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하늘에서 본 풍경
2017.02.21 10:12 조회수 2,304 신고

하늘에서 본 풍경

광활한 사막, 눈 덮리, 에메랄드빛 바인 봉우다. 여행지와의 랑데부는 비행기에서부터 시작된다. 낯선 곳과의 첫 만남. 

수천 미터의 상공에서 바라본 그곳의 풍경들. 이곳이 어디인지 당신도 알아맞혀보기를.

 

NIAGARA FALLS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에 걸쳐 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꼽힐 만큼 어디서, 어떻게 봐도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뽐내지만 캐나다에서 출발하는 헬기 투어에 오르면 2개의 거대한 물줄기를 오롯이 볼 수 있다(미국 쪽에서는 폭포의 옆얼굴만 보인다). 고트 섬을 경계로 48미터의 캐나다 폭포와 51미터의 미국 폭포가 쏟아져 내리는 광경은 세상에서 가장 짜릿한 버드아이 뷰다.



ALASKA
알래스카 알래스카에는 해발 6168미터, 북미 최고봉이자 모든 산악인의 꿈인 매킨리 산이 있다. 한국 최초로 에베레스트 산을 등정하고도 이곳에서 죽음을 맞은 등산가 고상돈 대장의 영혼이 묻힌 곳.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는 이들의 가슴 시린 도전으로 매킨리는 전설이 됐다. 알래스카의 곳곳을 돌아보던 여행. 매킨리 산으로 날아가던 길에 좀처럼 꼭대기까지 선명하게 보기 어렵다는 매킨리의 날카로운 능선에 태양빛이 쏟아지는 장관을 목격했다.


BERGEN
베르겐 노르웨이어로 ‘내륙 깊이 들어온 만’을 뜻하는 피오르. 수만 년 전 빙하가 훑고 지나간 자리로 노르웨이의 속살을 이곳저곳 깊숙이 파고들었다. 노르웨이 항공을 타고 오슬로를 떠난 지 30분쯤 되었을까? ‘피오르의 여왕’으로 불리는 하르당에르피오르Hardangerfjord가 장엄한 모습을 드러냈다. 자연의 신비가 남긴 깊은 여운의 끝자락, 그곳에 알록달록한 항구도시 베르겐이 있었다. 이제 피오르의 심장을 만나볼 차례다.


SEATTLE
시애틀 미국 북서부 퓨젓사운드의 엘리엇 만에 면한 아름다운 도시. 비행기 창밖으로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서 톰 행크스가 살던 보트하우스, 우주를 찌를 듯 높이 솟아 있는 스페이스 니들은 볼 수 없더라도 시애틀은 꽤 정비가 잘된, 도시임이 분명하다. 스페이스 니들 외에 도심에는 훌륭한 건축물이 많다. 1914년 문을 연 시애틀의 첫 고층 빌딩 스미스타워, 프랑크 게리가 설계한 EMP 뮤지엄, 2012년 지어진, 대관람차 그레이트 힐 등은 시애틀의 랜드마크.


NASCA
나스카 1500미터 상공에서 바라본, 지구에서 가장 신비로운 황야. 페루 서쪽인 피스코Pisco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1시간가량 날아가면 세계 7대 불가사의 나스카 라인에 닿는다. 누가, 언제, 왜 그렸는지 아무도 밝히지 못한 풍경. 사막 표면의 돌들을 걷어낸 후 오로지 막대와 손으로 땅을 파서 그린 지상화는 약 70여 개. 경비행기는 그중 13개의 그림으로 인류를 안내한다. 미지의 땅에서 우주인이 보내는 ‘안녕’과 조우한 순간.


TAHITI
타히티 고갱이 사랑했던 섬 타히티. 남태평양에 위치한 프렌치 폴리네시아의 118개 섬 중 가장 큰 타히티는 크고 작은 두 섬이 지협으로 연결되어 표주박 모양을 하고 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수정 같은 라군, 열대 우림으로 뒤덮인 깊은 계곡 등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 그리고 외부인을 환대하는 따뜻한 타히티안에 매료된 유럽인은 이곳을 ‘남해의 낙원’, ‘비너스의 섬’이라고 불렀다. 경제적으로 충분히 개발되지 않았으나 그만큼 때묻지 않아, 매력적인 곳이다.


AMAZON
아마존 굶주린 아나콘다처럼 굽이치며 흐르는 이 싯누런 물줄기는 페루 푸에르토 말도나도Puerto Maldonado의 마드레 데 디오스 강Madre de dios R.이다. 이곳에서 장장 6500킬로미터에 달하는 지구의 젖줄, 아마존 강이 시작된다. 페루 남동부 안데스 산맥에서 시작하는 본류는 브라질, 볼리비아를 휘감는다. 아마존을 떠나는 비행기 안에서 유역을 따라 끝없이 이어지는 열대우림의 생기 탱천한 풍광을 마주했다.


<2015년 6월호>

에디터 <더 트래블러> 편집부
포토그래퍼 전재호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 좋아요 2
이전 글 쉴트호른 하이킹 (10) 첨부파일 2017.02.21
다음 글 최저 항공편 (3) 2017.02.2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