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개항장거리
2017.05.13 22:13 조회수 2,856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개항장거리]

 

 

 

 

 

 

 

 

 

∞ 1DAY-4 :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동화같은 시간을 보낸 후 향한 곳은 인천 중구의 숨은 포토존으로 떠오르는 개항장거리였어요. 요즘 많은 분들이 출사 여행지로 찾고 있는 개항장거리는 최근에 각종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소로도 활용되는 곳인데요. 고풍수르어누 옛 도시, 아름다운 서해, 멋진 에어포토뷰까지 다양한 촬영 장소들과 아름다운 풍광이 더해져서 베스트 출사지로 손꼽히는데요! 사진만 찍었다 하면 멋진 작품이 되는 그런 관광지에요.

 

 

 

 

 

 


북적이던 송월동 동화마을을 벗어나 한적한 자유공원과 이어지는 공원길을 따라 개항누리길로 가는길은 무척이나 아름답고 한적했어요. 무척 예쁜 동화마을 모습에 인생샷을 많이 남기긴 했지만, 북적이는 인파에 약간은 정신이 없던 찰라에 잠시나마 휴식을 주는 산책길이 무척이나 반갑더라고요. 자유공원으로 이어지는 공원 정경에는 아기자기한 동물 조각상도 군데군데 볼 수 있어서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그러다 마주친 아기자기한 카페겸 상점은 이국적이면서 예쁜 포토존이 되어주었어요.

 

 

 

 

 

 

 


한적한 자유공원 아랫길을 지나 직진을 해 초한지 벽화거리를 지나 개항장거리로 갈 수도 있지만, 초입부터 차례로 둘러보고 싶은 마음에 인천차이나타운을 내려와 인천역 앞의 큰 도로에서 부터 걸어가기로 했어요. 가는길에 골목골목에 위치해 있던 아기자기한 카페와 상점에는 인천차이나타운 메인거리와는 다르게 다소 한적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나 상점들도 눈에 띄더라고요.

 

 

 

 

 








개항장거리를 가는길에 발견한 추억의오락실 상점. 예전에 월미도에 있었는데 이 곳으로 이전을 했나 보더라고요. 월미도에 있던 추억의 상점이 없어져서 아쉬웠었는데, 이런 곳에서 다시 보니 너무나 반가웠다는...!








 




추억상점을 뒤로하고 계속해서 직진을 하다보니 반겨주는 개항장거리 입구 및 웰컴투 중구 인삿말. 입구에서부터 이국적인 테마거리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게 무척이나 기대가 되더라고요. 

 

 

 

 






 

 

 

 


개항장거리에 들어서자마자 가장먼저 반겨주던 곳은 한중문화관이었는데요. 차이나타운의 황성화와 중국과의 우호적인 문화 교류를 위해서 건립된 한중문화관이에요. 중국 도시들과의 교류 전시물이 소개되어 있고, 바로 옆의 화교역사관에서는 개항과 함께 시작된 화교들의 역사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에요. 1층 갤러리의 경우 무료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둘러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초등학생) 5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마감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
    주소 : 인천시 중구 제물량로 238
    전화번호 : 032-760-7860~6
    홈페이지 : http://www.hanjung.go.kr

 

 

 

 

 

 

 



조금 더 들어가니 인천 중구를 상징하는 짜장면 모형이 있는 기념 포토존이 눈에 띄는 개항장거리 입구가 보이네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마치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너무나 멋스러운 마을이 나타나요. 개항장거리에서도 요즘 방송촬영지로도 만히 활용되면서 핫하게 뜨고 있는 인천아트플랫폼. 독특한 분위기의 문화 예술 공간인데요. 인천시에서 구도심 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근대 건축물 및 인근 건물을 매입해서 조성한 복합 문화 예술공간이라고 하더라고요. 전시장과 갤러리, 공연장, 스튜디오 등 총 1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과거의 역사를 보존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공간들이 많아요. 과거의 역사를 보존하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공간들로 독특하면서 아름다운 분위기로 최근 인기 드라마 도깨비를 비롯해서 각종 드라마, 영화, CF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주소 : 인처니 중구 제물량로 218번길 3
    전화번호 : 032-760-1000
    홈페이지 : http://www.inartplatform.kr

 

 

 

 










 

 

 

 



일상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근대 건축물들이 멋스럽게 들어서져 있는 공간들은 마치 드라마 세트장을 연상케 하는데요. 갤러리 등을 구경하지 않더라도 거리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치 영화속 주인공이 된 듯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요!

 

 

 

 


 

 

 

 



그리고 인천아트플랫폼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 바로 차이나타운이나 송월동 동화마을에 비해 아직은 유명세가 덜한 곳이라 비교적 한적하게 인생샷 및 관광을 즐길 수 있어요.

 

 

 

 

 





인천아트플랫폼의 대표적인 포토존. 인기리에 종영한 도깨비 촬영지에 영화 뷰티인사이드와 오로나민C 촬영지라고 기념 사진이 걸려있어요!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좀 더 들어가면 한국근대문학관이 나오는데요. 한국근대문학관은 일제 감정기에 건립되어 물류 창고, 김치 공장 등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조성한 박물관인데요. 한국 근대 문학의 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요. 기획 전시실과 상설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 근대 문학과 인문학 관련 중요 자료를 전시해 놓았는데요. 한국근대문학관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하더라고요. 무료 입장이 가능한 데다 볼거리도 풍부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방문할 만 해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화~일 10:00 ~ 18:00 (마감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
                    매주 월요일, 공휴일 다음날, 1월 1일, 명절 연휴 휴무
    전화번호 : 032-455-7165
    홈페이지 : http://lit.ifac.or.kr/

 

 

 

 

 

 

 

 


아트플랫폼과 한국근대문학관을 구경하고 한 블록 위로 올라가면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이 나오는데요. 1883년 개항 이래 130여 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공간이라고해요. 개항 당시 일본 제 18은행으로 사용되었던 건물로, 근대 초기의 건축물을 비롯해서 각 조계지의 풍경과 소실된 근대 건축물, 현존하는 건축물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단층 규모의 작은 전시관이지만 근대 건축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잠시 들려볼만 하다고 하네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입장료 : 성인 500원, 청소년 300원, 어린이(초등학생) 2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전화번호 : 032-760-7549
    홈페이지 : http://www.icjgss.or.kr/architecture

 

 

 

 

 







근대건축전시관을 지나 좀 더 위로 올라가면 위로 청일조계지계단과 그 오른쪽에는 일본풍 카페거리가 나타나는데요.

 

 

 

 


 

 

 

 


카페거리에서의 티 타임을 가지기 전 먼저 방문한 인천개항박물관. 개항 당시 인천의 유일한 금융 기관이었던 구)일본 제1은행 지점이 2010년 인천개항박물관으로 재탄생한 곳인데요. 총 4개의 전시실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개항가의 인천 풍경에서부터 근대 문물까지 다양한 역사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에요. - 발췌 : 투어팁스 안산·대부도 가이드북


<ADDITIONAL INFO>
※ 입장료 : 성인 500원, 청소년 300원, 어린이(초등학생) 2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전화번호 : 032-760-7508
    홈페이지 : http://www.icjgss.or.kr/open_port

 

 

 

 

 

 

 

 


매월 마주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무료입장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인천개항박물관 외에도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짜장면 박물관, 한중문화관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코스로 돌라보면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나는 개항누리길 카페골목으로 고고! 청일조계지계단 우측에 위치해 있어요. 인천차이나타운 관람 후 조계지계단에서 곧장 내려와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아기자기한 카페들로 시작하는 개항장 카페거리.

 

 

 









본격적인 일본풍 카페거리가 시작하기 전 고풍스러운 느낌의 관동교회가 보이는데요. 

 

 

 

 

 

 

 

 

 

고풍스러운 근대건물 느낌이 무척이나 근사하더라고요.

 

 

 







관동교회를 기점으로 나타나는 일본풍 카페거리. 아기자기하고 분위기 있는게 정말로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카메라만 들면 그림처럼 너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프사각 포토존이에요!

 

 





 

 

 


개항장 카페거리에는 팟알, 관동오리진과 같은 유명한 카페도 있는데, 저와 친구들은 팟알을 방문을 했어요. 팟알 바로 옆에 있는 관동오리진이에요. 다음에는 관동오리진에도 방문을 해 보고 싶네요. 관동오리진은 한국 전통 음식 연구가인 주인장이 운영하는 떡 카페인데요. 매일 다른 메뉴의 오늘의 떡을 선보인다고 해요. 오늘의 떡은 아침마다 직접 소량만 빚어내기 때문에 금방 동이 나지만 맛과 영양만큼은 가히 최고라고 해요. 오래된 일본식 목조 건물에서 느껴지는 따스한 분위기가 예술이라고 하니 다음번엔 여기에 방문을 하는걸로...!

 

 

 











팟알, 관동오리진 외에도 아기자기한 카페와 맛집들이 숨어 있는데, 중간중간 유명한 포토존들도 눈에 띄어요. 아마 한국어만 살짝 숨겨서 사진을 찍는다면 모두 일본이라고 믿을만큼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거에요.


 

인천 중구 여행이라고 하면 인천차이나타운을 비롯해
중국스러운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
개항장 거리에 가니 한국 속 일본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한중일의 문화가 공존하는 개항장거리!
인천 중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숨은 명소인 개항장 누리길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좋아요 3
이전 글 인천 중구여행 1일차 : 월미도에서 영종도까지 (42) 사진 2017.05.14
다음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송월동 동화마을 (13) 사진 2017.05.1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