는 각종 채소, 허브, 야생 꽃, 과일 등을 약 1시간쯤 둘러본 후 숲 속에 마련된 주방으로 향한다. 셰프 JJ. 존슨은 농장에서 보았던 식재료를 활용해 근사한 점심을 만든다. 메뉴는 곱게 간 각종 허브 겉면에 묻혀 오븐에 구워낸 두부 요리, 화덕에서 구운 로즈메리 치킨, 그리고 하와이안 시 솔트와 허브를 뿌려 구운 포카치아와 생채소 플래터. 진정한 팜 투 테이블을 체험하고 싶다면 오오 농장의 약 3시간 30분짜리 투어에 도전할 것. 마우이의 맛과 자연을 깊숙이 음미할 수 있다.



마우이 오오 농장에 차려진 구르메 테이블 투어 프로그램

  • TIME 월~목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농장 투어 및 점심 식사 포함)
  • LOCATION 651 Waipoli Rd, Kula, Hawaii 96790
  • TEL +1-808-667-4341
  • WEB www.oofarm.com



알라모아나의 맛집 따라 알로하 푸드 투어

요거 스토리의 우베 팬케이크와 타로 스무디로 푸드 투어 시작!


돈키호테의 포케바에 가면 수십 종의 포케를 골라 먹을 수 있다.


표면부터 윤기가 반질반질 도는 MW의 누룽지 무수비는 입에 넣자마자 녹아 없어진다.


라이언 콘칭Ryan Conching은 대뜸 자기 이름의 연원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전 호눌룰루 사람이지만 콘칭이란 패밀리 네임은 말레이시아로부터 유래했죠.” 그는 알라모아나 지역의 숨은 로컬 미식 스폿을 소개하는 ‘알로하 푸드 투어Aloha Food Tour’의 주최자이자 가이드다. “하와이는 문화와 음식의 용광로예요. 이곳에선 말레이시안이든, 일식이든, 중식이든, 한식이든 하와이 스타일로 소화해요. 그러니 무엇이든 하와이안이라고 이름 붙일 수 있죠.” 하와이에 머무는 동안 ‘대체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하와이안 로컬 푸드인 거야?’ 하고 고민한 시간이 민망스러워진다. 그저 혀끝에 온 감각을 집중하고 맛의 기쁨을 찾으면 그만인 것을. 집합 장소인 디저트 카페 ‘요거 스토리Yoger Story’에 앉아 이런 얘기를 나누는 동안 첫 번째 음식인 팬케이크가 테이블에 올라왔다. 초현실적인 형광 보랏빛 소스가 두툼하게 얹혀 나왔다. 텔레토비 친구들이 꼬꼬마 동산에서 나눠 먹던 그것과 비슷해 뵌다. “우베ube는 마의 일종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타로와 비슷한 식재료예요. 진한 보랏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죠. 우베소스를 얹은 우베 반죽 팬케이크, 한번 먹어보세요.” 부드러운 단맛이 입안 가득 고이니, 미뢰의 스위치가 ‘딸깍’ 켜진다. 다음 행선지는 ‘테스 테판야키Tae’s Tepanyaki’.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일식 철판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다만 일회용 도시락 박스에 담아내는 플레이팅 방식은 꼭 하와이안이다. 투어에 동행한 영국 사람 제이미와 캐서린은 박스 속 야키소바를 능숙한 젓가락질로 집어 먹는다. “런던에서도 아시안 푸드가 유행이라, 자연스럽게 젓가락질을 배웠죠.” 어느덧 대형마트 돈키호테Don Quixote 앞에 섰다. 이곳엔 수십 종에 이르는 포케Poke(잘게 깍둑썰기한 참치회무침 샐러드)를 모아 파는 ‘포케 바’가 있다. 젓가락 숙련자들과 함께인 라이언은 호기롭게 아히 된장 포케Ahi Shoyu Poke, 매운 날치알 포케Spicy Roe Poke, 그리고 한국식 오이소박이(포케처럼 잘게 깍둑썰기했다)를 테이크아웃했다. 역시나 영국인들의 능란한 손놀림이 테이블 위를 오간다. 미국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단골 식당 MW 레스토랑에서 미니 누룽지 무수비와 타코포케를 먹을 때도 같은 상황이 재차 연출됐다. “한국에서 온 이 친구보다 당신들이 젓가락질을 훨씬 잘하는데요?” 낑낑대며 미끄덩한 포케를 한 젓가락 음미하려는 찰나, 한 방 먹었다. 하와이안 로컬 푸드의 천변만화가 안겨준 신선한 충격에 두 방 먹었음은 물론이다.



알라모아나 지역의 하와이 로컬 푸드 투어 프로그램

  • TIME 매주 화, 목, 토요일 오후 1시 30분(프로그램은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 PRICE 99.99달러 LOCATION 알라모아나 지역에서 첫 만남을 갖는다. 구체적인 장소는 이메일로 사전에 전달한다.
  • TEL +1-808-330-5602
  • WEB alohafoodtours.com



<2015년 11월호>
에디터 서다희, 강은주
포토그래퍼 전재호, 서지연 일러스트 조성흠 취재 협조 하와이관광청 www.gohawaii.com/kr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최종 수정일 2016.06.05 수정요청
댓글0
1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미식가를 위한 하와이 농장&푸드 투어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