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두브로브니크

두브로브니크 Dubrovnik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크로아티아의 꽃

  • 추천 소요시간 : 2일
  • 주요 스팟 : 구시가지, 두브로브니크 대성당
  • 꼭 해야 할 일 : 구시가지 성벽 투어
  • 근교 스팟 : 차브타트, 로크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목길을 가진 두브로브니크. ‘아드리아 해의 진주’ 라는 별명에 걸맞은 도시다. 이곳은 크게 구시가지를 포함한 필레, 플로체, 구르즈, 라파드 구역으로 나뉘는데, 두브로브니크 여행은 구시가지만으로도 충분하다. 구시가지 전체는 웅장한 성벽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16세기에 지어진 성벽의 견견고함 속 유구한 역사가 담겨 있다. 에메랄드빛의 아드리아 해와 붉은 색 지붕들의 조화가 눈부신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성벽 내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시간이 멈춘 듯한 곳이지만 여전히 살아 숨쉬고 있는 이곳에서 크로아티아 여행의 진가를 만날 차례다.

두브로브니크 관광청

Tip! 두브로브니크 축제
두브로브니크 카니발 Dubrovnik Carnival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열리는 퍼레이드로 크로아티아 전통 의상을 입고, 가면을 쓴 거리 악사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여름 페스티벌 Summer Festival
7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구시가지 전역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축제. 거리 공연 외에 렉터 궁전에서 유료 공연도 열린다.

Tip! 크로아티아 전통자수
두브로브니크뿐만 아니라 크로아티아 도시 곳곳에서 화려하게 수놓은 전통자수를 판매하는 상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모두 수공예로 만드는 전통자수로 사이즈와 문양이 다양하다. 현재까지도 전통 복장, 책갈피, 식탁보 등 여러 생활공예로 쓰이고 있다.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기념품으로 크로아티아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최종 수정일 2017.06.23 수정요청

두브로브니크 들어가기

▶ 항공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국내선 비행기! 티켓을 미리 구매하면 버스요금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자그레브와 스플리트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국내선이기 때문에 출입국 수속 없이 간단한 티켓 확인만으로도 탑승이 가능하다.

크로아티아 항공

두브로브니크 공항

Tip! 두브로브니크 공항 ↔ 구시가지 이동 방법
공항 내의 아틀라스 셔틀버스 티켓 판매소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대기하고 있는 버스를 탑승하면 30분 내로 구시가지의 필레게이트 버스정류장에 도착한다. 버스는 수시로 운행. 단, 여기서 주의할 점! 관광을 마치고 공항으로 돌아갈 때는 필레게이트 버스정류장에서 탈 수 없다. 구시가지에서 한참 떨어져 있는 신시가지 버스터미널 Autobusni Kolodvor Dubrovnik에서 탑승하거나, 스르지산 전망대 케이블카가 있는 Laz Grada 정류장에서 탑승해야 한다. 소요시간은 30분 정도이며, 요금은 공항에 도착한 후 계산하면 된다. 버스 시간은 유동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인포메이션 센터나 버스터미널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페리
주로 항공 이동이 많기 때문에 노선이 발달해있지 않다. 이탈리아 바리에서 두브로브니크로 오는 페리가 가장 인기 있는 노선. 혹은 스플리트와 근교 섬 로크룸, 콜로체프, 로푸드, 시판 간의 이동이 가능하다. 페리선착장은 버스터미널과 가까우니, 구시가지로 이동할 예정이라면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탑승하자. 터미널에서 1A, 1B, 3, 6, 9번 버스를 이용하여 종점인 구시가지에서 하차하면 된다.

크로아티아 페리


▶ 버스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 최남단에 위치. 따라서 버스로 이동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스플리트에서 오는 경우를 제외하고 각 도시 별 평균 10시간 소요. 신시가지 버스터미널에서 구시가지까지는 버스로 약 10분 정도. 터미널에서 버스 티켓을 구입하고 1A, 1B, 3, 6, 9번 버스를 타면 종점인 구시가지에 도착한다.

두브로브니크 버스 시간표 확인

출발지
자그레브
자다르
스플리트
소요 시간
약 11시간
약 8시간
약 4시간

TIP! 놀라지 말자, 검문소!
두브로브니크로 들어가려면 두 번의 여권 심사를 거쳐야 한다. 크로아티아 남부에는 네움(Neum)이라는 지역이 있는데, 이곳은 크로아티아가 아닌 보스니아-헤르체코비나에 속한다. 따라서 네움과 두브로브니크 국경을 통과할 때 각각 한 번씩 입국 심사를 거치며, 두브로브니크 버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TIP! 여행자를 위한 카드
할인된 가격으로 누리는 두브로브니크 관광 카드. 성벽 투어를 비롯한 8개의 박물관과 미술관 관람을 카드 한 장으로 즐길 수 있다.
게다가 현지 가이드북과 버스 이용까지 포함. 몇몇 기념품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10%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
구시가지 필레게이트 앞의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온라인 구매 후 이메일로 받은 구매확인증을 지참하면 이곳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가격(2018년 기준)
- 1일권 : 190kn(버스 24시간 이용)
- 3일권 : 250kn(버스 10회 이용)
- 7일권 : 350kn(버스 20회 이용)

카드 온라인 구매
최종 수정일 2018.02.06 수정요청
댓글0
1

31명의 여행자가 업데이트 및 감수에 참여했습니다.

오픈에디터 신청하기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하시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후 삭제 조치 할 예정입니다.
허위 신고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수정 요청

두브로브니크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잘못된 정보가 있어요!
  • 추가 정보가 있어요!
  • 장소 추가해 주세요!
  • 기타
요청 등록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