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방콕의 가성비 높은 여섯개의 유니크한 호스텔
2016.12.27 18:18 조회수 3,699 신고
   
★싸고 다양한 호스텔, 호텔. 리조트가 넘쳐나는 태국에서도 
숙소는 자유여행(FIT)족과 배낭여행족에게 가장 골치거리인 문제다. 
게다가 초행길이라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방콕에서 가장 유니크한 호스텔을 소개한다★
The Yard Hostel

아리(Ari)에 위치한 야드 호스텔은 방콕에서 힙스터들에게 인기높은 지역에 위치해 있다. 카오산 로드처럼 관광객이 붐비는 지역은 아니지만. 대신에 최신 유행의 작은 부티크, 스타일리쉬한 커피 전문점, 작은 로컬 식당들로 가득 차 있다. 게다가 방콕 주요 명소와 가까이운 거리에 있어 지리적인 장점이 있다.

"야드" 호스텔은 태국어로 '친척' '가족관계'라는 의미이다, 일단 한번 이용해 보면 정확한 의미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뒷마당에서 죙일 빈둥거려보고, 태국 쿠킹클래스에 참여해 보거 잔디밭에 누워 맥주 한 잔 마시고 있으면 진짜 친구나 친척 집에 놀러와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기분이 될 것 같다. (해먹위에서 낮잠을 자는것도 좋다)

바로 옆에는 채식을 좋아하는 Lilou 카페도 있고 작은 햄버거 식당도 있고 한잔 하기 좋은 바 Paper Butter도 있으니 참조.

도미토리나 정원 쪽 프라이빗 룸을 강추. 최고의 메트리스를 구비해서 편안한 잠자리를 보장한다.
7분거리에 BTS 아리 역이 있고 주변의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이 있어 편리하다

#분위기 & 스타일 -  재즈풍의 컴팩트한 분위기
#투숙객 - 젊고 스타일리쉬한 자유 여행자
#룸타입 - PRIVATE GARDEN(1,900바트), PRIVATE ROOMS(1,500바트), FOR 4 PEOPLES(650바트),  
                 4 MIX DORM(650바트), 6 GIRLS DORM(550바트), 6 MIX DORM(550바트)
*모든 룸 조식포함 가격
 

Chao Hostel (부띠크 호스텔)

챠오 호스텔은 위치와 배경만으로는 충분히 올해의 호스텔이 될만 한다. 시암디자인 호텔 8층에서 이런 생기발랄한 자유로움을 제공할 수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도심형 럭셔리 리조트가 제공하는(편하게 비치벤치에 누워 즐기는 여행이 아닌) 다양한 태국을 느끼게 해줄수있다.

챠오 호스텔의 디자인 컨셉은 Bangkokians(방콕의 문화),인데 우리가 꽤 잘 알고 있듯이 차오 프라야 강에서 수백년동안 삶을 영위해 온 그들의 문화(일하고 여행하고 사회를 이루고 살아온) 방식이다.
전체 26개의 리버 뷰 룸은 타이 패브릭을 적용시킨 회수나무를 재료로 꾸며졌고 다른 여행자와의 교류와 휴식을 위한 휴게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있다. 호스텔 스태프들은 지역 전문가로서 보석같은 여행정보를 유창한 영어로 제공해주니 부끄러워말고 문의해보기를

차오 호스텔은 마분콩과 내셔널 스타디움 BTS역에서 몇분 거리에 있어서 짝뚜짝시장과 관광명소를 쉽게 갈 수있다.
방콕에서 멋지고 감각적 태국의 어반 스타일 호스텔을 찾는다면 두말없이 챠오 호스텔을 추천한다.

#분위기 & 스타일 -  태국 전통을 크리에티브하게 변형시킨 모던 스타일
#투숙객 - 보수적이지만 태국의 모던함과 문화경험을 추구하는 자유 여행자
#륨타입 - DOUBLE BED 1,500 바트,  TWIN BED 1,500 바트,  DORM TYPE  600 바트
 

Lub d

도시의 주말여행자와 단기간 여행자들의 디지털 노마드를 위해 개장한 Lub d,는 태국에서 MOdern Cool 호스텔 컨셉의 개척자 역할을 톡톡이 해왔다.첫번째 브랜치를 실롬에 오픈했고  마분콩 맞은편에 위치한 시암 호스텔로(푸켓에 개장한 1호점에 이어) 2016년 7월에 시암 Lub d를 오픈했다. 또한 2017년에는 필리핀의 마카티 지역과 캄보디안 시암립에도 지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Lub d는 밀레니얼 세대 여행자들에게 제공한 유명세로(최고의 모임과 IT 전문가들에게 최대의 편안함과 편리함) 한번쯤 들렸다가 가야하는 호스텔이 되었고 하이엔드 서비르로 푸켓에서도 그 기준이 되어가고 있다.

Lub d 빠통은  투명한 수영장, 무에 타이 복싱 링, 스플래시 레스토랑&바 협업공, 모든 여행 블로거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요구를 완벽히 제공한다(미팅공간, 스카이프회의, 기타 등). 기대이상의 편한한 룸서비스와 최상의 하이테크 설비와 액티비티 프로그램 완벽한 넷플릭스 제공까지 모든 것이 제공된다, 가장 큰 장점은 걸어서 3분이면 파통비치를 산책할 수 있다는 점.

다양한 룸이 있어서 선태의 폭이 넓다. (2인용 룸, 여성전용 도미토리,프라이빗 룸까지 더불 혹은 트윈룸)
푸켓의 가장 익사이팅한 해변 한복판에서 Lub d 는  안전하고 편안한 오아시스 역할을 해줄 것같다.

#분위기 & 스타일 -  방콕과 푸켓 핵심 포인트, 최소한의 럭셔리 스타일
#투숙객 - 바트화를 마음껏 쓰고 싶은 젊은 여행족
#룸타입 -  Lub d 시암, 실롬, 푸켓파통의 가격이 다르므로 주의
 

D Hostel

“D”태국어로 좋다라는 뜻인데 특히나 청결에 관한 D 호스텔은 브랜드네임의 뜻 이상이다. D호스텔 티끌 하나 없이 공간과 깨끗한  침대만큼은 자부할 만하다. 또한 원데이 트립에서 돌아온 후, 다시 D호스텔에 묵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한 경험이 될텐데, 럭셔리한 침대와 부드러운 시트커버, 초고속 와이파이와 깨끗한 방은 마치 4성급? 호텔에 묶고있는 느낌이다.

스타일로만 따져도 전혀 실망스럽지않다. 복고풍의 로비 분위기부터 클래식한 중세풍의 모던한 가구와 화려한 타일장식은 아마도 몇번이고 #훔쳐가고싶은아이템 이란 태그가 떠오를 정도란다. 하지만 그냥 구경만 하시길....

D호스텔은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으로 포르투갈 풍의 중국스타일 건축 양식을 한 가게 근처에 위치해 있다보니 빈티지 스타일의 상점가를 걷다보면 다양한 영감을 얻기 쉽다.D 호스텔을 숙소로 정했을 때의 가장 큰 즐거움은 오랜 역사적인 거리에 이웃과 함께 있다는 행복이다. 태국 왕실은 걸어서 15분 거리,  배낭여행자의 성지라는 카오산 로드는 6분거리에 있다.

#분위기 & 스타일 -  (올드 방콕에서의) 편안한 모던스타일
#투숙객 - 방콕의 역사에 편안하게 침참하고 싶은 여행족
#룸타입 - Mixed Dorm with 4 Beds (500 Baht/bed) 
                 Mixed Dorm with 6 Beds (450 Baht/bed)

Oh Bangkok

시크한 호스텔이 등장했다. 위치만 따진다면 가히 슈퍼울트라짱이라고 할 카오산 로드지만 결국 여행자들에 의해 만들어 자유여행, 배낭여행의 특성상 그 의미가 남다르다. Oh Bangkok  유서깊은 방콕에서도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방람푸(Banglamphu)에 위치했다. 
방람푸 마켓부터 , 옷과 생필품을 판매하는 로컬숍과  길거리 음식점 등 100년이 넘은 가게와 고색창연한 사원을 만날수 있다.
산책이나 워킹투어를 하기에 최적의 위치지만 한창 더운 한 낮에는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고 선선해 지는 밤시간에 활기로 가득찬 거리를 즐기는 것이 더 좋다. 카오산 로드는 밤이 되어야 그 생기가 더 살아나니까  음악, 쇼핑, 식사, 음주가무에 딱이다.이를 즐기려면 주변에서 라이브 밴드의 음악을 들어보고 맘에 드는 클럽에 들어가서 밤새도록 춤추며 놀다가 돌아가면 딱이다.

Oh Bangkok 철학은 가난한 배낭족이라도 편안함과 즐거움을 놓쳐서는 안된다라는 것이다.(대~박!)
매일 밤 집으로 돌아갔을 때, 편하고 깨끗한 내 방 침대에 감사하듯이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Oh Bangkok은 추천할만하다. 게다가 3가지 면에서 Oh Bangkok의 비전을 추구하는데 1.디지털 노마드 족의 커뮤니티 2.가장 합리적인 여행자 숙소 3. 프리랜서, 스타트업이 필요로하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함께 하는 작업공간으로서의 호스텔이다.

#분위기 & 스타일 -  자연주의적 편안함, (대나무 야외 라운지)
#투숙객 - 친구를 사귀고 싶은 모험가 스타일의 여행족
#룸타입 - Mixed Dormitory – Air Condition (250바트)
                 Female Dormitory – Air Condition (250바트)

전통적인 태국 가정집을 호스텔로 변모시킨 FU하우스는  수쿰빗 소이 8의 끝에 위치한다. 방콕의 번잡함과는 거리가 있지만 나나 BTS 역에서 걸어서 5분이다. 수쿰빗 소이8번가는 사실 예전부터 여행자들에게 숨겨전 보석같은 장소였다.
거의 모든 이국적인 나이트 라이프(화려한 밤 문화, 쇼핑,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요리 등)이 가능함과 동시에 방콕 시내에서 밤에 평화로운 휴식을 즐길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FU하우스는 방콕 스쿰빗에 남아있는 유일한 타이스타일의 목조주택이었다 . 50년 넘게 유니크하게 남아있던 이 독특한 역사적인 푸 하우스는 비록 올드한 느낌이지만 잊지못할 경험을 주고자 환경보존과 모던함, 편리성 제고를 목표로 리노베이션 단행했고 현대적인 호스텔로 다시 태어났다..

여행자를 환영하는 분위기만으로도 FU하우스에서는 내 집같은 편안함을 느낄테지만 햇살이 가득한 야외 테라스에서 태닝을 즐기거나 바깥 테라스 그늘에 앉아서 맥주 한잔 하거나 몇걸음 안에 있는 셀 수없이 많은 카페 및 레스토랑에서 한가로움을 즐길수도 있다.
룸타입은 프라이빗 타이 스위트 도미토리 가운데서 선택할 수 있다. 

#분위기 & 스타일 -  내집같은 편안함
#투숙객 - 방콕 도심에서 편하게 쉬고싶은 여행족
#룸타입 - PRIVATE THAI SUITE 1650THB(조식포함) 
                 DORM BED 500THB(조식불포함)

www.fuhousehostel.com
  • 좋아요 1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상해에서 와이파이 사용은?? (3) 2016.12.27
다음 글 느랭이골 빛 축제 들어보셨나요?! (32) 2016.12.27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