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푸껫 여행 다녀왔어요~
2018.12.21 11:04 조회수 817 신고

15~20일 푸껫 여행 다녀왔어요.

32개월 아이와 남편, 저 셋이 다녀왔고.. 재미나게 잘 다녀왔습니다.

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타이항공 인천-방콕(환승)-푸켓 겨우 구했어요.. 스타얼라이언스 예약 시 아이도 100% 성인이랑 공제 똑같이...

태국 갈 때마다 100% 타이항공만 타고 가는데.. 이번에는 특별식 시켰는데 다 실패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속이 안 좋아서 글루텐 프리 시켰더니 아무 맛도 안나고 시푸드가 유명하데서 시켰는데 비린내가... 하..

애기가 받은 차일드 밀로 연명하고 왔습니다...

호텔

90일전 사전 예약으로 마이까오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

단체 투숙객이 없는 곳이라서 조용하고 좋았어요. 여행 기간 내내 한국인 가족 한 다섯 팀 봤나... 싶어요. 중국인도 본토 중국인은 없고 영어 쓰는 중국인이나 대만 홍콩 인들... 정도고요. 단점은 음식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싼 것.. 전 일정 내 두끼 빼고 다 호텔 안에서 해결했어야 했는데

가격에 비해 음식의 맛이 높진 않았어요. 가격이 제일 맘에 안 들었네요.. ㅠㅠ 터틀 빌리지 5분이면 가지만 거기도 비싼 건 매한가지고요.

일정

1일차 도착 / 2일차 리조트 수영장 + 터틀 빌리지 / 3일차 리조트 수영장 + 마이까오 해변 / 4일차 차 대절로 돌고래쇼 -깐앵앳피어 레스토랑 - 왓 찰롱 - 센트럴 푸켓 쇼핑센터 - 정실론 마사지 / 5일차 리조트 수영장 및 해변 후 한국 컴백

원래 아무 것도 계획 안하고 그날그날 되는대로 하자여서 하루만 차 대절하고 다 숙소에만 있었어요.  돌고래쇼 랑 사원, 쇼핑센터 정도 봤네요.

돌고래쇼는 젤 비싼 vvip 석 인당 4만원 가량 주고 갔는데... ㅋㅋ 반만 보고 나왔습니다.. 물 맞아서 우비까지 입고 봐야 하는데 애가 더워서 울어서 뛰쳐 나왔어요..............

투어팁스 맛집으로 추천 받은 깐앵 피어 갔고요. 맛있었고 밤에 왔으면 정말 대박이었을 건데 일정 상 점심에 갔어요~

해산물 요리들이 대부분 싯가여서 여럿이 가면 좀 많이 나올 것 같아요. 저희는 적당히 잘 나왔어요. 술값이 호텔에 비해 많이 싸더라고요..!

푸껫 여행의 장점

푸껫 여행의 장점이라기 보다는 마이까오 해변가의 장점인 듯요. 사람이 없어요~~

단체 관광객이 묵는 위치가 아니라서 한국/중국인 거의 못 만났고 인도, 프랑스, 러시아 사람이 제일 많더라고요.

조용하게 정말 가족들과 여유롭게 보내다 왔습니다.

단점

물가가 너무 .. 미친거 같아요 ㅋㅋ 동남아에서 돈 쓰면서 매번 돈 계산해서 쓴 적 처음

마이까오가 공항 지역인데.. 공항까지 20분 정도인데 택시비 편도 600바트 고정입니다. 방콕에서 시내까지도 두배 이상 걸리는 고속도로 구간도 400 바트면 가는데 ㅠㅠㅠㅠ

밥도 다 너무 비싸고.. 마이까오에 뭐 암것도 없어서 호텔에서 다 먹고 쓰고 해야해서 그런가 싶었는데 시내 나가도 비싼덴 똑같이 비싸더라고요.

물건들도 방콕보다 조금 더 비싼 편.. 제일 싼 곳이 정실론 지하였던 것 같아요~

아직 트렁크 열지도 못한 상태라 (게으름 ㅋㅋ) 뭐 산 건 따로 못 찍었어요. 태국 갈 때마다 쟁여오는 센소다인 치약과 쥐포류만 사왔네요.

만약 다시 간다면~ 시내랑 좀 가깝지만 여유로운 리조트로 가고파요. 너무 외진 곳에 갔더니 교통비도 비싸고, 픽업 서비스 되는 음식점, 관광지도 없고요 (돈을 더 내도 안감.. ㅠㅠ) 빠통의 분주함과 야시장에서의 먹방을 못하고 온게 제일 아쉽네요. 진짜 똠양꿍 국물 끝까지 긁어 먹을 수 있는데!!

다음 달 카드 값 나올 때 다시 한 번 제가 푸껫 다녀온 걸 깨닫게 될 것 같네요.. ㅎ.ㅎ.ㅎ.....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심야 택시 이용 시 (1) 2018.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