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아무거나 토크

스카이스캐너 "해외항공권, 출국 21주 전에 가장 저렴"
2018.01.18 13:01 조회수 1,163 신고

 

인사이트스카이스캐너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같은 조건의 항공권을 가장 낮은 가격에 사려면 평균 출국 21주 전에 예약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는 최근 2년간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통해 구매된 수천만 건의 항공권 내역을 분석한 '2018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 보고서(2018 Best Time to Book) 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은 출발 21주 전에 예약해야 같은 조건의 항공권이라도 가장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제선 항공권을 연평균보다 낮은 가격에 구매하려면 출국일 기준 최소 7주 전에는 예약해야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해외항공권 가장 저렴한 구매 시점은 출국 21주 전, 평균 8%가량 저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은 평균 출국 21주 전에 예약할 때 연평균보다 8%가량 낮은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다. 

 

나라별로는 일본은 9주 전(-6%), 베트남은 18주 전(-4%)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었다. 장거리 여행지의 경우 좀 더 일찍 예매하는 편이 유리하다. 

 

영국의 경우 23주 전(-10%), 미국은 23주 전(-8%)이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이었다.

 

같은 국가라도 최적의 여행 시점은 도시별로 편차가 있었다. 

 

지난 몇 년간 한국인 여행객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일본 오사카는 출국 9주 전(-5%)이 가장 저렴했고, 급부상하고 있는 삿포로는 출국 25주 전(-6%)에 예약해야 항공권 가격이 가장 낮았다. 

 

신흥 인기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 다낭은 19주 전(-9%)이, 베트남 호치민은 15주 전(-9%)에 항공권을 예약해야 비용을 가장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추석연휴 항공권, 평균 출발 21주 전이 가장 저렴...일찍 준비하는 것만이 능사 아냐

 

항공권 가격이 오르는 추석 연휴도 미리 준비하면 비용을 좀 더 아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스캐너의 조사에 따르면, 추석 황금연휴에 떠나는 항공권은 평균적으로 출발 21주 전에 예매하면 가장 싼 가격에 살 수 있었다. 

 

추석 연휴 21주 전에 항공권을 예약하면 추석 연휴 기간의 평균 항공권 가격보다 약 9%가량 저렴했다.

 

추석 연휴와 같이 해외여행이 몰리는 기간은 항공권 가격이 이미 오른 경우가 많아 일찍 예매하는 것만이 능사라 할 수 없다. 

 

가까운 휴양지와 같은 인기 여행지들은 항공사에서 노선을 증편하면서 중간에 항공권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렇듯 황금연휴 기간의 항공권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일찍부터 가격을 확인하되, 스카이스캐너의 가격 변동 알림 푸쉬 기능과 같이 항공권 가격이 바뀌면 알려주는 알람 서비스를 신청해두고 가격이 떨어졌을 때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평균적으로 추석 연휴 7주 전부터는 추석 평균 항공권 가격보다 올라가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너무 늦기 않게 예매하는 것이 포인트다.

 

한편, 추석 항공권 중 예약 시점에 따라 절감폭이 가장 컸던 도시는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로 12주 전에 예매할 경우 39%가량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 일본 오키나와(23주 전, -36%), 일본 삿포로(23주 전, -35%)순으로 가격 절감폭이 컸다.

 

해외여행 가장 알뜰하게 갈 수 있는 달은 3월, 같은 국가라도 도시별로 최적의 여행 시기 갈려

 

항공권 가격은 언제 가느냐에 따라서도 크게 달라졌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가장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달은 3월로, 3월에 여행을 떠나는 국제선 항공권은 연평균보다 약 10%가량 저렴했다. 

 

반면, 항공권 가격이 가장 비싼 시기는 전통적인 휴가철인 8월이며, 이때 출발할 경우 연평균보다 10%가량 비용을 더 지불해야 했다.

 

도시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3월과 11월에 떠날 때 가장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었다. 

 

일본의 오사카와 삿포로는 11월이, 오키나와는 3월에 떠나는 항공권 가격이 가장 저렴했다. 

 

베트남의 다낭과 하노이와 필리핀 세부는 11월이, 태국 방콕과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는 3월에 가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었다.

 

인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출처: http://www.insight.co.kr/news/135731

 

 

  • 좋아요 1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관람차~ (87) 첨부파일 2018.01.19
다음 글 후쿠오카 가족여행 문의 (1) 2018.01.18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