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 : 일정 및 프롤로그
2017.05.08 23:47 조회수 2,456 신고

 

인천 중구 1박 2일 여행

[2017.04.30 - 05.01 : 일정 및 프롤로그]

 

 


∞ Prologue : 황금연휴를 맞아 4월30일, 4월1일 1박2일로 인천 중구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 여행 컨셉은 15년지기 친구 3명이 떠나는 뚜벅이 인천 중구 여행. 사실 인천 중구는 저희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수시로 놀러갔던 경험은 있지만 이번처럼 제대로 1박2일 코스로 여행을 다녀온 적은 처음인데요. 생각보다 중구의 숨은 명소가 상당히 많고, 볼거리가 많아 알차고 예쁜 사진들도 많이 건질 수 있는 여행이었답니다.

 

 

 

 

 

늘 가까운 거리의 인천 중구였기에 이렇게 상세 계획을 세웠던 적은 없는데, 이번만큼은 큰 맘 먹고 제대로 인천 중구를 모두 둘러보고자 꼼꼼히 계획을 세워봤어요. 이번 여행에서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시내와 섬 두 곳을 모두 방문하는 것인데, 활기넘치는 인천 중구 도시의 모습과 여유롭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섬의 모습을 모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행을 하면서 이런 두 가지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인천 중구 여행이기에 가능한 것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 일정 요약

1DAY
역곡출발 - 인천역도착 - 차이나타운 - 점심식사 - 송월동동화마을
- 개항장거리 - 월미도 선착장 - 영종도(구읍뱃터) - 저녁식사 - 숙소

2DAY
조식 - 영종씨싸이드파크 - 레일바이크 - 구읍뱃터 - 월미도 선착장
- 신포국제시장 - 점심식사 - 연안부두 - 저녁식사 - 동인천역

 

 

 

 




 

 

 

 


인천 중구 여행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인천역에서 시작을 하게되요. (대중교통 이용자라면...) 왜냐하면 인천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인천 중구의 명소인 차이나타운 때문인데요. 차이나타운은 인천 중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가볼만한곳 인데다 차이나타운을 통해 주변 관광지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꽤나 합리적으로 짜여 있기 때문이에요.

 

 



 

 


인천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 짜장면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곳임과 동시에 각종 중화요리 맛집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언제나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황금연휴에 주말을 맞아 저희가 방문한 날 역시 무척이나 많은 사람들로 붐벼 역시 인천 중구 가볼만한곳이구나 하는 생각을 새삼 하게 된 곳이랍니다.

 

 

 


 

 

 


그리고 이번 인천 중구 여행 내내 함께해 준 투어팁스 인천 중구 가이드북. 이번에 새로 오픈한 여행도시인데, 미션투어를 위해서 오픈 전 미리 받아볼 수 있었어요. 덕분에 인천 중구에 숨은 명소라던지 여행지 루트 등의 계획을 세우는데 무척이나 도움을 많이 받았더랬죠! 인천 중구 가이드북은 투어팁스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웹.앱에서 언제나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니 인천 중구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차이나타운 관광 후 차이나타운의 명물인 짜장면으로 점심식사를 했는데, 원래 계획했던 차이나타운의 가장 유명한 맛집들에는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 아쉽게도 약간은 덜 유명하지만 호평을 받고있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20분 정도 대기를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었던 맛좋은 차이나타운 짜장면! 역시 차이나타운에 가게된다면 짜장면은 꼭 먹어봐야 해요.

 

 

 

 

 

 


맛있게 짜장면을 먹은 후에는 차이나타운에서 바로 연결되는 송월동 동화마을로 이동. 어마어마한 인파에 생각했던 인생샷 찍기가 너무나 어려워 애를 먹었지만 아기자기한 벽화와 구조물 덕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어요. 수도권 인근에 벽화마을은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송월동 동화마을은 기존의 벽화마을과는 다른 독특하고 특색있는 컨셉과 벽화로 좀 더 유니크한 관광이 가능해서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곳이에요.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동화같은 시간을 보낸 후 들린 곳은 개항장거리. 송월동 동화마을이나 차이나타운에서 도보로 슬슬 걸어 도착 할 수 있는 곳인데, 왜 저는 그동안 이런 곳을 몰랐나 싶었을 정도로 너무나 좋은 인상을 받은 곳이에요. 특히 저 같은 한창 사진 찍기 좋아하는 여성분들은 인생샷 남기기 아주 좋은 곳인데요. 차이나타운이나 송월동 동화마을과는 다르게 아직은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라 더욱더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여기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카페와 맛집들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어서 앞으로도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곳 이었어요.

 

 

 

 


 

 

 

 


개항장거리에서 인생샷타임과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시간을 보낸 후 영종도로 넘어가기 위해 월미도선착장으로 향했는데요. 생각보다 일정에 여유가 있어 월미도를 구경하며 젊음의 열기를 느껴봤어요. 사실 월미도는 너무 자주 가는 저의 애정 스팟이기에 이번 여행일정에서 과감하게 뺐는데, 열시 월미도에 가니 활기가 넘쳐서 앞의 관광으로 인해 쌓인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이더라고요.

 

 

 

 

 

 


월미도에서 열기를 느끼며 즐기다가 영종도로 향하는 여객선을 타고 영종도 구읍뱃터로 이동. 원래 계획에서는 식사를 먼저 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배가 고프지 않아 먼저 호텔 체크인을 하기로 했어요. 저희 일행이 묵었던 로얄엠포리움호텔. 새로 오픈한지 2달여밖에 되지 않은 호텔인데, 아무래도 새로 오픈한 호텔이라 무척 깔끔하고 구읍뱃터에서 도보 5분도 걸리지 않아 선택을 하게 된 곳이에요. 시설은 깔끔하고 좋았는데,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지 서비스 부분에서 약간 아쉬운 느낌도 받았어요. 이 부분은 나중에 정식 포스팅에서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체크인 후 구읍뱃터 바로 앞에 위치한 어시장에서 회로 저녁식사를 즐겼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까지 챙겨받아서 무척이나 흡족했던 저녁식사였어요. 아쉽게도 배가 너무 불러 매운탕을 먹지 못한것이 흠이었지만... 저희가 방문한 곳은 이번에 새로 오픈한 어시장이었기 때문에 아직 센터가 많이 들어서지는 않았었지만 위치적인 부분이라던지 시설적인 부분에서 좀 더 깔끔할 것 같다는 생각에 방문을 했어요. 새로 오픈한 만큼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니 본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저희가 그 많은 인천 중구 섬들 중에 아직 개발이 한창인 영종도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번에 오픈한 레일바이크 때문인데요. 해안을 따라 40여분간 달릴 수 있는 레일바이크가 4월 29일에 오픈을 했어요. 그래서 꼭 제일 먼저 경험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죠. 역시 새로 오픈을 해서 그런지 아직은 홍보다 덜되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지 않으셨는데, 이번에 제가 레일바이크 후기를 생생하게 남겨 드릴게요.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레일바이크 타는 날이 안개가 너무 심해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는 없었다는 점...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일바이크가 있는 씨싸이드파크가 너무나 잘 꾸며져 있어서 공원 구경하는 재미가 무척이나 쏠쏠했어요.

 

 

 

 








씨싸이드파크에서 레일바이크를 신나게 즐긴 후 다시 육지로 넘어와 방문한 곳은 바로 신포국제시장.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이미 인천 중구에서는 명소로 자리잡은지 오래된 곳인데요. 저는 이번 투어팁스 가이드북을 통해 처음 알게된 곳이에요.

 

 

 

 

 

 

 

 


특히 닭강정, 만두, 공갈빵 등이 유명한데, 저희의 목적은 바로 요 닭강정. 이미 언론에도 상당히 소개가 되었던 유명한 녀석인데, 이 녀석을 먹기 위해서는 긴 줄을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하지만 기다리는 보람이 있을 정도로 무척 훌륭한 맛으로 제 입을 즐겁게 해 주었어요. 200% 추천해 드리는 신포국제시장 닭강정 맛집이에요.

 

 

 








맛있게 닭강정으로 배를 채운 후 방문한 곳은 마지막 인천 중구 관광지인 연안부두. 시원한 바다 전경과 함께 맛있는 밴댕이회무침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아쉽게도 친구 한 명이 몸이 좋지 않아 밴댕이회무침을 먹지 못하고 돌아와야 했어요. 하지만 연안부두에 방문을 하신다면 꼭 밴댕이회무침 거리에 가셔서 꼭 회무침을 맛보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저는 조만간 다시 한 번 방문해서 맛있는 밴댕이회무침을 맛 볼 예정이에요. 아쉽지만 밴댕이회무침 리뷰는 그 때 올리도록 하고 이번 여행기에서는 연안부두 리뷰까지 작성을 할게요.

 

 

 


이번 인천 중구 여행의 장점은 무척이나 알차지만
여유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여자 셋이서 카페서 여유있게 수다도 떨면서 여행을 해도
시간적으로 쫒기지 않아 무척 좋았다는^^
(인천 중구 가볼만한곳은 대체로 붙어 있어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너무 좋아요.)

이러한 자세한 이야기는 앞으로 차차 풀어가도록 할게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좋아요 5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호주여행 (1) 2017.05.09
다음 글 어디가 바다일까요? (79) 첨부파일 2017.05.08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