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제주도 여행 경험과 팁
2018.11.15 10:55 조회수 1,173 신고

20160927_110533.jpg

 


안녕하세요  

여행 가면서 느낀 경험들을 살려 혼자여행가거나 가족들끼리 여행 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짧게 글을 써봅니다.

 

1. 여러명이서 여행가면 비수기엔 렌트카타고 다니세요

저같은 경우엔 혼자여행 갈 때 바다를 보거나 숲길을 보거나 1100고지를 많이 가기때문에 렌트카를 빌립니다.

혼자 여행하시면 버스여행이 시간은 걸려도 제일 편하구요, 여러명이서 여행가면 반드시 렌트를 권합니다.

렌트값 + 보험료 + 기름값(LPG로 쓰면 쌉니다) 합쳐서 1인당금액으로 내면 대중교통 타는거 보다 훨~씬 싸게 이용가능합니다.

특히, 비수기에 렌트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쓸 수 있구요 필요한 시간대를 잘 맞추면 혼자여행할때 써도 싸게 타고 놀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엔 24시간 렌트값 + 완전면책보험 + 기름값 다 합쳐도 어떨때는 5만원도 안나오더군요

반드시 가족단위나 친구들끼리 가면 렌트카 강추합니다.

 

 

2. 혼자여행시 붙임성 있으시면 게스트하우스 추천합니다.

(가족단위나 친구단위라면 팬션이나 콘도가 제일 좋구요 이건 여행이전에 미리 다 짜놓기에 패스하도록 할게요 ㅎㅎ)

제주도에는 수백개의 게스트하우스가 영업중입니다. 도심에 있는 게하부터 한라산주변 등산객들을 위한 게하 술퍼먹고 노는 게하(유명한곳 많죠)부터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조용히 있는걸 원하신다고 쳐도 그런 분들을 위한 게하도 있습니다.

저는 사실 여행갔을때 숙소에서 처음 만난 분들과 이야기 듣고 말하면서 시간 보낸게 제일 기억에 남고 즐거웠네요

처음엔 저도 좀 두려움도 있고 했지만 어디가는지 사람사는 곳입니다 ㅋㅋ 막상 겪고나면 또 가고 싶어질정도로 저는 좋은 추억을 남겼네요

 

 

3. 가족여행이든 혼자여행이든 맛집이라고 추천하는 곳은 두번세번 파악하고 가시길 권합니다.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맛집들중에 맛있는 집은 제 생각엔 10곳중에 2~3곳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마다 입맛이 다르고 여행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죠 ㅋㅋㅋ

특히 부모님 모시고 갔는데 맛집이라고 갔던 집이 폭탄이면 여행분위기 망치기 쉽습니다 (이거 정말 끔찍한 겁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맛집은 아니더라도 밥을 먹을때 기준을 세웁니다.

첫째, 지인에게 추천받은 곳에 간다.

둘째, 관공서 주변에 아무식당에 간다.

셋째, 똑같은 음식을 파는 식당구역(대표적으로 고기국수) 아무곳에 간다.

그러면 성공율이 팍팍 올라가죠 ㅋㅋ 특히 관공서주변은 공무원들 상대로 장사하는곳이라 음식맛이 좋지않으면 도태되기 쉽죠 그래서 평타는 치는 곳이 많습니다.

 

보말과풍경6.jpg

 

제가 갔던 제주도 음식점중 제일 맛있고 밑반찬 하나도 남기지 않은채 배부르게 먹고왔던 최고로 맛있는 맛집입니다. ㅋㅋ

여기는 친구랑 2명이서 갔구요 정식인지라 2인이상 주문가능합니다 ㅎㅎ

1인분에 8천원 퀄리티 장난아니죠? 그리고 여기는 관공서 근처에 있습니다


 

 

4. 제주도여행은 날씨에 따라 좌우됩니다. 화창한날은 반드시 실내관람보단 경치좋은 곳으로 꼭 가보세요


20160927_143953.jpg

제주도 어디든 여행가면 저는 무조건 이곳 송악산은 추천합니다. 비안오고 화창한 날엔 꼭 가보세요 절대 후회 안하십니다. 걷기에도 좋고 힐링하기엔 더더욱 좋습니다.

 

사실 제주도는 비가 참 많이 오는 곳입니다. 그래서 막상 여행가면 날씨좋고 화창한 날을 원하실텐데 그렇치 못한경우가 많죠 

날씨는 여행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나 혼자서 여행을 가든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여행을 가든 그렇죠

그래서 날씨가 좋지 않다면 유료로 돈내고 들어가는 실내박물관을 추천하구요 날씨가 좋을땐 지금처럼 아무곳에서나 찾아가서 사진만 찍어도 될정도로 경치가 좋습니다.

이외에 자연휴양림이나 한적한 해안도로 숲길 드라이브도 강력추천!!

 

 

5. 여행을 가게되면 하루에 너무 많은 곳을 다니지 말고 필요한 곳에서 충분히 시간을 보내며 만끽하세요

주어진 시간내에 제주도 다 볼 만큼 작은 섬이 아닙니다 ㅎㅎ

와 여긴 꼭 가봐야겠어!! 라고 생각한 곳 부터 차근차근 가보시길 권합니다.

시간에 쫓기면 제대로 구경조차 못하고 차만 타고 다니는 나를 보게 될겁니다 ㅋㅋ

 

 

6. 기타 팁

제주도에서 해안도로 드라이빙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반시계방향으로 드라이브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제주도 바다를 바라보며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장소는 점심시간 전후로 피하세요 높은 확률로 외국인(중국인) 단체관광객을 만나고 제대로 구경도 못한채 시간만 보낼 수 있습니다.

나홀로 여행시 게스트하우스에서 사람들과 여행에 대한 정보를 많이 공유하세요 새로운 정보나 몰랐던 여행코스를 찾아 다닐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시 비용을 아끼시려면 비행기표값과 차량렌트시 렌트비용을 최대한 줄이셔야합니다. 그래야 남는돈으로 더 즐겁게 여행을 다닐 수 있습니다.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