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신포국제시장·신포닭강정
2017.05.19 07:53 조회수 2,866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신포국제시장·신포닭강정]

 

 

 

 

 

 

 

 


∞ 1DAY-10 :  영종도에서 다시 월미도로 도착한 후 향한 곳은 신포국제시장인데요. 개인적으로 지역의 시장을 방문하는걸 무척 좋아하는 저로써는 흥미로운 관광지 중에 한 곳이었어요. 신포국제시장에서의 목표는 점심식사하기! 신포국제시장에 무척 유명한 신포닭강정 맛집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월미도에서 신포국제시장에 가는 방법은 월미도 버스정류장에서 23번과 45번 버스를 탑승하고 신포국제시장에서 하차 하면되는데요. 소요시간은 약 25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신포국제시장 입구.

신포국제시장은 개항 이후 형성된 100년이 넘은 역사 깊은 시장이에요. 당시에는 중국, 일본 등의 문물이 거래되던 장소로, 현재는 너무나 유명한 먹거리와 각종 물건들을 판매하는 전통시장인데요. 신포 닭강정, 달인의 핫바, 쫄면, 오색 만두, 전, 옛날 과자 등 맛과 정으로 가득한 곳이라고 해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신포국제시장은 총 두개의 메인 골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 첫 번째 골목 모습이에요. 다른 생필품 보다 먹거리가 주를 이루는 신포국제시장의 모습이 다른 시장들과는 좀 더 다르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첫 번째 신포국제시장 골목을 빠져나오면 이렇게 작은 거리가 나오는데요. 시장과는 다른 분위기의 카페, 음식점 등이 있어요. 

 

 

 

 

 

 



소문으로 맛있다고 들어봤던 신포우리만두 음식점도 여기 있네요.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지 손님들로 북적거렸어요.

 

 

 

 



신포우리만두 앞으로 신포국제시장 두번째 골목이 나와요. 특히 이 골목은 더욱 주목해 볼 만한게, 언론에서 소개된 맛집들이 많은 곳이에요.

 

 

 

 







 

 

 

 


중국식 만두, 공갈빵으로 무척 유명한 만두집도 보이고...너무나 맛나보이는 에그타르트집, 빵집, 전집 등 맛있어 보이는 곳들이 유난히 많아 전부다 먹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특히 중국식 만두집은 어마어마하게 긴 줄이 서 있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저 만두도 먹어봐야 겠어요.

 

 

 

 





다양한 신포국제시장 맛집들 사이에서 저희가 선택한 신포닭강정 맛집. 이미 수요미식회 등의 언론에서 극찬을 받은 곳으로 많은 분들이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다고 극찬하는 곳이에요. 그 명성에 맞게 상당히 긴 줄이 이어져 있더라고요. 다행히 홀에는 자리가 남아서 저희는 바로 들어가서 주문을 할 수 있었어요.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본관, 별관으로 홀이 나눠져 있는데요. 저희는 본관으로 자리를 안내받아 자리를 잡았어요. 본관홀은 그리 넓지 않고 아담했는데, 별관은 홀이 좀 더 큰 것 같더라고요. 근데 자유롭게 앉기는 힘들고 직원분 안내에 따라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야해요.

 

 

 

 

 





하루 2번 신선한 국내산 닭을 공급받아 사용한다는 신포닭강정. 신선한 식자재와 청결,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적혀있네요. 

 

 

 

 

 



최근 수요미식회에 소개가 되면서 더욱더 유명해 졌다는 신포국제시장의 신포닭강정 맛집! 이 액자를 보고 영상을 찾아봤는데, 대부분의 패널들이 극찬을 하더라고요.

 

 

 

 

 


메뉴는 무척 단촐해요. 닭강정, 후라이드, 병맥주, 음료수. 저희는 닭강정 中이랑 음료를 주문했어요.

 

 

 









메뉴 주문을 하니 샐러드와 치킨무를 서빙해 주시는데요. 첫 반찬만 서빙을 해 주시고 리필은 셀프로 떠 먹어야 하더라고요. 앞쪽에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요! 










그렇게 잠시 기다리니 달강정이 서빙 되었는데요. 中사이즈도 양이 꽤나 많더라고요. 넉넉한 양에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기분! 비쥬얼 뿐 아니라 향까지 너무 훌륭해서 군침이 돌더라고요. 

 

 

 






본격적으로 맛을 보니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왜 다들 신포닭강정이 맛있다고 극찬을 하는지, 한 번 먹으면 다시 생각난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평소 닭강정은 느끼함 때문에 많이 먹지 못 하는데, 순식간에 닭강정을 클리어 했어요. 그리고 나서 집에 포장해 가고 싶다고 진심으로 생각했을 정도...!! 닭강정은 다소 느끼해서 금방 물릴 수 있는데, 신포닭강정의 경우 매콤하고 달콤한 특유의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감칠맛 까지 줘요. 정말 최고의 닭강정이라고 인정.

 

 

 











너무나 만족스럽게 신포닭강정으로 배를 채운 후 다음장소로 이동 중 빼 놓을 수 없는 시장 군것질을 했어요. 전날 완전 반했던 공갈빵을 하나 구입하고, 닭강정을 먹으러 가면서 눈여겨 봤던 타르트도 하나 구입했어요. 신포국제시장 먹거리가 전부 맛있다고 하던데, 정말로 전부 맜있더라고요. 신포닭강정과 더불어 군것질 거리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신포국제시장에서 맛있게 점심을 먹고, 곧바로 연안부두로 향했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연안부두의 풍경과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 좋아요 2
이전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연안부두 (27) 사진 2017.05.19
다음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영종씨사이드파크·레일바이크 (14) 사진 2017.05.1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