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홍콩 마카오]다른곳에서 잘 알려주지 않는 5분 깨알팁 모음.
2017.04.10 16:28 조회수 7,241 신고

<홍콩>

 

-음식중에 crispy radish pastry 라고 무채튀김이 있습니다. 전 크리스탈제이드라는 식당에 먹었습니다.

누군가는 맛있을수도 있겠지만, 저희 일행 입맛에는 영 아니더군요.....

맛없는거 잘못시켜서 안먹길래 아까워서 억지로 먹었다가 배탈까지 나서 큰 고생 했습니다. 

외국가서 괜한 도전 하지 마시길 바래요.

 

-공항에서 ael로 가는게 편하고 확실하긴 한데 가격이 비싸죠. 그래서 공항버스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인터넷에 어설프게 틀린 공항버스 정보가 많은데 믿지 마세요.

홍콩공항 공식홈페이지에 가보면 간략한 목적지가 있고, 구체적인 노선은 여기를 참조하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For details, please refer to Citybus website www.citybus.com.hk or Long Win Bus website www.lwb.hk.

Please tender exact fare or pay by an Octopus Card when boarding the bus. For "A" route buses, bus tickets are available at the Bus Customer Service and Ticket Offices. 

저런 공식 홈페이지 정보를 믿으세요.


저같은경우 hongkong.net이라는 사설 사이트에 나온 노선정보를 보고서 엉뚱한곳으로 가서 처음부터 당황했었습니다.

시작부터 기분잡치지 마시길요.


-가시는 곳이 어디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광둥어와 한자 지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가 통하는 곳도 있지만 안통하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뭐 제 체감상 서울이랑 그냥 비슷한 수준이랄까요 그랬네요.

택시타거나 할때를 대비해서 주요 지명이나 호텔 주소 같은건, 종이에 한자로 크게써놓은 쪽지를 가지고 다니시길 강력히 권장합니다.


-홍콩 전체가 우리나라에 비해 도로나 교통체계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지하철을 반대로 타려면 바로 뒤 플랫폼으로 가서 환승할게 아니라 뱅뱅 돌아서 가야 하고,

각종 고가도로와 육교과 굉장히 복잡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무작정 길을 찾다가 헤매기가 쉽습니다.

반면에 건물내부로만 다닌다고 생각하고 길을 찾으면 생각보다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대표적인 곳 중 하나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입니다. 건물 밖으로 나가면 길을 더 찾기 힘들어지니 건물 내부와 육교로만 다녀서 찾는다고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길은 인터넷에 다른 글들이 많으므로 생략할게요.


-홍콩공항으로 올때 ael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직원이 있는 옥토퍼스카드를 반환해주는 안내센터가 있는데요. 거기가 마지막입니다.

지하철에서 내리자마자 환불 하셔야 합니다.


-홍콩은 공중화장실이 찾기 힘듭니다. 이 동네 사람들은 오줌도 안누고 사나 싶을정도에요;;​ 지하철역엔 공중화장실이 없고 큰 백화점이나 종합 쇼핑몰 같은 건물에 가야 있습니다. 맥도날드나 스타벅스를 찾아 그곳 화장실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mtr에서 음식을 먹는게 안되니까, 전철역 입구에 허유산 같이 음료를 파는곳이 많은데 그곳에서 뭐 마실걸 사거나 해도 지하철안에 가지고 들어가면 벌금 30만원을 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카오도 공통되는 사항인데요. 주류를 포함해서 일상적으로 파는 물건들은 면세점이나 큰 백화점보다 지역의 현지 주민들이 가는 마트가 훨씬 저렴합니다. 홍콩의 박앤샵 같은 곳을 찾아 가시길 권합니다.

 

<마카오>

 

-마카오 여행자들이 항상 언급하듯이 호텔셔틀버스를 잘 이용하셔야합니다. 그랜드리스보아 호텔이나 시티오브 드림스, 베네시안 호텔 등 대형 호텔 홈페이지에 가면 셔틀노선이 나와있습니다. 또 시내에선 가끔 호텔 셔틀버스 승차장을 안내하는 사람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잘 이용하셔서 교통비제로로 마카오를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마카오 전체가 꽤나 작아서 크게 셔틀만 몇번 타고나면 주요 관광지는 전부 걸어서 다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홍콩 편에도 쓴 내용인데, 마카오에서 가장 큰 산미우 슈퍼마켓이 타이파 빌리지 인근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습니다.

주류코너가 엄청나서 와인 같은걸 사오기에 가장 좋은곳이 거기입니다.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선 그보다 비쌉니다.

 

-마카오는 편의점이 많이 없습니다. 편의점이 보이면 그때그때 물같은걸 미리 사두시길 바랍니다.

 

-카지노 내부가 나오는 사진은 촬영금지입니다. 신기해서 카메라부터 꺼내게 되는게 여행자들의 심리이건만, 보안직원이 와서 못하게 하니까 민망해지지 않게 미리 주의합시다.

 

-마카오의 세라두라는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푸딩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원한걸 기대하고 먹으면 낭패~

 

-레몬셀로가 가장 유명한데요. 4월기준으로 한가지만 하면 30$, 두종류면 35$ 였는데, 어지간하면 두종류 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아이스크림인 레몬셀로가 가장 유명해서 보통 그걸 시키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많이 십니다.

레몬셀로 한가지 맛만 선택하면 셔서 계속 먹기가 힘듭니다. 레인보우나 쿠앤크같은걸 같이 반반해서 먹으면 핵존맛입니다.

 

-홍콩 마카오 페리를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의하셔야 할건, 이건 그냥 여객선이 아니라 국제여객선이고, 마카오와 홍콩을 오가는것은 엄연히 해외를 다녀오는 과정입니다. 입출국장에 면세점도 있고 여권도 제시해야 하고, 출입국심사도 받고 홍콩에 올땐 입국카드도 작성해 내야 합니다. 수많은 여행객들이 다녀오기에 대충 처리하는 부분이 많지만 엄연히 입국심사 출국심사를 거치는 만큼, 페리출발시간보다 최소 30분전엔 항구에 오시길 바랍니다. 

 

-타이파 빌리지도 세나두 광장 부근도 굉장히 작은 구역이여서, 지도를 가지고 길을 찾을려고 하다보면 더 헷갈립니다.

너무 지도나 구글맵에 의존마시고 그냥 해메면서 길을 걸어도 타이파빌리지 기준 5분내외면 끝에서 끝까지 갈만큼 작으므로 무리가 없을거 같네요.

 

-세나두 광장을 비롯한 주변 관광지는 사람이 정말 미어터지니까, 가급적이면 오전 일찍이나 밤 늦게 가시는걸 권장합니다.

 

-해물밥 같은 매캐니즈 푸드를 강추합니다. 해물밥이나 오리밥은 어디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타>

-배터리 종류는 위탁수하물이 금지되어있습니다. 기내반입은 가능하고, 용량이 표기되어있어야 하니 주의하세요~

  • 좋아요 11
이전 글 패스권 구매 문의 (5) 2017.04.10
다음 글 외국인도 좋아하는 한국 라면 (56) 2017.04.10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