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보&팁] 제주도 서쪽의 비경 군산오름!
2015.09.19 13:47 조회수 5,273 신고

딱 1년 전 일이네요!!

남자친구의 군대 입소식날... 저는 제주도로 향했습니다.(흑흑)

우체통 하나 없던 마을로 게스트하우스 스텝을 하기위해 떠났습니다.

덕분에 편지하나 부치러 자전거타고 중문까지 달렸던 기억이 아른아른하네요...ㅎㅎ

여러번 제주도를 찾으면서 꼭 한번쯤은 제주도에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실천하게 될 짬이 생겨 바로 실행에 옮기게 되었지요!

제가 보금자리로 정했던 곳은 제주의 서쪽이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제주의 가을을 만끽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뒤돌아보니 참 그립네요 ㅠㅠ

본론으로 넘어가보자면 최근 제주의 오름투어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한라산 등반을 한 번 한 이후로 저는 등산을 하지 않겠다 다짐했었습니다..ㅋㅋ

그 다짐을 깨지 않아도 갈 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포인트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제주의 가을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군산오름"입니다.

차로 오름 정상 입구까지 올라 간 후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하는 아주 착한 오름입니다.^^

그 비경은 어느 오름보다 아름다웠던 기억이 있네요.

지식백과를 빌려 짧은 설명을 덧붙이자면...

군산오름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군산의 총 면적은 2,836,857㎡이며, 둘레 8,111m, 표고 334.5m, 비고 280m, 저경 2,795m이다. 제주도 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오름으로, 고려 1007년(목종 10)에 솟아났다고 전해지고 있다. 창천리 앞 창고천 건너에 동서로 길게 가로누운 형태이며, 남사면의 난드르[대평리]를 병풍처럼 에워싸고 있는 오름이다. 정상부는 쌍선망월형()이라는 명당이어서 함부로 묘를 쓸 수 없는 금장지()이다. 이곳에 묘를 쓰면 가뭄 또는 장마가 지속되어 농작물에 피해를 준다고 전한다. 오랜 가뭄이 들면 오름 정상에서 기우제를 행했다. 군산 서북쪽에는 안덕 계곡이 있으며, 남서쪽 기슭에는 래 오름이 이웃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군산 [軍山]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한국학중앙연구원)

이제 설명을 뒤로 하고 사진 몇 컷 올리겠습니다.^.^

데세랄로 찍은 사진이라 7mb가 넘어서 스크린샷으로 올리다보니 덜 선명하네요 ㅠㅠ

생생한 사진을 올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짧게나마 첫 정보를 나누고 갑니다 ㅎㅎ

오늘따라 제주도가 그리워지는 날이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