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인천 차이나타운 유가복
2017.05.13 21:46 조회수 7,084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인천 차이나타운 유가복]

 

 

 

 

 


 


∞ 1DAY-2 : 인천 차이나타운에서의 점심은 사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짜장면 맛집 중 한 곳에서 식사를 할 예정이었어요. 하지만 막상 점심시간이 되니 주말에 연휴까지 껴 어마어마한 인파가 줄을 서서 대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다음 일정도 빡빡하게 있던 저희 일행인지라 고민 끝에 대체로 대기시간이 적은 곳을 찾다 인천 차이나타운 유가복에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ADDITIONAL INFO>
※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37-4
    연락처 : 032-765-8875
    영업시간 : 09:30 - 21:00

 

 

 

 

 

 

 


다른곳에 비해 대기줄이 밖에 없길레 올라갔는데, 안에 대기가 있더라고요. 그래도 다른 곳에 비해서는 양호한편 이었어요. 대략 20분 정도 기다린 후 입장을 할 수 있었는데, 다른 곳들처럼 유가복 역시 언론에 많이 나오면서 꽤나 유명세를 치른 차이나타운 맛집이었어요. 저희는 무작정 올라가 당시에는 그 사실을 알지 못 했다는...

 

 

 







 

 



대기가 있다보니 차례가 다가오면 사전에 미리 메뉴판을 주시더라고요. 미리 메뉴를 정한 후 입장 전 주문을 하고 자리를 잡고 앉으면 많은 기다림 없이 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 이에요. 주문을 하기 전 인터넷 서핑으로 유가복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을 찾아봤는데, 새우간짜장면과 유가복 특별 콩나물짬뽕이 맛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두 메뉴와 탕수육 小를 함께 주문했어요. 가격대는 차이나타운 짜장면 맛집 중에서도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었어요. 차이나타운에는 대체로 짜장면 값이 높은 편이기에...

 

 



 

 

 

 

 


20여분의 대기끝에 자리 안내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매장 내부는 그리 크지 않더라고요. 대신에 3개의 층을 사용해 손님을 받고 있었어요. 저희는 운 좋게 창가자리에 배정을 받아 근사한 차이나타운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가 가능했네요. 다시 한 번 느끼지만 정말 어마어마한 인파...! 

 

 

 








 

 


자리를 앉자 가장 먼저 셋팅이 된 기본 찬들. 여느 중국집들과 마찬가지로 간소한 차림새지만 양배추 초절임이 유난히 눈에 들어오네요.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 셋팅부터 음식이 나오기 까지 정말 빠르게 이어져요. 따라서 밖의 대기줄만 기다리면 식사를 하기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잠시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등장하기 시작한 메뉴들. 가장먼저 탕수육이 나왔는데, 小사이즈 치고는 양이 꽤 많이 나와서 감동이었어요. 그리고 비쥬얼도 꽤나 훌륭했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유가복에서 먹은 메뉴 중에 제 입맛에는 탕수육이 가장 맛있었고, 많은 분들에게 추천을 해 드리고 싶은 메뉴에요. 탕수육 小의 가격은 2만원인데, 가격대가 조금 비싼감이 있긴 하지만 양이 많아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의 훌륭한 맛을 맛볼 수 있다면 결코 아까운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새우간짜장 사실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은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역시 비쥬얼은 실망시키지 않아요. 푸짐한 야채와 새우가 들어간 간짜장 소스에 수타면은 아니지만 윤기가 반지르르하게 흐르는 면발. 면발은 굵은편으 아니고 오히려 약간 얇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면에 짜장소스를 부어 슥슥 비벼먹으니 그 맛은 단연 최고에요. 약간 아쉬웠던 점은 제 입맛에는 약간 짰다는 점?!(제가 간을 좀 싱겁게 먹는 편이에요.)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소개해 드릴 짬뽕보다는 짜장이 더 저한테는 맛있게 다가왔어요.  

 

 

 

 

 

 

 



양념이 풍성해서 간과 함께 짜장의 맛도 강하게 느껴지는게 유가복 새우간짜장의 특징이에요. 

 

 

 

 







다음 소개해줄 메뉴는 유가복 특별 콩나물짬뽕. 사실 유가복에서 내새우는 메뉴 중 하나라 무척 기대를 했는데요. 처음 비쥬얼을 보고서 무척이나 훌륭하다고 감탄을 했는데, 생각보다 맛은 평범했어요. 다만 각종 야채와 함께 고명이 풍부하게 올라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역시나 제 입맛에는 약간 짠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도 평타는 치는 짬뽕 맛이에요. 

 

 

 

 





 


그래도 유가복 짬뽕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국물이 무척이나 시원하다는 점.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의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 좋아하실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유가복 음식은 평균 정도인 것 같고요. 특별한 특색은 느끼지 못했어요. 다만 가성비 양이 무척 많고, 정갈하게 음식이 나와 쾌적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더라고요. 만약 차이나타운 짜장면 맛집을 찾다가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면 유가복에서 식사해도 크게 실망은 하지 않으실 거에요. (차이나타운 짜장면집들은 대체로 맛이 훌륭함) 

 

 

 

인천 차이나타운을 방문한다면...!
아니, 인천 중구 관광을 한다면 차이나타운의 짜장면은
절대로 빼 놓지 말고 먹어봐야 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차이나타운의 운치를 느끼며 한국의 짜장면 본고장 맛을
느낄 수 있어 무척 매력적인 경험이 될 거에요.

다음에는 점심식사 후 들른 송월동 동화마을 포스팅을 가지고 올게요.
차이나타운과 바로 붙어 있어 묶음 코스로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동화마을 풍경이 너무 매력적이에요.
그럼 전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인사드릴게요^^

 

 

 


 

  • 좋아요 4
이전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송월동 동화마을 (13) 사진 2017.05.13
다음 글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인천 차이나타운 (23) 사진 2017.05.1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