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스크랩7

    여행지가 맘에 든다면 스크랩하세요!

    폴더를 선택하세요.

  • 인쇄

HIPSTERS' PLACE 7

오픈에디터 더트래블러님이 제공하신 여행정보입니다.

HIPSTERS' PLACE 7

여행자를 위한 방콕 힙스터들의 놀이터를 소개한다.

Cafe & Bar

어보브 11

수쿰윗Sukhumvit 11가가 방콕에서 가장 화려한 밤거리로 급부상한 건 2011년 말부터. 어보브 11Above 11은 수쿰윗 11가의 밤에 세련된 문화를 더한 대표적인 루프톱 바다. 밤과 파티를 사랑하는 방콕의 ‘하이쏘’들이 즐겨 찾으면서 이름이 알려졌다. 로컬 단골이 꼽는 이곳의 매력은 인테리어다. 센트럴 파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공간 안엔 초록빛이 가득하다. 나무 벤치와 테이블, 새장, 잔디로 옥상 공원을 연출했다. 방콕의 야경을 짜릿하게 감상하고 싶다면 유리 벽으로 둘러싸인 테라스를 선점할 것. ‘방콕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 뷰 포인트’로 꼽히는 곳이다. 선셋 칵테일과 함께 닛케이 퀴진Nikkei cusine으로 불리는 페루비안-재패니즈 퓨전 요리도 즐겨보자. 페루식 해산물 샐러드 세비체, 바삭한 칼라마리 튀김 등이 인기 메뉴. 프레이저 플레이스 호텔 꼭대기에 위치했다.

  • LOCATION 38/8 Soi Sukhumvit 11, Khlong Tan Nuea, Khet Vadhana, Bangkok
  • TEL +66-83-542-111 WEB www.aboveeleven.com



더 스피크이지

더 스피크이지The Speakeasy는 고만고만한 방콕 루프톱 바 사이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1920년, 금주령이 선포됐던 미국의 뒷골목 밀주 집을 콘셉트로 해 꾸민 공간 덕이다. 묵직한 질감의 앤티크 가구로 1920년대 특유의 음울하고 남성적인 분위기를 세련되게 재현했다. 안으로 들어서면 당시를 소재로 한 영화 <위대한 개츠비>나 미드 <보드워크 엠파이어>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24층과 25층에 걸쳐진 공간은 롱 바, 테라스 바, 시가 라운지, 루프톱 바, 프라이빗 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단골들이 특히 호평하는 이곳의 강점은 칵테일 리스트다. 정통 칵테일부터 크리에이티브한 칵테일까지 다채롭게 갖췄다. 그중 마스터 믹솔로지스트가 선보이는 ‘클래식 칵테일’을 추천한다. 잭 다니엘과 압생트를 베이스로 하는 ‘세자릭 1838’이 인기 메뉴. 프랑스 출신의 미슐랭 스타 셰프 장 바티스트 나탈리가 선보이는 수준 높은 타파스도 놓치지 말길. 방콕의 대표적인 부티크 호텔인 호텔 뮤즈 꼭대기에 위치했다.

  • LOCATION 24-25F, Hotel Muse Bangkok Langsuan, 55/555 Langsuan, Bangkok
  • TEL +66-2-630-4000 WEB www.hotelmusebangkok.com



로스트 커피&이터리

타이는 커피 산지와 소비지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 나라다. 때문에 커피 원두 수입이 녹록지 않다. “수입 커피 원두엔 세금이 100퍼센트나 붙습니다. 게다가 정부가 수입 업자의 수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고요.” 로스트 커피&이터리Roast Coffee & Eatery(이하 ‘로스트’)의 오너 바렛의 말이다.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로스트는 품질 좋은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이해하는 방콕 로컬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다. 브라질 다테라, 엘살바도르 라플로리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등 다양한 원두를 만날 수 있다. 시그니처인 ‘아이스드 에스프레소 라테Iced Espresso Latte’도 마셔보길. 풍미가 독특하다. 오너 바렛이 직접 개발한 메뉴로 로스트에서만 맛볼 수 있다. 큐브 형태로 단단하게 얼린 에스프레소 조각에 뜨거운 우유 거품을 얹어서 낸다. 우유와 시럽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큐브가 녹으면서 커피 향이 점점 더 진해지는 것이 매력.




카사 라팽x49

방콕에서도 ‘스페셜티 커피’는 뜨거운 화두다. 카사 라팽x49Casa Lapinx49는 이 도시에서 커피 맛이 좋기로 손꼽히는 인디 카페. 인도네시아산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수입해 직접 로스팅한다. 핸드 드립 커피를 주문하면 커피 양을 저울에 세밀히 측정한 후 섬세한 손놀림으로 추출해서 내는 것이 특징이다. 빵도 맛있다. 크루아상과 타르트가 맛있기로 소문난 브루클린 베이커Brooklyn Baker에서 매일 공수한다. 낡은 가죽 소파와 오래된 나무 탁자, 책장으로 꾸며진 내부는 브루클린의 어느 카페를 연상시킨다. <킨포크Kinfork>, <스미스Smith>, <포파이Popeye> 등의 트렌디한 글로벌 매거진과 로컬 매거진을 꼼꼼히 갖춘 서가도 단골의 발걸음을 부추긴다. 올해 7월, 수쿰윗 26가에 문 연 ‘카사 라팽x26’과 ‘카사 라팽xAri’까지 총 3개의 지점이 있다. 통로Thonglor의 사미티벳 병원Samitivej Hospital 맞은편, 인적이 드나들 것 같지 않은 골목 안쪽 깊숙이에 숨어 있다. 11월엔 웨스턴 스타일 브런치와 직접 구운 빵을 내는 키친을 새롭게 선보인다.




Shop & Workshop

블랙 앰버 빌딩

어떤 도시든 ‘힙스터’들은 다음의 공간들에 몰려 있다. 고전적인 인테리어의 이발소,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는 인디 카페, 자기 취향의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작업실, 크래프트 맥줏집, 바이닐 숍. 방콕에 이런 공간들의 집합체가 있다. 블랙 앰버 빌딩Black Amber Building이다. 블랙 앰버 빌딩은 사실 공식 상호가 아니다. 통로 지역의 5가와 7가 사이, 으슥한 골목에 숨어 있는 이 건물엔 별다른 이름이 없다. 1층에 위치한 ‘블랙 앰버 바버숍Black Amber Barbershop’ 때문에 어느 날부턴가 그렇게 불리기 시작했다. 건물 2층엔 주얼리 공방, 4층엔 바이닐 숍이 들어서 있다.

층별 안내를 개시한다. 1층 블랙 앰버 바버숍은 1920년대 미국 소도시의 어느 이발소를 재현한 듯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거친 질감의 시멘트 벽 위에 걸린 금속 선반, 낡은 가죽 소파, 빈티지한 이발소 의자, 다양한 종류의 포마드가 진열된 나무 캐비닛 등이 공간을 꾸민다. 2명의 힙스터 이발사가 상주해 ‘방콕 힙가이’의 스타일을 완성한다. 샴푸 서비스를 포함한 이발 비용은 6백 밧. 4백 밧을 더 내면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영국식 습식 면도도 받을 수 있다. 이발을 마친 후엔 싱글몰트 위스키를 내준다.

한쪽엔 시가를 필 수 있는 라운지도 마련돼 있다. 2층에 오르면 ‘스미서리즈 워크숍Smitheries Workshop’을 만난다. 방콕의 주얼리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공방이다. 자기만의 액세서리를 만들고자 하는 로컬이나 여행자를 위해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15그램의 은을 포함한 주얼리 재료를 제공한다. 1인 수강료는 3천5백 밧. 5시간에 걸친 수업으로, 예약은 필수다. 4층엔 올해 7월에 문 연 따끈따끈한 바이닐 숍 ‘1979 Vinyls & Unknown Pleasures’가 들어서 있다. 2000년대 초반의 ‘브릿 록’을 비롯해 다양한 취향의 팝 명반을 구비하고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30분) 에만 문을 연다. 인디 뮤지션들의 공연도 게릴라식으로 열리므로 들르기 전에 홈페이지를 체크할 것.




Hotel

갤러리아 10

부티크 호텔 갤러리아 10Galleria 10의 강점은 2가지로 요약된다. 위치와 합리적인 숙박 요금. 갤러리아 10은 수쿰윗 10가에 위치했다. BTS 나나Naba 역과 아속Asoke 역의 중간이다.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대형 쇼핑몰 시암 파라곤Siam Paragon이나 올해 5월에 개장한 쇼핑몰 센트럴 엠버시Central Embassy 등도 지척에 있다. 방콕 밤 문화의 대표적인 거리 수쿰윗 11가, 한국 음식점이 몰려 있는 한인 상가도 도보로 닿는다. 인테리어 키워드는 모던&심플. 총객실 수 188개로 디럭스 칠리, 갤러리아 스위트 등 5가지 타입을 갖추고 있다. 매주 금요일엔 루프톱 풀&바에서 다양한 테마의 파티가 열린다.




호텔 뮤즈

방콕의 대표적인 럭셔리 부티크 호텔. 캐주얼, 유머러스, 트렌드 같은 키워드에 흥미를 느낀다면 호텔 뮤즈Hotel Muse만 한 답은 없다. 부티크 호텔답게 인테리어 콘셉트가 뚜렷하다. 19세기 말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한 유럽 귀족 가문의 방을 재현했다. 르네상스풍 샹들리에와 대리석 욕조, 매끈한 가죽 소파가 이질감 없이 어우러진다. 총객실 수 174개로 일반 부티크 호텔보다 규모는 크지만 인기 덕에 빈방을 찾기가 힘들다. 투숙 기회를 놓친 이들은 호텔 지하와 옥상에 들어선 레스토랑과 카페, 바를 찾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랜다. 토스카나 출신의 셰프 프란체스코 렌치가 정통 이탤리언 요리를 선보이는 파인다이닝 메디치Medici를 비롯해 타이 레스토랑 수타로스Su Tha Los, 스페셜티 카페 르 살롱le Salon도 인기가 높다.




+ Traveller’s Guide

Getting There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가 인천 공항과 방콕 돈무앙 공항 사이를 오고 가는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다. 기종은 에어버스 330. 주 7회, 매일 운항한다. 인천 공항에서 오후 4시 25분 출발, 돈무앙 공항에 오후 8시 15분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방콕발 인천행은 오전 8시 5분 출발, 오후 3시 20분에 도착한다.




More Info 익스피디아가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와 손잡고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 숙박은 방콕, 치앙마이, 끄라비, 후아힌 등 타이 내 7개 도시에 위치한 총 4500개의 호텔을 보유한 익스피디아에서 예약하고 항공권은 합리적인 비용의 타이에어아시아 엑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다. 익스피디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세일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다.




<2014년 11월호>
에디터 류진
취재 협조 익스피디아 www.expedia.co.kr,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www.airasia.com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내용 업데이트 요청하기

최종 업데이트 2016.06.05 위의 여행정보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요청해주세요.

여행지를 다녀왔다면 평가해주세요!

  • 완전 좋아요 166
  • 좋아요 65
  • 별로예요 4

평가를 하시면 무료항공무료호텔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매일 매일 드려요~

여행지가 궁금할 때 클릭하세요!

댓글 0

궁금한 것이 있다면, 왼쪽 질문있어요!를 체크하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Q&A 게시판에도 등록되어 여행고수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방콕 Q&A 바로가기

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