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후기
2017.12.24 12:09 조회수 1,590 신고

https://blog.naver.com/esc9423/221170062095

 


 

투어팁스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에 당첨되어 '내셔널 지오그래픽 특별 전시회 Photo Ark : 동물들을 위한 방주' 에 12월 22일에 다녀오게 되었다.

 

 

 

 


 

전시회의 위치는 용산에 위치한 한국 전쟁기념관!

 

 

우리는 서울역에서 421번 버스를 타고 3-4정거장 정도 이동하였다.
이 근처에는 수요미식회에 나온 저렴한 국수도 있는데  가격대는 4500원에서 6000원 정도 사이인 것 같다! 저렴하게 한끼 해결 가능한 것이 장점! 

 

해당 음식점은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1735007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시회의 주제는 Photo Ark : 동물들을 위한 방주 라는 것인데 

 

 

 

포토아크가 뭐예요?

 


 

 

여기서 설명하는 포토아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전속 사진가 조엘 사토리가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사진으로 방주를 만들어 소중한 가치를 세상에 알리고 있다는 것이다.

특징이라면 동물들과 눈을 맞춰 볼 수 있는 주제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 하나 사진들을 깊게 볼 수 있었다.
인상 깊은 사진들은 전시회 순서와는 맞지 않으니 확인 부탁드린다.
그리고 설명을 따로 듣고 싶다면 전시장 입구에서 오디오를 대여하면 될 듯 하다. 

 

 

 


 

 먼저 메인 동물 이미지 중에 하나였던 코쿠렐시파카.
앉아있는 모습이 사람과 매우 유사했고 우리가 신기해했던 것은 꼬리가 한바퀴 다리 사이에서 말려서 나온 점이었다.
 

 

 


 

이 오리들은 안경솜털오리라는 종이다. 알래스카 지역에서 거주하는 동물로 안경을 쓴 듯한 눈매?가 인상적이었다. ㅋㅋ
그리고 부리를 담요로 덮은 것과 같은 얼굴이 이름과 매우 잘 어울렸다. 

 

 

 

 

 



이렇게 포토아크는 지구 생태계의 절박한 위기를 보여줌으로써 더 늦기 전에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런 동물들이 그 전에는 개체수가 몇마리였고, 현재는 몇마리까지 늘어났는지가 잘 정리가 되어있다.

 

 

 

 

 

 

 

포토아크가 노력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었다.

 

 

 

 


 

 

여기에 나오는 많은 동물들은 그 수가 21세기를 넘기지 못하고 멸종될 것이라는 안타까움을 함께 지니고 있는 것들이다. 인간은 생태계를 위험에 빠뜨렸고, 이제는 그 생태계를 보호해야하는 의무를 지니고 있기에 이런 전시가 매우 중요한 것이 아닐까.

 

 

 



전시회의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참여를 유도하는 것들이 있었다.
천으로 된 풍선과 같은 조형물에는 지퍼 사이로 동물들과 아이컨택이 가능하도록 움직이는 영상이 재생되고 있다.

 

 

 



현재 남아 있는 개체수가 나온 부분이다. 이러한 동물들은 전 세계에 채 몇마리도 남아있지 않다.

 

 

 





가장 위급한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전시해놓은 공간.
몇백이 아니라 단 몇마리 밖에 남아있지 않았다.
심지어 어떤 동물들은 수컷이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오직 2마리의 암컷만 남아있어 사실 상 멸종이 확정되어있기도 했다. 

 

 

 

 


 

 

 

 



피그미 토끼인데 이렇게 작은 동물들과 큰 동물들 모두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

 

 

 

 



마치 트와일라잇에 나올 것 같은 멋진 외모를 가진 멕시코 늑대.

 

 

 

 



 

엉뚱하고 재미있는 생김새를 가진 파라과이뿔개구리.
머리크기가 전체 몸의 1/3을 차지한다고 한다.

 

 

 




코요태의 새끼들

 

 

 

 

 

 

마치 사람 손처럼 정교한 형태의 영장류들 

 

 


 

 

 

 

 

 

 

 

 




 

 

전시장을 나서면 다양한 주제의 다른 공간도 함께 전시돼 있다.
밑에 나오는 전시들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색채가 조화되어 있었다.

 

 

 


 

 

 


 

 

 

 

 

 

 

 



이 공간은 캠핑용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회사답게 자신들의 제품을 전시해놓았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장 맨 마지막에는 이렇게 그 회사가 가지고 있는 상징물인 노란색 직사각형이 포토존으로 잘 세워져 있다. 사회적 활동을 계속해서 해 나가는 그런 회사들이 꼭 필요한데
우리나라의 회사들도 동식물들에 대한 활동을 계속 진행해주었으면 좋겠다.

 

 

 

 

 



ⓒ 2017. The Great Interior Designer all rights reserved.

 

 

  • 좋아요 3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홍콩 야경 - 빅토리아 피크 (88) 첨부파일 2017.12.25
다음 글 핫한 여행지 문의 (15) 2017.12.2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