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인도양의 에덴동산, 세이셸 프랄린
2017.01.31 13:27 조회수 2,941 신고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열매가 자라는 프랄린 섬은 태곳적 지구의 신비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섬이다. 이곳에서 무성한 야자수와 자이언트 거북, 기네스북에 등재된 해변을 즐겨보자.

 






열 살쯤 된 코코 드 메르 열매가 달려 있다.



맛집으로 통하는 파라다이스 선 호텔에서 맛본 새우 요리.



아카주 비치 리조트의 수영장.


프랄린에서 먹고 놀고 쉬는 법
STAY 아카주 비치 리조트 북동쪽 앙스 폴베르트Anse Volbert의 코트도르Cote d’Or 해변에 위치한 로컬 호텔. 앙스라지오 못지않은 바닷빛, 희고 고운 모래 해변이 펼쳐져 있는 것만으로 이곳에 머무를 이유가 충분하다.

LOCATION Anse Volbert, Cote d’Or, Praslin 
TEL +248-4-385-300
WEB http://www.acajouseychelles.com


EAT 생 피에르 비치 레스토랑 앙스 폴베르트 서쪽 파라다이스 선 호텔의 레스토랑. 화덕에서 구운 피자와 파스타, 두툼한 버거와 샌드위치, 불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BBQ 메뉴까지, 메뉴도 폭넓고 맛도 훌륭하다.

LOCATION Anse Volbert, Praslin
TEL +248-4-293-293.
WEB http://www.tsogosun.com


PLAY 발레 드 메 자연보호지역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국립공원. 6000여 그루의 코코 드메르 외에도 지구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검은 앵무새Black Parrot, 토종 카멜레온인 카멜레오 티그리스Cameleo Tigris의 서식지로도 유명하다. 입장료는 320세이셸 루피.

LOCATION Grande Anse, Praslin
TEL +248-4-236-220


앙세 라지오 아름다운 절경으로 기네스북에도 오른 해변. 프랄린 섬 북서쪽 끝자락에 펼쳐져 있는 해변으로 오른편의 화강암 바위 위에 올라 바라보는 바닷빛은 더욱 감동적이다. 선착장에서 자동차로 40분 거리.

LOCATION Anse Lazio, Praslin


코트도르 해변 프랄린 섬의 3대 해변 중 하나. 18세기에는 인도양을 호령하던 해적의 소굴이었는데 현재는 여행자들의 아지트로 사랑 받고 있다. 3킬로미터에 이르는 해변 밖으로 나서면 식당과 바, 상점, 은행, 식료품점 등이 늘어선 활기찬 동네가 반긴다.

LOCATION Anse Volbert, Praslin


TIP 코트도르 해변에서 숙소 찾기 다양한 여행자들이 즐길 수 있는 호텔 및 리조트들이 포진해 있다. 앞에 상점, 레스토랑, 바가 들어선 작은 마을도 형성되어 있다.큐리어스 섬 호핑 바다거북과 육지거북의 천국으로 불리는 큐리어스 섬을 여행사의 데이 투어 프로그램으로 돌아볼 수 있다.

WEB http://www.masonstravel.com


20명도 채 앉지 못하는 작은 경비행기 안. 비행기가 활주로를 벗어나자 나도 모르게 창가에 바짝 붙어 카메라를 들이댔다. 마헤 섬에서 프랄린 섬까지 비행시간은 고작 15분뿐. 하늘 위에서 마주하는 세이셸의 풍광을 단 1초도 놓치고 싶지 않았다. 프랄린 섬에 다다를 때쯤, 모두가 방청객이라도 된 듯 격한 탄성을 터뜨렸다.영국,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인도 등 제각각 내뱉은 감탄사는 달랐지만 그 뜻은 다들 알 수 있었다. 그 누가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산호초가 둘러싸고 있는 프랄린 섬은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웠다. 프랄린 섬은 세이셸을 찾은 여행자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섬이다. 사실 115개에 이르는 섬 중 정식 공항을 가진 섬은 마헤와 프랄린뿐이다. 유럽 여행자의 경우 세계 유수의 리조트, 60여 개에 이르는 서로 다른 풍경의 해변, 세이셸에서 가장 높은 산, 그리고 유일한 도시가 있는 마헤 섬보다 더 길게 머무르는 섬이기도 하다. 

도대체 왜? 세이셸에만 존재하는 신비로운 자연 때문이다. 2가지다. 첫 번째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발레 드 메 자연보호지역 Vallée de Mai Nature Reserve. 이곳엔 세상에서 가장 섹시하다고 불리는 열매가 있다. 그 이름은 코코 드 메르Coco de Mer로 몇 년 전 여수세계 박람회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전시되며 국내에도 제법 알려졌다. 이 열매가 유명한 이유는 암수 구분이 있고, 그 모양이 암수의 상징과 닮은 상당히 야릇한 생김새를 지녔기 때문이다. 암열매의 경우 잘 자라면 30킬로그램에 육박하는데 그 안에는 기네스북이 인정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씨앗이 들어 있다. 이 정도로 묵직한 열매를 주렁주렁 달고 있으려면 웬만한 덩치가 아니고선 안 될 터. 발레 드 메 자연보호지역에선 그 키가 24~35미터에 이르는 경이로운 야자수 숲을 만날 수 있다. 놀라운 것은 코코 드 메르는세계에서 유일하게 세이셸, 그중에서도 프랄린 섬과 근처의 큐리어스 섬에만 서식한다는 점이다. 

이를 연구한 생태학자들은 코코 드 메르가 우거진 발레 드 메 숲이 무려 1억  000만 년의 세월을 간직하고 있다고 말한다. 1억 5000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보자. 당시 세이셸은 아프리카와 남미, 호주, 인도, 남극 대륙까지 한 몸을 이뤘던 곤드와나 대륙의 일부였다고 전해지는데 그때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곳이 발레 드 메 자연보호지역라는 것. 발레 드 메 자연보호지역 외에도 코코 드메르를 탐험할 수 있는 곳이 또 하나 있다. 섬 서쪽에 위치한 르 라뱅 뒤 퐁 페르디낭 레제르브Le Ravin du Fond Ferdinand Reserve다. 여기엔 860그루의 암나무와 6000그루에 이르는 수나무와 미성숙 열매가 있다. 지금은 고작 122헥타르의 규모지만 암수나무의 역량에 따라 얼마나 크고 무성해질지 두고 봐야 한다. 

프랄린 섬으로 발길을 향하게 하는 두 번째 이유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절경을 가진 앙스 라지오Anse Lazio 해변이다. 프랄린 섬 북동쪽에 드리워진 앙스 라지오 해변에 다다르면 가슴이 벅차오른다. 눈 앞에 펼쳐진 바닷빛은 에메랄드며 크리스털, 사파이어 등 그 어떤 화려한 보석도 상대가 안될만큼 황홀하다. 사실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프랄린 섬 주변으로 주옥같은 섬들이 너무나 많다. 커다란 카타마란을 타고 코코 섬Coco Is., 펠리시테 섬 FeliciteIs., 큐리어스 섬Curieuse Is.을 둘러보는 반나절짜리 투어에 도전해 볼 것. 코코 섬은 0.018제곱킬로미터의 아주 앙증맞은 섬이다. 나무와 바다거북, 새만 사는 산호섬이자 다양한 열대어가 서식하는 해상공원이며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다. 코코 섬에서의 스노클링은 워밍업에 불과하다. 프랄린 섬으로부터 1시간 거리에 펠리시테 섬이 있다. 이곳의 바다는 더욱 잔잔하고 고요하며 물빛은 더욱 환상적이다. 크라운피시, 패럿피시 등 애니메이션 주인공과 같은 물고기들과 함께 헤엄친다. 마지막은 큐리어스 섬이다. 100여 마리의 알다브라 육지거북이 자유롭게 활보하며 인간들과 교감을 나눈다. 이것이 바로 프라슬린에서 더욱 오래 머물러야 하는 이유다.


 

<2016년 9월호>

에디터 서다희 
포토그래퍼 김은주 

취재 협조 세이셸관광청 http://www.visitseychelles.kr, 에티오피아항공 http://www.ethiopianairlines.co.kr, 올림푸스 http://www.olympus.co.kr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 좋아요 1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구엘공원! (52) 첨부파일 2017.01.31
다음 글 3박 4일간의 일본여행 스케쥴을 어떻게 잡아야 알차게 다녀올 수 있을 까요? (5) 2017.01.3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