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3등도 무료여행 할 수 있다. ! 투어팁스덕에 다녀온 삿포로 3박4일 여행 !
2017.05.08 16:07 조회수 1,553 신고

당점차 공지로 3등으로 당첨된걸 확인했으나, 제게는 기회가 안올줄 알았습니다.

2등도 아니고 3등이어서 ^^

항공권은  지정된것이 아니라  나라와 도시 그리고 여행날짜를 선택할수 있는것이었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중국, 일본등 선택지가 여럿 있었는데

제시된 여행날짜중 제가 선택할수 있는 곳은 방콕과 삿포로, 그리고 중국이었습니다.

한번도 가보지 못한 삿포로로 선택해서 담당자분과 컨택해서  예약이 잘 진행 되어서  무사히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5월4일부터 7일까지  황금연휴에 다녀온 삿포로 !

여름 최고기온이 25도라고 할정도로 선선하다는 삿포로가

제가 갔을때 거의 25도 찍었네요. ㅎㅎㅎ

​항공사는 티웨이였습니다.

저비용 항공사중 고객만족도 1위를 연속 하고있다는 티웨이!

예전에 후쿠오카 갈때도 이용했던 티웨이어서 더 반갑게 탔습니다.

제가 오사카 갈때는  이스타를 탄적이 있었고

후쿠오카는 티웨이를 탔었는데

1시간정도의 비행시간임에도 간단한 콜드밀을 제공했었는데

삿포로행은 기내식이 없더라구요.

그것만 살짝 아쉬웠어요 ^^

그래서 돌아올때는 면세구역에서 과자들을 왕창사서  기내에서 까묵었답니다;;; ㅎㅎ

갈때도 비상구 좌석, 올때도 비상구좌석을 주셔서 발뻗고 편하게 다녀왔어요.

삿포로에서 3박하는동안  스스키노역의 도큐레이호텔을 이용했었습니다.

도큐레이 호텔 에서 도보로 5분이면 닿는  타누키코지! 너구리 상점가!

호텔에서 가깝기도 하고 이 길 끝에  니조시장이 있어서 거쳐가게 된  길이에요.

저는 너구리 덕후로써 이 길이 그리 좋더군요. ㅎㅎ

드러그스토어에서 눈이 핑핑 돌아가서 지갑 사수하느라 얼마나 참았던지;;;

카베진과 클렌징크림과 발마사지팩등등  늘 사용하는 것들도 사고 너구리 캐릭터 아이템도 사느라 지갑이 텅텅.....

보통 여행가면 돈을 다 쓰고 오진 않았는데

왜 일본은 돈이 늘 모자라게 되는걸까요...

니조시장의 신선한 게들 !

털게와 킹크랩은 싯가입니다 !

일드 노다메 칸타빌레에서

치아키 센빠이가 비행기 공포증을 이겨내고 삿포로로 가서 털게를 사던 장면이 생각나서

전 꼭 가야했어요! 그 털게가 도대체 어떤 맛인가 해서... ^^

전  7100엔짜리의 털게를 주문했습니다!

헉뜨.

브런치치고는 쎄네요.ㅎㅎ

가리비회와 새우회, 밥과 된장세트, 그리고 사케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거의 만엔이 브런치로 휘리릭. ㅎㅎ

니조식품 가는길에 한 한국인 팀이 대화를 하며 지나가는데

"와~ 아침밥으로 10만원을 썼어! " 하며 지나갔다죠...

저 역시 그랬어요. 하하하하하.

게맛이에요! 막 특별한맛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묘한 차이는 있습니다.

영덕대게와 달라요. 그리고 살이 아주 연해요 @.@

평소 게는 귀찮아서 안먹는데 이건 깨끗이 싹싹 다 발라먹었습니다.

밥먹고 난뒤

시계탑도 가고

삿포로 티비타워도,오도리공원도 지나가고.

삿포로에서 한번 택시를 탄적이 있었습니다.

맥주박물관에서 스스키노역 갈때였는데요,  기본요금이 무려 670엔! 총 요금이 1500엔 !  헉뜨.

3키로 남짓한 거리에 1500엔.

아 택시 요금을 말하려던게 아니고^^:

그 택시기사님이 이 앞을 지나치며  삿포로의 얼굴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삿포로의 얼굴인 티비타워와 오도리공원 !

티비타워에서 맥주박물관으로 갈때는  걸어서 갔습니다.

처음에 이 곳이 맥주박물관인줄 알았는데 여기는 삿포로 팩토리!

그래도 맥주 초기 생산건물이었다고 하더라구요.

붉은 색 오래된 건물이 멋스러웠어요.

성수동 대림창고 생각도 나고 ^^

맥주박물관!

그 맛있다는 블랙라벨과 클래식을 직접 맛보러 왔죠  .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 투어신청하면 500엔인가 들더라구요. 일본어로 진행하구요.

그러나 일본어 까막눈인 저는 투어없이 그냥 둘러보는걸로.

저는 블랙라벨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

클래식이 맛있다는 사람도 많고 블랙라벨이 맛있다는 사람도 많고!

저는 블랙라벨이 제 취향인걸로. ^^

세잔 다 꿀꺽하는데 드는 시간은 5분도 안걸리지요. ㅎㅎ

여기서 파는 치즈도 맛있어요!

삿포로 맥주박물관의 아쉬운점은  안주류를 안파는것!

칭다오 맥주박물관은 안주를 팔아서  좋았었는데..^^; 그러다보니 맥주도 더 사먹게 되구요. .

암튼 안주할만한게 맥주를 사면 주는 땅콩과  자판기에서 파는 치즈말고는 없다는게 좀 아쉬웠어요.

그렇게 안주를 찾던 저는

맥주박물관을 나와  타누키코지 근방에 있던 스테끼집으로 갔습니다.

택시 기사님이 유명하다고 가보라고 했던 징기즈칸은  갈때마다 계속 줄이 넘넘 길게 서있어서 못간지라

차선책으로 갔던곳이었어요.

두툼한 티본 스테끼와 와인과 함께 단백질을 빵빵하게 채웠어요.

그 다음날은 오타루로 !

러브레터를 본 사람이라면 아마 홋가이도 여행시 필수적으로 거쳐가는 곳이겠죠 ^^

저도 몇번이나 봤기에 꼭 가보고 싶었어요.

겨울의 눈쌓인 오타루는 아니었지만..

아!!! 오타루 웰컴패스가 3월말부터 없어졌어요!

저는 오르골을 좋아하진 않았어요.

그러나 제가 좋아하는 너구리 오르골을 보는순간!

바로 구입 고고.ㅎㅎ

더 사서 제가 단골로 가는 너구리카페 사장님께 선물로 드리고도 싶었지만

그건 다음으로.ㅎㅎㅎㅎㅎ

오타루에서 핫바도 사묵고. 버터징어도 사묵고.

된장라멘도 사묵고.ㅎㅎ

삿포로가 된장라멘의 고향이잖아요! 삿포로에서는 딴거먹느라 못먹고 오타루에서 이걸 먹네요. ㅎㅎ

사실 카이센동을 먹고 싶었으나  이날 너무 추워서 따끈한 라면이 더 먹고 싶더라구요. ^^

오타루 운하.

바다가 바로 옆이어서 바람이 꽤나 거쎄고  꽤 추웠어요.

오타루에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던 카이센동은 마지막날 공항에서 먹었답니다.

삿포로 3박4일여행동안 많은곳을 가진 않았어요.

삿포로 시내와 오타루가 전부였죠.

여유있게 머물다 왔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에서 주말을 보내는 것처럼요. ^^

그냥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맛있는것도 먹고,   다가올 주중에 내가 감당해야할 일들을 하기위해 주말동안 풀 충전하듯이요.

강렬한 경험을 한 여행은 아니지만, 여행이라는것이 늘 그렇듯 삿포로 여행역시 제게는 또 하나의 특별한 여행이 되었네요.

아~~~~~  또 여행을 하고싶네요 !

여행은 중독입니당....흐흐...

이런 제게 이런 좋은 기회가 와서 너무 감사했어요.

투어팁스!  짱! ^^

감사합니다.

이전 글 오하우 스노클링하면.. 하나우마베이?? NO!!NO!! (22) 첨부파일 2017.05.08
다음 글 도쿄를 대표하는 지역별 맛집을 찾아서! (30) 사진 2017.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