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인도 패키지여행 후기-7편
2017.03.27 10:22 조회수 3,231 신고

http://simplygoaway.blog.me

 

인도로 떠난 다니엘.


인도 패키지여행- 7편
2017년 2월 23일의 이야기

자이푸르에서의 이야기.
어젯밤 자이푸르에 도착해서 하룻밤 머물고 자이푸르 관광을 시작했다. 오늘의 일정은
'하와마할, 암베르성, 시티 팰리스, 잔타르 만타르(천문대), 헤나 문신 체험, 나하르 가르 포트 일몰 감상&맥주파티'.

일정 중 들르는 여느 도시 못지않은 자이푸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일정이다.
배낭여행 때는 와보지 못한 곳이었고, 왔더라도 이번 여행에서 느낀 감정을 느낄 순 없었을 것 같다.
이번에 다닌 코스대로 여행할 수도 없었을 것 같다.

1727년 자이푸르 왕국의 마하라자 자이싱 2세 왕이 건설한 자이푸르는 '자이왕의 성'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1905년 에드워드 7세(웨일스 왕자)의 방문을 맞아 도시의 벽을 핑크색으로 칠하게 되는데, 이후 라자스탄 지역에서 핑크색은
환영의 뜻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자이푸르 핑크시티는 구시가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이푸르 바람의 궁전 하와마할
잔타르 만타르 -1
잔타르 만타르 -2
잔타르 만타르 -3
잔타르 만타르 -4
잔타르 만타르 -5
잔타르 만타르 -6
잔타르 만타르 앞에서의 헤나 문신 체험-1
잔타르 만타르 앞에서의 헤나 문신 체험-2

천문대 잔타르 만타르 구경을 마치고 우리는 바로 근처에서 헤나 체험을 했다.
헤나 문신을 처음 접하는 손님들은 다들 신기해하셨고, 즐거워하셨다.

헤나 문신을 마친 우리는 바로 옆에 위치한 시티 팰리스로 향했다.
1728년 자이 싱 2세가 지은 시티 팰리스의 원래 이름은 '찬드라 마할(Chandra Mahal)'. 달의 궁전이라고도 불린다.
현재 왕족의 공식 거주지이면서 박물관으로 운영되며, 개방된 부분만 관람 가능하다.
박물관에는 무굴 제국의 카펫, 의류, 직물, 무기, 왕족의 소지품 등 다양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왕이 10대라고 했고, 영국에서 유학 중인지라 거처는 비어있다고 했다.
특이하게 왕이 없을 때 기를 올려두는 문화가 있었다.

자이푸르 시티 팰리스-1
자이푸르 시티 팰리스-2
자이푸르 시티 팰리스-3
자이푸르 시티 팰리스-4

시가지 관광을 마친 우리는 버스를 타고 조금 이동했다. 우리의 목적지는 암베르성, 나하르 가르 포트.
이 두 곳에 가기 위해서는 지프를 이용해야 했다. 한 대에 4명 정도 탑승한다.
지프를 타기로 약속한 주차장? 앞에는 인공 호수에 지어진 성이 있다. 성의 규모도 규모지만 인공호수의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지프를 타기로 한 주차장에서 보이는 수중의 성
암베르성, 나하르 가르 포트로 데려다줄 지프.
암베르성으로 가는 길 -1
암베르성으로 가는 길-2. 주차장에서 본 풍경
암베르성 -1
암베르성 -2
암베르성으로 가는 길 -2. 지프 주차장. 보이는 방향 뒤편에 암베르성이 있다.
암베르성 -3
암베르성 -4
암베르성 -5. 길 잃은 김에 일행들을 찍어봤다.
암베르성 -6. 사진 찍는 우리를 발견한 우리 일행.
암베르성 -7
암베르성 -8
암베르성 -9
암베르성 -10
암베르성 -11
 
암베르성 -12. 데이트 나온 인도 사람들
암베르성 -13
나하르 가르 포트로 가는 길.

암베르성 관람을 마친 우리는 지프를 타고 나하르 가르 포트로 향했다.
지프를 타고 약 30분? 정도 이동을 해서야 닿을 수 있는 이곳 나하르 가르 포트에서 저녁 맥주 파티가 있을 예정이다.
이동하면서 촬영해본 아이폰 타임랩스 영상. 중간중간에 털 빠진 공작새가 보이기도 한다.

나하르 가르 포트 -1
나하르 가르 포트 -2
나하르 가르 포트 -3. 해가 저물어간다.
나하르 가르 포트 -4.
나하르 가르 포트 -5
나하르 가르 포트 -6
나하르 가르 포트 -7
나하르 가르 포트 -8
나하르 가르 포트 -9
나하르 가르 포트 -10
나하르 가르 포트 -11

맥주를 얼큰히 마신 우리는 호텔로 돌아와 석식을 먹고 각자 호텔방에서 쉬었다.
가이드 아까스와 나는 함께 여행하던 부부 한 커플과 와인을 마셨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아직도 이번 출장의 여운이 가시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손님들과 가이드와 나눈 많은 대화 때문일 것이다.

이제 날이 밝으면 우리는 델리로 이동해서 몇 군데 들러 마지막 일정을 소화하고 한국으로 돌아간다. 

맥주 마시며 나눈 대화들이 머릿속을 맴도는 여운이 남는 밤이었다. 

  • 좋아요 2
이전 글 올 여름방학에 캐나다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52) 2017.03.27
다음 글 인도 패키지여행 후기 -6편 (13) 2017.03.27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