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영종씨사이드파크·레일바이크
2017.05.19 07:45 조회수 2,634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영종씨사이드파크·레일바이크]

 

 

 

 

 



∞ 1DAY-9 :  호텔 체크아웃 후 방문한 곳은 영종도의 유일한 일정인 영종씨사이드파크. 영종씨사이드파크를 방문한 이유는 이번에 개장한(4월29일 개장) 레일바이크 때문이었는데요. 서울 인근에 바다를 끼고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흔치 않기 때문에 너무나 기대를 하고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어요.

 

<ADDITIONAL INFO>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36-12
    고객센터 : 032-719-7778
    이용요금 : 2인승 25,000원, 3인승 29,000원, 4인승 32,000원 (단체요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운행시간 : 3월~4월, 10월~11월 / 주중, 주말(공휴일) 09:00 ~18:00
                    5월~9월 / 주중 09:00 ~ 18:00, 주말(공휴일) 09:00 ~ 19:00
                    12월~2월 / 주중 09:00 ~ 17:00, 주말(공휴일) 09:00 ~18:00
    홈페이지 : http://www.영종씨사이드레일바이크.com/

 

 

 

 

 

 


저희가 묵은 로얄엠포리움호텔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하는 영종씨사이드파크. 걸어가는 내내 한적하고 깔끔한 거리가 산책하기 너무 좋더라고요. 

 

 

 

 

 


호텔 뒷쪽으로 돌아 가다보면 나타나는 공원 입구. 저희는 공원이름이 영종씨사이드파크로 알고 갔는데, 공원 입구에 영종진 공원이라고 적혀 있네요. 레일바이크가 있는 영종씨사이드파크와 영종진 공원이 구분이 되는건지... 아무튼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공원이었어요. 영종진공원 표지판 옆에는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표지판도 함께 있더라고요. 찾아가기 무척 쉬워요.

 

 

 

 

 

 

 

 


무척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의 공원 입구. 도심에서 보기 힘든 느낌의 공원이었어요. 서울외곽 유원지 공원 같은 느낌이 확 들어요!

 

 

 

 



 

 

 

 


레일바이크를 타러 안으로 들어가는 중...! 근데 이 날 안개가 무척 심해서 앞이 잘 보이지도 않더라고요. 자욱한 안개 때문에 몽롱한 분위기까지 느껴지던 공원이에요.

 

 

 

 

 

 

 

 

 


공원입구에서 주차장을 지나니 레일바이크 탑승장이 등장했어요. 

 

 

 






 


저희가 방문한 날이 5월1일, 레일바이크 오픈은 4월 29일로 아직 오픈식 열기가 남아있더라고요. 짝짝짝 저 역시도 무척 축하해요!

 

 


 

 

 


저희는 혹시나 해서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는데요. 탑승인원이 남아있다면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어요. 티켓이 없을까봐 걱정을 했는데,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된데다 홍보가 많이 안되었는지 탑승자가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덕분에 여유롭게 레일바이크 즐기기에 아주 좋았어요. 

 

 

 




 

 

 

 


사전 예약을 한 분들이나 현장 구매를 한 분들이나 모두 탑승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탑승신청서를 작성하고 계산을 하면 레일바이크 티켓으로 변경을 해 주세요.

 

 

 

 




 

 

 



레일바이크 티켓부스에 팜플렛도 함께 놓여 있었는데요. 이번에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와 함께 카라반, 캠핑장이 함께 오픈을 했다고 해요. 그 내용이 팜플렛에 잘 안내되어 있더라고요.

 

 

 





 

 

 

 

 

티켓팅 후 레일바이크 탑승장으로 이동 했어요. 근데 많은 분들이 탑승을 안하고 의자에 앉아 계시더라고요. 탑승자가 많지 않아 미리 오신 분들이 안개가 걷힐 때 까지 기다리고 계신 거였는데요. 저희도 조금 기다렸다 타기로 결정했는데, 30분 정도 기다려도 안개가 걷힐 생각을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그냥 탑승을 하기로 했어요.

 

 

 

 

 

 

 

 


열심히 패달을 굴리며 레일바이크 타는중.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는 총 길이 왕복 5.6km로 약 4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대체로 평지의 레일이라 힘들지 않고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 정선레일바이크 탈 때에는 너무 힘들었었는데, 생각보다 무척 수월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다만 너무 짙은 안개 때문에 바다가 보이지 않은게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레일바이크 주변 공원 전경이 너무 예쁘고 공기가 무척 좋더라고요. 그리고 새로 오픈해 무척 깔끔한 레일바이크와 잘 정돈된 공원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중간중간 아기자기하게 건널목도 만들어 놓았는데, 실제로 소리도 나고 바리게이트도 열렸다 닫혔다 하더라고요. 그 모습이 너무 좋아서 동영상으로 남겼어요. 레일바이크 탑승 모습을 아래 영상으로 다시 한 번 보여드릴게요!

 

 

 

동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 : http://blog.naver.com/thewoman_dress/221009123508

 

 

 

 

 

 

 


바다는 안 보이지만 영종씨사이드파크 내의 조형물 등과 공원 전경을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중간에 가다보니 전망대도 있더라고요. 다음에 시간 여휴가 있다면 다시 방문해서 전망대에 올라가 봐야 겠어요.

 

 








 

 

 


그리고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의 하이라이트인 인공분수에요. 인공적으로 만든 분수사이를 지나가는데, 시원하게 물이 튀는게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인공분수 지날때 무척 신나서 저와 일행들 모두 흥분상태가 되었다는 ㅋㅋ

 

 

 

 

 

 

 


레일바이트 타면서 가다보면 영종씨사이드파크 카라반, 캠핑장도 보여요. 새로 오픈한 카라반이라 무척 깔끔하고 시설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다음에 이용해 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는 숙박비가 조금 부담이 되네요. 비수기 주중 14만원, 주말,성수기 16만원 이에요. 그래도 시설이나 수용인원이 큰 카라반이라 많은 인원이 숙박한다면 한 번쯤 가볼만 할 것 같아요.

 

 

 

 

 

 


저 멀리 팔각정도 보이는데, 저긴 등산을 해야 하는걸까요??

 

 

 

 

 


 


그렇게 약 20분 정도 달리니 회차지점이 나오더라고요. 회차지점에는 직원분들께서 안전하게 바이크를 뒤로 돌려주세요. 올때와는 또 다른 느낌의 풍경을 보며 다시 한 번 열심히 패달을 굴리며 출발지점으로 돌아가는 중.

 

 

 

 

 

 


돌아갈때가 되니 서서히 안개가 걷히는게 보이더라고요. 좀 더 빨리 걷히지...ㅠ 물론 썰물 때 였긴 했지만 그래도 확트인 바다 풍경을 보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어요. 아마 오후에 타신 분들은 시원한 바다 풍경을 보셨을 듯...!

 

 

 


 

 

 


약 40분 정도의 레일바이크 탑승 후 레일바이크장 옆쪽으로 나있는 해안 산책로에서 잠시 산책을 즐겼는데요. 산책도 잠시 다음 일정을 위해 서둘러 구읍뱃터로 이동했어요. 좀 더 일정을 여유롭게 짰다면 좋았을걸 하고 후회를 했던 순간...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을 해서 자전거를 렌탈해 공원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싶네요. 

 

 

 







 

 


월미도행 여객선을 타기 위해 다시 방문한 구읍뱃터 여객터미널.

 

 

 










그렇게 저희는 아침이라 더욱더 적극적인 갈매기들의 (갈매기들의 공복이 얼마나 무서운지 깨달음;;) 배웅을 받으며 영종도를 떠났어요. 다음 일정 때문에 더욱 구석구석 영종도를 둘러보지 못 한게 너무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영종도 일정을 끝냈는데요. 영종도는 꼭 다시 한 번 방문을 해 보고 싶어요. 그 때는 좀 더 관광지 정비가 완료되서 해안카페 등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영종도에서 월미도로 도착한 후 향한 곳은
신포국제시장이었어요.
신포국제시장에서는 시장구경을 비롯해서
유명한 닭강정까지 먹어봤는데요.
이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갈게요!




  • 좋아요 2
이전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신포국제시장·신포닭강정 (35) 사진 2017.05.19
다음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영종도 어시장 · 카페 (15) 사진 2017.05.1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