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중국시안/서안 화산 방문기 - 3. 서봉케이블카 소개
2018.06.26 17:21 조회수 2,159 신고

 

안녕하세요

전편에이어 이번편에서는 화산여객중심에서 화산 서봉케이블카 탑승지까지 안내소개를 하겠습니다.

화산매표소(화산여객중심)부터 서봉케블카 탑승장소까지는 장내버스로 이동합니다.
장내버스는 2012년 9월 28일에 개통하였고 총 길이 13km인 화산옹욕관광도로(华山瓮峪旅游公路)를 이용하여 서봉케이블카 탑승장소까지 약 40분 가량 이동합니다.
이동중 터널을 하나 지나게 되는데 이 터널은 산의 이름을 따서 호한산터널(好汉山隧道)이라고 부릅니다.
호한산(好汉山)은 견고한 암석으로 구성되어있어 터널의 안전성과 자연환경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터널 내 추가적인 공사를 하지 않고 필요한 조명만 달아놓아 자연적인 느낌이 잘 보존되어 있으면서도 안전합니다.






 

터널을 지나서 조금 더 가다보면 집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작은 마을이 보입니다.
그들은 오래전부터 화산 아래에서 터전을 잡고 살았다는데 터널이 개통하기 전에는 전기도 없는 원시적인 삶을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고산지대라서 물이 적어 후추, 감을 주 농작물로 삼았고 터널이 생기기 전에는 호한산을 넘어서만 외부로 나갈 수 있어 외부와 차단된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심지어 한 번도 밖으로 나가보지 못한 아이들도 있다고 합니다). 산에 있는 농작물을 어깨로 메고 산을 넘어 나가서 팔아야하며 돌아올 때 1년치 생필품을 구매해 왔다고 하네요.










 

마을 주변에 불상이 보입니다.
지금까지도 원시적인 삶을 사는 주민들에게는 1년 동안의 평안과 열악한 기후에도 농작물을 잘 수확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믿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산길을 지나면 서봉 케이블카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화산을 느끼게 될 수 있는데 커다란 문과 뒤의 험준한 화산이 어우러져 보는 사람을 압도하게 합니다.

주차장앞 커다란 패방(牌坊, 문짝이 없는 대문)이 있는데 높이 18m, 넓이 35m로 중국서부지역에 제일 큰 패방입니다. 이 패방에는 화산을 주제로 한 중국신화의 그림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패방의 정면에는 태화성경(太华胜景) 네 글자가 새겨져 있고 후면에는 화악위풍(华岳雄风)이 세겨져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천위지척(天威咫尺)이라고 새겨져 있는 또 다른 패방이 하나 보입니다.
이 패방은 무쇠로 주조하였고 서악묘(西岳庙, 가뭄과 홍수로부터 백성들을 보호하는 화산신(華山神), 곧 이랑신(二郞神)의 여동생인 삼성모(三聖母)를 기리기 위하여 한나라 무제(武帝) 때 건립된 사당)에 보관되어 있는 천위지척의 복사본입니다.
천위지척은 명나라 때 주조되었으며 원조(圆雕, 사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입체 조각), 부조(浮雕), 선각(线刻) 등 경묘한 기법으로 인물이나 짐승 등을 조각하였습니다.





길의 전면에 소광장이 있고 우측이 서봉케이블카표 판매소 입니다.
 

화산 서봉케이블카 이용요금:
성수기(3~ 11월) 140위안, 비성수기(12~ 2월) 120위안
신장 120m 이하 무료
신장 120~ 150cm(150cm포함)의 어린이는 50%할인
운영시간
성수기: 07:00 ~ 19:00
비수기: 08:30 ~ 17:00
케이블카로 이동하는 장내버스 운영시간은 케이블카 운영시간과 같습니다.







화산 서봉케이블카의 승,하차 장소입니다. 건물 위에 태화삭도(太华索道, 태화케이블카) 네 글자는 중국 유명한 서예가 위유런(于右任1879년-1964년)의 친필입니다.역 전체는 중국 민가의 스타일과 도교(道教)건축 문화를 융합하여 건축하였습니다.











화산 서봉 케이블카는 현재까지 세계에서 유일하게 절벽에 위치한 암벽을 뚫어 만든 케이블카입니다. 서봉 케이블카 하차장 역시 원래는 암벽으로 구성된 산의 일부이나 이것을 뚫어서 지금은 하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여기서부터 화산 서봉코스 등산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조성된 케이블카 하차장 역시 세계에서 유일하다고 합니다.



총 투자 금액이 5억위안이 투자된 화산 케이블카는 설비는 프랑스에서 수입해서 제조되었으며 안전 및 운영 계통은 세계에서 최고의 수준의 기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상에서 산까지 손쉽게 이어주는 이 케이블카의 운영 시스템은 모두 디지털로 되어 있습니다. 총 길이는 4,210m로 초속 최고 6m로 운영되며 케이블카를 지탱하는 축은 28개, 케이블카는 84개, 한 번에 총 8인이 탑승가능합니다. 편도 운행 시 최대 1시간당 1,500명까지 수송이 가능합니다.



2013년 4월 27일 운행 시작하였으며 험준하기로 유명한 화산에 일반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노인과 장애인까지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이전에 험한 산길로 인해 발생하던 안전문제 역시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화산 케이블카는 단순한 수송 기능을 떠나 화려한 주변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 단계에서 고려되었습니다. 때문에 실제로 탑승해 보면 엄청난 높이에서 바라보는 주변의 절경에 저절로 감탄하게 됩니다. 

저희 네이버카페나 블로그에 더 많은 서안여행정보를 공유하고있습니다.

 

쉽고 간편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서안여행

저희 residence Blue 푸른민박에서 시작해보십시요^^ 

 


견적문의및예약전화번호: 86+132-5985-3037   

E-mail: zhexiu11@naver.com

카카오톡ID: zhexiu11 

微信(웨이신,위챗)ID: zhexiu823 







 

  • 좋아요 0
이전 글 비비드한 컬러가 생각하는 쿠바! (46) 2018.06.26
다음 글 가이드북 , 맵북 (4) 2018.06.2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