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제주도여행 숙박은 여기, 서귀포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2017.07.29 16:15 조회수 2,277 신고

지난주 제주도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제주도여행에서 숙박은 제주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에서 해결했다. 제주신화월드는 가족 중심의 복합 휴양 리조트로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그중 하나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는 국내 들어서 있는 콘도들 중 가장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도 가면 한번씩 찾게 되는 오설록 뮤지엄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오설록을 중심으로 여행코스를 구성하기에도 최적의 위치가 아닐까 생각된다. 오픈 기념으로 무료 렌터카와 식사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니 제주도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제주도 숙박으로 관심 가져볼만한 곳이 아닐까 한다.

 

 

 

 

   

제주공항에 도착해 곧바로 제주신화월드를 찾았다. 제주신화월드는 콘도와 호텔로 구성된 숙박시설과 함께 세계 신화와 전설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데스티네이션 스파, 최신 트렌드의 스트리트형 쇼핑가, 세계음식테마거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인데 그중 최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가 오픈했다. 이번 제주도여행에서 머물 장소로 선택한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에 도착해 먼저 체크인하기 위해 클럽하우스를 찾았다. 현재는 일부 오픈으로 클럽하우스에서 리셉션 업무를 맡고 있지만 전체 오픈하면 별도의 리셉션 건물에서 체크인 등 업무를 볼 예정이라고 한다. 체크인을 마친 후 배정받은 객실까지의 이동은 버키카를 이용했다.

 

 

 



 

내가 배정받은 객실은 308동 503호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4층 구조로 되어있으며 페밀리스위트룸으로 최대 투숙인원은 9인(성인5/아이4)이다. 1층은 페밀리스위트룸-뜨레라 불리며 이곳은 실내에서 바로 뜰로 이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아이와 동반한 가족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이라고 한다. 내가 묵었던 4층은 페밀리스위트룸-마루로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한 조건으로 주변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1층과 4층은 각각의 특성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페밀리스위트룸의 내부 구조와 사이즈는 동일하다. 재미있는 사실은 중국인들을 겨냥해 한국에서는 아주 오래된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인데 호실표시 하는 부분에서 4라는 숫자를 찾아볼 수 없다는 것. 4층은 400번대가 아닌 500번대로 열도 4라인이 없고 5라인부터 시작된다. 

 

 

 

 

 

객실에 들어가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거실. 개인적으로 심플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편이라 거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맘에 들었다. 숙소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전망 상태를 확인하는 편인데 테라스로 나가 외부 전경을 확인해보았다. 3층 건물이 줄이어 들어섰기 때문에 전망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의 근사한 풍경을 기대했다면 조금 아쉬울 뷰이긴 하지만 이웃해있는 동건물들을 보니 친근함이 느껴진다. 마치 제주도에 있는 집에 도착한 느낌이랄까?

 

 

 

 

   



   

거실과 마주해 주방과 식당이 이어진다. 주방엔 오븐과 와인셀러까지 갖춰진 프리미엄 시설을 갖추고 있어 요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꽤 만족도가 높을 것 같다. 평소 요리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 나도 이 안에 들어와 보니 음식을 해보고 싶다는 충동까지 느껴지니 말이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에서 숙박한다면 제주도 맛집 섭렵보다 직접 제주의 맛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여행의 기억이 될 것 같다.

 

 

 

   

 

   

본격적인 룸투어에 나서기 전 욕실을 먼저 찾았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의 페밀리스위트룸은 149-156 평방미터로 평형으로 보자면 45-50평형대로 볼 수 있다. 룸이 세개이다보니 욕실도 두개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 보는 화장실은 거실에서 진입 가능한 기본 욕실이며 나머지 한개의 욕실은 마스터룸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리조트답게 욕실 컨디션은 흡족하다.

 

 

 

 



     

이 룸은 내가 묵었던 마스터룸이다. 마스터룸에는 킹사이즈의 침대가 들어가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는 심플한 편. 마스터룸답게 내부에는 드레스룸과 욕실이 별도 구성되어 있다.

 

 

 

   

 

 

마스터룸에 이어진 드레스룸과 욕실.

 

 

 

   

 

 

현관에서 가장 가까운 룸에는 퀸사이즈의 침대가 들어가 있으며 옷장과 화장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주방과 가까운 룸에는 싱글침대가 들어가 있다.

 

 

 

 



     

저녁시간이 되자 푸드앤와인페어링 디너를 즐기기 위해 클럽하우스를 찾았는데 로비 앞에 있는 제주도 숙박 핫플레이스인 제주신화월드 디오라마를 감상할 수 있었다. 객실이 3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테라스에서 본 풍경만으로 제주신화월드의 모습이 어떤지 가늠할 수 없었는데 이곳에서 앞으로 구성될 파트와 지금 내가 묵고 있는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를 시작으로 신화엔터테인먼트, 신화쇼핑스트리트, 신화테마파크 그리고 신화워터파크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인데 이 모든 것이 오픈되면 현재 숙박의 개념만 갖고 있는 제주신화월드가 올댓제주의 이미지를 갖게 될 것 같다. 굳이 리조트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모든 것이 해결되는 그 시점에 다시 제주신화월드를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난 쇼핑을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제주도에 살고 있는 친구는 제주도에서 살면서 가장 아쉬운 점은 서울처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며 신화쇼핑스트리트가 빨리 오픈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또 하나 제주신화월드가 흥미로웠던 건 단지 내에 들어설 신화호텔에 대한 부분이었다. 오래전 제주도에는 해외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건축물이 붐을 이루던 시절이 있었다. 그즈음 제주도에 대형 리조트가 들어섰는데 초반에 일부 특권층만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픈해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었다. 제주신화월드가 오픈한다는 소식에 떠올랐던 건 그때 오픈한 리조트였는데 제주신화월드 호텔은 3성급에서 5성급까지 다양한 레벨의 객실을 보유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리조트를 구성한다는 점이다. 사실 이 리조트 또한 일부 부유한 사람들의 전유물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이 부분은 오해로 끝나 다행이라 생각된다.

 

 

 

 

 

   

전날 푸드앤와인페어링 디너를 즐겼던 클럽하우스 내 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즐겼다. 객실마다 최신식 주방기구를 갖추고 있는 훌륭한 주방이 있기에 조식을 먹기 위해 클럽하우스를 찾는 것이 번거롭다면 직접 조리해 먹어도 무방하지만 나 같은 나무늘보과들은 그렇게 했다간 아침을 건너뛸 가능성이 크고 조식을 맛보는 것 또한 여행의 재미이기에 졸린 눈을 비비고 자리에 앉았다.

 

 

 

 



 

창가로 자연광이 스며들어서 그런지 어제 푸드앤와인페어링 디너를 즐기던 장소와 같다는 것이 의아할 정도. 객실 호수를 알려주면 바로 자리에 안내해주면서 차종류를 묻는데 난 아침에 꼭 커피를 마시는 습성이 있어 주저하지 않고 따끈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했다.

 

 

 

   

   

 

 

전체적인 조식 구성은 단아하다. 개수가 많거나 음식 주변을 요란하게 장식하여 화려하게 꾸며져 있지 않다. 그렇다고 먹을 것이 없다는 건 아니다. 딱 제대로 된 먹거리로 구성되어 있어 한바퀴 돌아도 뭘 먹어야 할지 모르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아 좋다. 개인적으로 조식은 한식 스타일을 선호하지 않아서 얼큰한 육개장 맛은 보지 못했지만 함께 온 지인의 말을 빌리자면 꼭 맛봐야 할 메뉴였다고 한다.

 

 

 

   

 

 

사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조식 중 꼭 반숙 계란 프라이가 없어서 아쉬웠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상차림이었으며 특히 수박주스가 꽤 맛있어 인상 깊었다. 조식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현재 제주신화월드 홈페이지에서 숙박예약시 무료 렌터카와 식사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이 부분을 노려보면 알뜰한 제주도여행이 될 것 같다.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 주변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오설록, 제주항공박물관, 유리의성, 노리메공원, 생각하는 정원, 안덕계곡 등이 있다. 

 

 

원문보기 : http://blog.naver.com/iamromy/22106215100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