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영종도 어시장 · 카페
2017.05.19 07:32 조회수 3,169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영종도 어시장 · 카페]

 

 

 

 

 

 



∞ 1DAY-8 :  호텔에서 짐을 풀고, 잠시 쉰 다음 저녁을 먹으러 나왔어요. 저녁식사 메뉴로 선택한 것은 회! 사전 조사로 영종도 구읍뱃터 인근에 '영종관광어시장'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영종도 어시장에서 회를 먹기로 했는데요. 구읍뱃터에 와서 호텔로 가는 도중 기존의 어시장 외에 새로 오픈한 '구읍뱃터프라자어시장이'있더라고요. 위치도 구읍뱃터 선착장 바로 앞이라 호텔에서 더 가깝기도 하고, 새로 오픈해 깔끔할 거 같다는 생각에 새로 오픈한 어시장으로 향했어요.

 

 

 

 

 

 

 


호텔에서 나와 구읍뱃터로 가는 중...! 저 앞에 로얄엠포리움호텔과 함께 고민하던 웨스턴인터내셔널호텔이 보이네요. 웨스턴인터내셔널호텔은 로얄엠포리움호텔과 동급 호텔로 금액대도 비슷해요.

 

 

 

 

 

 

 

저희가 묵은 로얄엠포리움호텔에서 3분도 안 걸리는 위치에 있는 구읍뱃터프라자어시장.

 

 

 

 

 






구읍뱃터를 알리는 푯말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어시장이라 찾는데 너무 편해요. 선착장 바로 앞이라 여객선 승,하차시 방문을 해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새로 생긴 건물의 어시장이라 무척 깔끔한게 장점이에요.

 

 

 

 




 

 

 

 


새로 생긴 건물의 어시장이라 무척 깔끔한게 장점이에요.

 

 

 

 


 

 

 

 


제가 계속해서 말하는 영종관광어시장은 저 앞에 보이는 건물이에요. 사실 구읍뱃터에서 그리 멀지는 않아요. 저 어시장은 오픈한지 꽤 되서 그래도 상점 입점이 완료된 것 같아요. 다음엔 저기로 가 봐야겠어요!

 

 

 

 

 

 

 


제가 계속해서 말하는 영종관광어시장은 저 앞에 보이는 건물이에요. 사실 구읍뱃터에서 그리 멀지는 않아요. 저 어시장은 오픈한지 꽤 되서 그래도 상점 입점이 완료된 것 같아요. 다음엔 저기로 가 봐야겠어요!

 

 

 

 

 

 

 

 



생선을 구입한 후 2층으로 올라가면 상차림을 해 주는데요. 아직 입점 완료가 안된 어시장임에도 꽤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상차림 해 주는 상점은 두 군데 있었는데, 업장마다 지정된 식당이 있는데 직접 안내를 해 주셨어요. 저희가 방문한 식당은 나루터식당 이었던걸로 기억해요.

 

 

 

 







그래도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무척 깔끔하고 주방도 밖에서 이렇게 보여서 좀 더 안심이 되었어요.





 

 

 

 


그래도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무척 깔끔하고 주방도 밖에서 이렇게 보여서 좀 더 안심이 되었어요.

 

 

 


 

 

 

 


그래도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무척 깔끔하고 주방도 밖에서 이렇게 보여서 좀 더 안심이 되었어요.

 

 

 

 

 


 

 

 


위 4가지가 기본 상차림으로 나온 밑반찬들.

 

 

 






 

 

 

 


이건 저희가 회 살때 딜하면서 받은 서비스들.

 

 

 

 

 

 


그리고 회를 즐겨먹지 않는 친구를 위해 주문한 산낙지 탕탕이. 전날 직접 잡아온 거라고 했는데, 싱싱함은 그저 그랬어요. 뭔가 애들이 힘이 없어보였는데... 기분탓일지도...^^;; 그래도 맛은 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우럭회 등장! 양은 그리 많지 않지만, 하루종일 이것저것 주워먹은게 많은 저희는 저 회도 꽤 많더라고요. 마지막에는 겨우, 겨우 다 먹었어요.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회 보다 매운탕을 더 좋아하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매운탕을 먹지 못 한게 너무나 아쉬웠어요. 그래도 나름 바닷가 왔다고 구색맞춰 회까지 먹고 기분내는데 좋았어요.

 

 

 

 


 

 

 

 



그렇게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방문한 곳은 영종도 구읍뱃터 카페. 바닷가 앞에 있는 카페를 알아봤는데, 구읍뱃터 근처에는 아직 카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낮에 무척이나 실망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오다 보니 보이는 이디야커피. 아쉬운데로(밤이어서 아무것도 안 보이겠지만...) 카페에 가서 커피를 한 잔씩 하기로 했어요.

 

 

 

 

 

 

 

 

 

 


1층은 주문받는 곳, 2층은 홀로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좋았어요. 아쉽게도 바다는 보이지 않았지만요. 멋진 해안은 아니고, 다소 멀긴 하지만 낮에 방문한다면 뱃터모습과 확트인 바다 전경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종도 구읍뱃터쪽 방문하시는 분들은 시간내서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음료 3잔과 친구가 주문한 디저트. 분명 회센터에서 배 부르다고 회도 겨우 먹었는데...! 디저트 먹는 배는 따로 있어요ㅋㅋ 그렇게 카페서 한 시간 가량의 수다타임이 이어지고 다시 호텔로 돌아왔는데요.

 

 










오는길에 또 뭘 먹겠다고, 과자 잔뜩 사들고 와서 호텔서 다 먹고 잤다는...! 정말 끝도 없이 하루종일 먹방 찍은 저희 일행 이었네요. 그렇게 해서 영종도에서의 밤은 저물었어요. 그래도 바다왔다고 회도먹고, 바다바람도 쐬고, 조용한 카페서 수다도 떨고 무척 힐링되는 밤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영종도 여행지인
영종씨사이드파크와 레일바이크 후기를 작성해 볼게요.
아마 '영종도에 레일바이크가 있었어?'
라고 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에 오픈한 만큼 많은 정보 제공할 테니 눈 크게뜨고 관심 가져 주세요!






 

  • 좋아요 2
이전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영종씨사이드파크·레일바이크 (14) 사진 2017.05.19
다음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로얄엠포리움호텔 (21) 사진 2017.05.1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