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게스트하우스로의 여행
2016.11.29 13:23 조회수 3,748 신고

아늑한 북카페, 서핑을 위한 장소, 200년 된 한옥. 여행의 이유가 되는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모두의별장 | 코워킹 스테이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에 자리한 모두의별장Guest house Mobyul은 도심을 벗어난 느긋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며 작업에 몰두할 수 있는 ‘코워킹 스테이’ 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하이픈Hyppen’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로 소비지향적인 여행 문화에서 벗어나 그저 머무르고 쉬어가는 여행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간은 도미토리와 공동 거실로 이루어진 본채, 독립된 휴식이 가능한 별채, 캠핑과 바비큐 등 야외 활동이 가능한 600여 제곱미터의 마당과 텃밭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돋보이는 공간은 최대 20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동 거실이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작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인장이 엄선한 도서들과 빔 프로젝터, 스피커, 복합기 등이 구비되어 있다. 같이 붙어 있는 부엌에서는 최대 15명이 식사할 수 있는 식기와 커피, 차, 와인 및 칵테일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비정기적으로 새로운 만남을 즐길 수 있는 식사회, ‘모두의식탁’을 진행한다.


 - LOCATION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문산리 240
 - TEL 010-4560-5825 

 - WEB mobyul.org




비고르 서프 | 서핑 스쿨 스테이








강원도 양양, 제주도 중문, 부산 송정. 국내의 서핑 스폿을 떠올렸을 때 흔히 생각나는 바다는 이 정도다. 그러나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서퍼들이 모이는 알짜 해변이 있다. 제주도 최남단, 산방산 인근의 ‘사계 해변’이다. 질 좋은 파도가 꾸준히 들어오고 넓은 해안이지만 찾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자유롭게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사 계리 토박이인 이훈탁 서퍼가 운영하는 비고르 서프Vigor Surf는 초보자들을 위한 강습 프로그램과 함께 게스트하우스, 펍까지 운영하는 서핑 스쿨 스테이다.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기본자세를 배우고 서핑의 재미를 맛보는 체험 강습과 이틀에 걸쳐 파도를 보는 눈까지 익히는 입문자 강습으로 나뉜다. 숙박과 조식, 바비큐 디너가 제공되는 캠프 패키지를 이용하면 매일 저녁 제주도 로컬 서퍼들과 사계리 청년들이 모여 서핑 문화를 나누는 이색적인 파티를 즐길 수도 있다. 서핑 세계에 입문하고자하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게스트하우스다.


- LOCATION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43
- TEL 010-3692-5901 

- WEB vigorsurf.com




썸원스 페이지 | 북 카페









시끌시끌한 여행자들의 파티 말고, 나만의 고요한 여유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춘천의 30년 된 여관을 개조해 만든 썸원스 페이지Someone’s Page다. 주인장은 머문 이들의 추억 속 한 페이지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이름을 지었다. 실제로 모든 객실 방명록에는 여행자들의 이야기가 쓰여 있다. 이곳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는 카페 겸 라운지 ‘읽은 책’. 1970년대에 나온 문고본, 헌책 수집가들 사이에 유명한 <샘이 깊은 물>, 1952년에 발간된 <사상계>같은 오래된 책들과 함께주인장이 읽은 신간도서, 독립출판물 등이 비치된 공간이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이 책을 기증하기도 한다. 온종일 책 속에 파묻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완벽한 공간이다. 객실에서도 이런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춘천에 있는 나의 방’이라는 콘셉트로, 친구 집에 놀러 온 듯한 편안하고도포근한 인테리어가 마음을 잡아 끈다.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로 등록되어 있다.


- LOCATION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27번길 9-1 
- TEL 010-4547-5401

- WEB www.someonespage.com




나그네하우스 | 모던 한옥






200년 된 한옥에서의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는 나그네하우스Nagne House.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처마에 이어진 노란색, 하얀색 투명 아크릴을 투과해 들어오는 햇빛이 마당으로 내리쬐는 따스한 풍경이 가장 먼저 맞이한다. 객실은 총 8개. 해오름과 저녁노을, 한국의 음양오행을 믹스 매치해 월, 화, 수, 목, 금, 토 그리고 일Earth, 무Nothingness로 이름 붙였다. 각 방 벽마다 청량한 하늘색과 노란색을 은은한 그러데이션으로 표현해 마치 해가 지는 제주의 바닷가에 나와 있는 듯 느껴진다. 반면 라운지 역할을 하는 공용 공간은 1930년대 모던걸의 방처럼 클래식한 패턴의 벽지와 화려한 색감의 패브릭을 사용해 또 다른 시대로 넘어온 듯한 기분이 든다. 오래된 한옥이 모여 있는 체부동 골목에 자리해 서촌 특유의 고즈넉한 정취와 모던한 감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나길 6 
- TEL 02-725-737 

- WEB www.nagneguesthouse.com




산들산들 | 카라반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드넓은 백사장과 소나무가 빼곡히 우거진 수풀을 지나고도 더 깊숙한 숲으로 들어서야 비로소 모습을 드러내는 곳, 산들산들Soft Wind B & B House이다.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의 호젓한 소나무 숲 속에 자리하는 산들산들은 과거 디자이너였던 남편과 글을 쓰던 부인이 과감히 서울살이를 정리하고 아이들과 함께 삶의 쉼이 될 곳을 찾아 떠나온 공간이다. 객실의 경우 각기 다른 콘셉트의 5개 방이 4개의 건물에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빈티지한 감성으로 사랑스럽게 꾸민 카라반이 자리하고 있다. 손재주 좋은 주인장들이 직접 레노베이션한 카라반으로 카 리모델링부터 인테리어를 위한 목공, 도예, 바느질까지 모두 손수 했다. 간단하게 차를 마실 수 있는 부엌과 안락한 소파, 침대, 오락을 즐길 수 있는 놀이 도구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방에 유리창이 나 있어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 소리와 동해의 바다 내음, 깊은 밤 달빛을 카라반 안에 누워 만끽할 수 있다. 여행자들이 머물다 가는 휴식 공간뿐 아니라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로도 사용되고 있다.


- LOCATION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포남길 10
- TEL 010-6308-4416 
- WEB www.softwind.co.kr



<2016년 6월호>

에디터 권아름 

어시스턴트 에디터 문나래 사진 제공 나그네 하우스, 모두의 별장, 비고르 서프, 산들산들, 썸원스 페이지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 좋아요 7
이전 글 대만여행 환전은 어떻게 해요? (15) 2016.11.29
다음 글 후쿠오카 면세 및 하키타항 tip (21) 사진 2016.11.2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