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카페 팟알
2017.05.15 01:23 조회수 2,267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카페 팟알]






 

 

 

∞ 1DAY-5 :  개항장 거리에 위치해 있는 카페 팟알은 인천 중구에서도 꽤나 알아주는 유명한 카페에요. 120여 년 전 지어진 목조 건물을 원형에 가깝게 보수 공사를 해서 카페로 재탄생시킨 곳으로 개항장 거리에 있는 근대 건출물 중 하나인데요. 아늑하고 일본식 다다미방의 모습이 마치 일본에 와 있는 착각을 하게 만들 정도로 분위기 있는 카페더라고요. 100% 국산 팥으로 직접 끓인 건강한 팥죽과 수제 카스테라가 유명해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영업시간 :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월요일 휴무
     주소 : 인천시 중구 신포로 27번길 96-2
     전화번호 : 032-777-8686
     홈페이지 : http://www.pot-r.com





 

 

 

 


일본식 전통가옥의 모습이 저절로 사진을 부르는 비쥬얼인데요. 일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분위기의 일본식 가옥이지만 한국에서는 여간 보기 힘든 느낌의 건물이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팟알은 원래 하역회사 사무소 겸 주택이었다고 하는데요. 마찌아 양식의 건축물로 1880년대 말에서 1890년대 초에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2012년 8월 고증을 거쳐 수리를 마친 후 카페 팟알로 재 탄생한 이 주택은 히로이케데시로라는 사람이 세웠는데요. 1885년 인천에 와서 대화조를 설립했다고 해요. 일본의 점포주택인 마찌야로 1층은 사무소, 2~3층은 주거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건립초기인 19세기의 모습이 많이 남아있어 근대건축사 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자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안으로 들어가니 유명한 카페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팟알의 대표 메뉴들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는 비교적 덜 어수선하고 안저감 있는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 일행은 운치있는 창가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원목 창살이 분위기 있는 창가자리가 마음에 쏙 들었던...!

 

 

 

 

 

 

 

 


이렇게 카페 팟알에 관련된 장식품과 사진으로 장식이 되어 있는 팟알 내부.

 

 

 

 

 

 

 




팟알 기념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공간과 인천 개항장 엽서 등을 판매도 하고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도장비용은 100원으로 셀프 계산을 해 주면 되요. 도장 비용은 문화재 보호기금으로 이용이 된다고 하니 양심껏 100원 기부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팟알에서는 팥빙수와 단팥죽을 하루에 100그릇, 카스테라는 하루에 30개만 준비한다고 하니 너무 늦게 방문을 하면 맛보지 못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전통 방식으로 화학첨가제를 일제 사용하지 않은 국내산 팥이 일품이니 팟알에 방문을 하면 팥빙수나 단팥죽은 꼭 드셔보면 좋을 들...!

 

 

 



















자리를 잡고 앉으면 메뉴판을 가져다 주시는데, 주문은 카운터에서 셀프로 해 주면 되요. 메뉴판 맨 뒤에는 2F/3F 다다미방 이용 안내도 적혀 있더라고요. 몰랐는데, 다다미방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고 시간당 이용요금이 붙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팥빙수, 카스테라 이렇게 메뉴를 결정하고 주문했어요.









 

 

 

 


음료를 주문하고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카페 팥알을 좀 더 살펴보기로 했어요. 직원에게 문의하니 다다미방 구경은 예약 하지 않아도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직원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다미 방으로 가기 위해 긴 복도를 지나 뒷정원으로 향했어요. 정원으로 향하는 길에 팥알 갤러리와 팥알에 대한 소개글이 적혀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나름 쏠쏠했어요.

 

 

 

 

 

 

 

 

 

뒤로 나오니 아담한 정원과 함께 작지만 아담한 테라스 자리도 하나 있더라고요. 날씨 좋은날에 이 곳에서 음료를 맛봐도 운치있고 무척 좋을 것 같았다는...!

 

 

 






 

 

 




팥알 다다미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발을 벗고 살살 걸어주는 센스! 130년이나 된 목조건물이기 때문에 조심히 다뤄주는 매너는 필수겠죠...?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일본식 전통 다다미방이 깔끔하게 등장하더라고요. 여기가 한국인지...일본인지...! 평소 일본 여행을 자주 다니는 저도 헷갈릴 정도로 너무나 일본스러운 모습에 색다른 기분이 들었어요.

 

 

 







 

 

 



다다미방 사이즈도 꽤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목조 창문으로 바라보는 개항장거리 풍경도 운치있고 예술이에요.
 

 

 










3층으로 올라가면 일본식 가옥 천장 구조가 보이는 넓은 다다미방이 등장해요. 카페로서 방문이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하루 숙박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느낌.  

 

 

 






전통 일본식 가옥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숨은 다락(창고)도 그대로 있더라고요. 새삼 스산한게 귀신 나올것 같다는...ㅎㅎ 

 

 

 

 

 

 

 


카페 팟알의 다다미방까지 구경을 하고 내려오니 마침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여자 셋이 먹기에 충분한 양의 팥빙수와 커피, 카스테라.

 

 

 

 

 

 

 



화려한 느낌이 아닌 다소 소박한 느낌의 메뉴가 정말로 일본의 한 카페에 와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 얼음, 팥, 떡고명 두개 외에는 그 어떠한 장식이 없는 팥빙수의 느낌이 옛날 전통 팥빙수 느낌이 제대로 나더라고요.

직접 맛보니 생각보다 더 달달했던 팥. 함께 주문한 아메리카노가 굿 초이스 였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진하게 단 팥맛에 소름이 쫘-악 돌더라고요.

 

 

 









그리고 기대이상으로 훌륭했던 진한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카스테라. 일본에서 먹어봤던 카스테라 보다는 덜 달아서 오히려 저에겐 더욱 입에 잘 맞았어요.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에 무척 좋은 조화에요. 무척 부드러워 입에서 녹는 느낌의 카스테라라기 보다는 약간의 씹는감이 있는 촉촉한 카스테라였어요.

인천 중구 카페로 무척 유명한 팥알에 직접 방문해 보니 생각보다 훨씬 좋더라고요. 다음에는 단팥죽도 먹어보고 싶었어요. 조만간 다시 방문해서 팥알과 함께 관동오리진까지 방문해 보고 싶어요.


 

그렇게 팥알에서 맛있게 티타임을 즐기고 여유를 즐기다
잠이 솔솔 올때 쯤 일어난 후 영종도로 가기 위해 월미도로 향했어요.
애초에 월미도에서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일정에 여유가 있어 월미도의 활기를 즐긴 후 영종도로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음 포스팅은 간단하게 월미도 포스팅을 가져올게요.



 

 

  • 좋아요 1
이전 글 즐거웠던 나의 도시 방콕여행 후기 (104) 사진 2017.05.15
다음 글 인천 중구여행 2일차 : 영종도에서 용유도까지 (33) 사진 2017.05.14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