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오키나와 최고의 자연 산책 코스, 다이세키린잔(大石林山) / 2017.8.5.
2017.08.16 19:19 조회수 443 신고

다이세키린잔(大石林山)은 오키나와 본섬 북쪽 끝에 있는 산책공원입니다.

약 2억년 전에 생긴 큰 석회암층이 자연적으로 침식되고 온갖 동식물이 자라면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류큐왕국 시대에는 왕가의 번영, 풍작, 항해안전을 이곳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매표소에 표를 구입한 다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걸어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오르막 길이라서 돌아올 때 걸어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까지 돌아오는 길이 '아열대 자연림코스'로 꾸며져 있기 때문입니다.

산책코스가 시작되는 휴게소까지는 셔틀버스로 5분이면 도착합니다.

셔틀버스에서 내려서 건물(휴게소)을 통과하면 다이세키린잔의 전망을 볼 수 있는 데크가 있습니다.

휴게소 입구에 나무지팡이가 있습니다.

필요한 사람은 누구든지 써도 되지만, 가벼운 산책길이기 때문에 다리가 많이 불편한 것이 아니라면 필요 없습니다.

다이세키린잔에는 모두 네 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1) 거암, 돌의 숲 감동코스(노란색, 1,000m, 약 35분)

2) 추라우미 전망대코스(빨간색, 700m, 약 30분)

3) 배리어프리코스(파란색, 600m, 약 20분)

4) 아열대 자연림코스(녹색, 1,000m, 약 30분)

시간이 넉넉하다면 1, 2, 4번의 세 개 코스를 모두 돌아보면 좋습니다.

배리어프리코스는 나무 데크가 설치된 코스라서 노약자나 휠체어를 탄 사람도 갈 수 있습니다.

전망 데크를 지나 빨간색 표지판을 따라 추라우미 전망대코스로 갑니다.

'거암, 돌의 숲 감동코스'는 빼고 '추라우미 전망대코스' --> 휴게소 --> '아열대 자연림코스' --> 주차장 으로 이동합니다.

('추라우미'는 오키나와 말로 '아름다운 바다'를 뜻합니다.)

산책길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슬리퍼를 신고 다녀오는 것도 가능하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 난간이 있는 계단을 따라 편하게 올라갑니다.

바위가 가득한 곳에 식물이 어울려 자라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계단을 오르면서 뒤를 한 번 돌아보고 갑니다.

'얀바루'라고 부르는 오키나와 북부지역은 아열대 숲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바위 틈 사이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바위 구멍 사이를 세 번 지나가면 새롭게 환생할 수 있다는 환생바위입니다.

앞선 관광객을 따라 세 번 돌고 올라갑니다.

환생바위를 지나면 바로 추라우미 전망대 입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바다는 동중국해이고, 오른쪽으로 몸을 돌리면 태평양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곳이 주차장과 매표소입니다.

사진 오른쪽 위에는 오키나와 본섬의 북쪽 끝인 헤도곶이 보입니다.

전망대를 뒤로하고 내려옵니다.

휴게소가 보입니다.

내려오는 길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편합니다.

길 양 옆으로 바위와 식물이 어울려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천천히 내려옵니다.

바위 틈 안에 외계인이 숨어 있습니다.

조금만 더 가면 나무데크로 된 배리어프리코스와 만납니다.

노약자와 휠체어를 탄 사람을 위한 좋은 시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배리어프리코스에서도 여러 가지 바위와 식물이 어울려 자라는 모습을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가면 휴게소입니다.

휴게소 안에는 아시무이카페가 있습니다.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마실 수 있으며 기념품도 판매합니다.

마침 점심시간이라 식사를 하기 위해 테이블에 앉습니다.

산책코스를 다녀와서 이 카페에서 점심을 먹기로 처음부터 계획하였습니다.

산에서 자라는 약초를 넣어서 만든 음식입니다.

네 명이라서 각각 한 가지씩 주문하였습니다.

'아시무이 약초피자'입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먹는 동안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무라이스도 꽤 맛있습니다. 아이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약초 히라야치'입니다. 오키나와식 오코노미야키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전(지짐)과 똑같은 형태입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카레는 일반적인 일본 카레의 맛이 납니다. 역시 산에서 나는 약초가 들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음료수까지 마신 뒤  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셔틀버스가 있지만, 걸어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이 '아열대 자연림코스'인데, '가주마루(벵골보리수나무)'라는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에서 내렸던 곳으로 가면 코스의 입구가 보입니다.

초록색코스입니다.

이곳의 산책길 역시 잘 정비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걸어갑니다.

마치 제주의 곶자왈을 걷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숲 속까지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신기합니다.

내리막길이라 힘들지 않습니다.

'가주마루(뱅골보리수)'라고 부르는 나무입니다.

우리가 흔히 반얀트리(Banyan Tree)라고 부르는 나무입니다.

영화 아바타가 생각나는 곳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가는 동안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가 다니는 길로 나가면 코스는 끝이 납니다. 오른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주차장입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올 때 기사님이 이곳을 가리키면서 산책로 출구라고 알려줍니다.

안내문에는 약 30분 걸리는 코스라고 되어 있지만 그보다 더 빨리 내려왔습니다.

다이세키린잔은 오키나와 본섬 북쪽 끝에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 아닙니다.

추라우미수족관에서도 승용차로 약 1시간 30분이 걸리는 꽤 먼 곳입니다.

그렇지만 렌트카를 타고 다니는 여행이라면 꼭 한 번은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가는 동안 계속 바다를 끼고 달리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여도 좋습니다.

한국어로 된 리플렛을 첨부합니다.

+ 다이세키린잔 한국어 웹페이지 http://www.sekirinzan.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