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고성미션투어] 1박2일 국내여행 가족여행 강원도 고성 여행코스 :)
2018.08.10 16:56 조회수 2,887 신고

1박2일 국내여행 가족여행 강원도 고성 여행코스 :)

* 엄마 할머니 이모 이모딸 나
3대가 떠난 1박2일 가족여행 강원도 고성 여행 ♬

강원도 중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고성은 북한하고도 가까워서
통일전망대, DMZ 박물관도 있고,
해안가를 따라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에서 여름휴가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아직 속초나 강릉처럼 핫한 카페나 맛집들이 많지 않아서인지
오히려 조용하고 가족끼리 드라이브하면서 쉬엄쉬엄 이곳저곳 다니기 좋았어요.

오늘은 1박2일 동안 강원도 고성에서만 지냈던 여행코스와 스팟 위주로 공유할게요 !!

8월 평일 아침 6시에 (경기도 서부권) 출발해 약 9시 30분 쯤 도착한 강원도 고성
강원도하면 속초, 강릉 여행을 주로 갔었는데
이번 여름에는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고성으로 달렸지요.

1) 고성 왕곡마을
죽왕면 오봉리 / 중요민속자료 235호 지정

북방식 가옥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항아리가 올라가있는 굴뚝도 특이했어요.
실제 지금도 사람들이 살고있는 마을이라 더 특색있었는데, 내부를 막 둘러볼 수 있는 건 아니라서 살짝 아쉬웠어요.
강원도가 고향인 할머니가 재밌게 관람했던 것 같아요.
우리는 송지호도 같이 가려고했는데, 비가내려서 송지호는 가지 않았거든요.
혹시 방문 계획이 있다면 왕곡마을 & 송지호를 묶어서 함께 여행하는 걸 추천할게요 !

2) (가진항) 점심식사 문어와보쌈 & 바다가 보이는 카페 스퀘어루트
문어와보쌈 : 죽왕면 가진길 27 & 스퀘어루트 : 죽왕면 가향길 2-7

문어와보쌈은 황교익 추천 맛집으로 문어와 보쌈을 한상으로 맛볼 수 있는데,
문어랑 보쌈 둘 다 부들부들한 식감이 좋았고,
식당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는 카페 스퀘어루트는 정원, 루프탑 그리고 카페 내에서 바다가 보이고
음료 외에 베이커리도 있어서 간단히 요끼를 떼우기에도 좋아요.

3) 화진포
거진읍 화포리 / 화진포의 성 & 이기붕 별장 & 이승만 별장 / 입장료 성인기준 3000원 (무료주차 포함)

숙소 체크인까지 시간이 남아 어디를갈까 고민하다가 화진포에 들렀어요.
김일성별장이라고도 불리는 화진포의 성은 3개의 별장과 박물관이 묶인 티켓을 구매하면 무료 주차가 가능해요.
별장 내부도 볼 수 있게 꾸며져있어요.
우리 할머니는 이번 여행에서 여기 화진포 다녀온게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해요.
생각해보면 김일성이 여기 남한에서 지냈고 그 흔적이 남아있다는게 신기하기도하고 그래서 더 기억에 남나봐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가족여행 또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면 역사도 되돌아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4) 고성 숙소 산들산들펜션
거진읍 포남길 101 / 애견동반 가능 펜션 / 최대 6인 가능 패밀리룸 있음

이번 여행은 급하게 잡힌 여름휴가라 숙소를 어디를할까 고민고민하다가
산들산들펜션에서 1박을 했어요.
애견동반 가능 펜션이고, 우리처럼 여럿이서 지낼 계획이라면 최대 6인이 지낼 수 있는 패밀리룸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5) (거진항) 이모네식당
거진읍 거진항길 11 / 가게 앞쪽 무료 주차 가능

체크인하고 잠시 쉬었어요. 저녁에 바베큐를 먹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준비과정이 귀찮아 밖에서 먹기로 -
그래서 저녁에는 거진항에 위치한 이모네식당에서 생선조림을 먹었지요.
저녁식사 시간 살짝 전에 맞춰 갔더니 다행히도 대기없이 식사할 수 있었는데,
식사하고 나오니 기다리는 분들도 많고, 생선조림이 나오는데 시간이 있다보니 오픈시간 맞춰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동해안에서 맛볼 수 있는 장치조림도 좋고, 우리는 여러가지 생선이 들어간 모듬생선조림으로 주문했는데
다들 밥한공기 맛있게 뚝딱 !

6) 교동막국수
간성읍 진부령로 2709-4 / 가게 앞 무료 주차 가능

숙소에서 체크아웃하고 점심으로 교동막국수 !
고성에는 맛있는 막국수 맛집들이 몇몇 있는데 우리는 교동막국수로 ~
여기는 막국수 외에도 쌈밥, 비빔밥도 판매하고있어서 막국수랑 밥이랑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래서 우리도 막국수 , 쌈밥 , 수육 이렇게 골고루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 중 가장 맛있었던 곳이에요.
특히 여기 막국수는 개인적으로 추천추천할게요 ^.^
참, 가격도 엄청 착해요. 막국수는 보통 한그릇에 6000원, 쌈밥도 1인분에 6000원 !

우리는 딱 교동막국수만 먹고 다른 스팟으로 이동했는데,
고성 8경 중 하나인 건봉사 또는 라벤더 시즌에는 하늬라벤더팜이랑 묶어서 여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 청간정
토성면 청간리 / 무료 주차 가능 / 강원유형문화재 제32호 / 관동 8경 중 하나

파란 바다가 보이는 이 곳은 해돋이 명소로도 예로부터 인기라고해요 :)
속초와 고성 중간지점이라 드라이브하다가 잠시 들렀다가도 좋고, 근처에 아야진이 있어요.

8) 바우지움 조각 미술관
토성면 원암온천3길 37 / 10시부터 6시까지 / 월요일 휴무 / 성인기준 8000원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포함)

호젓한 느낌이 참 좋았던 이 곳은 예쁘게 꾸며진 정원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미술관으로
작품도 관람하고 카페에서 음료도 마시고,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친구나 엄마와 함께 방문해서 인생사진 남기는 것도 좋아요 !

1박 2일 강원도 고성 여행 1일차 / 2일차

1박2일 동안 다닌 여행코스(순서)는 위와 같아요.

우리가 갔을 때는 먹구름이 몰려 파란 바다를 볼 수 없어 아쉬웠는데,
다른분들 후기 보면 보통 날씨에는 파란 바다가 참 예쁜 곳이에요.
저는 날씨때문에 바다와 계곡을 가는 등 물놀이 일정은 아예 넣지 않았어요.
바다도 파도가 쎄서 접근금지였거든요.
원래는 바다 색이 참 예쁘다는 걸 얘기하고싶었고
투명카약도 탈 수 있고, 스노쿨링 장비도 유료대여가 가능하다고해요 ㅋ_ㅋ
날씨가 좋지 않아 통일전망대도 가지 않았는데,
날씨가 좋을 때는 남한에서 북한을 바라보는 것도 뭔가 느낌이 묘할 것 같아요.
뉴스에 보니깐 고성 통일전망대에 북한음식 전문점도 생길 계획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

여기까지 제가 다녀온 가족여행 강원도 고성 여행코스 !
1박2일 국내여행 그 중 계곡, 바다가 인접한데 조용한 곳을 찾는다면 여기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