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남들 다 가는 여행지는 피하고 싶다면?
2016.11.22 11:46 조회수 6,681 신고

남들 다 가는 여행지는 피하고 싶다? 그렇지만 물가는 저렴해야 한다? 욕심 많은 여행자를 위해 세계 곳곳의 얼터너티브 목적지를 모았다. 비슷한 듯 다른 도시의 매력 속으로.

 

 




 



프라하 대신 드레스덴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의 80퍼센트가 체코 프라하를 주요 여정으로 삼는다. 다만 카를교 위에서 별처럼 빛나는 가로등을 배경으로 두고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여행의 최종 목표라면, 재고의 여지가 있다. 분명 한국인 여행자 서넛이 멋진 사진의 배경에 뒤섞여 있을 테니까. 프라하에서 기차든 버스든 내키는 대로 잡아타고 2시간 30분쯤 달리면 그와 비슷한 풍경이 펼쳐지는 도시, 독일 드레스덴Dresden에 닿는다.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을 지닌 츠빙거 궁전을 비롯해 유수의 박물관과 극장을 거느린 문화의 장, 작센 주의 주도이자 교통, 산업 중심지 역할을 도맡는 곳. 우아하기로는 프라하 못지않고, 아름답기로는 이탈리아 피렌체 부럽지 않기로 유럽에서 정평 나 있다. 여름 시즌엔 드레스덴국립미술관 분수 아래서 대연주회가 펼쳐지는데 이때 드레스덴 대표 맥주 ‘프라이베르거’를 곁들인다면, 그야말로 유럽의 정수가 아닐는지. 

 

TAG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 #역사 #맥주 







도쿄 대신 타이베이

이만큼이나 전 지구적 인기를 거느린 도시가 또 있을까? 친절한 사람, 깨끗한 거리, 아기자기한 골목길, 달콤한 디저트, 무궁무진한 문화 콘텐츠까지 모든 요소가 모범생처럼 우수한 도쿄. 두말하면 입 아픈 대표 여행지를 굳이 ‘다음 행선지’로 담아둘 필요는 없다. 일본 도쿄로 날아갈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방향키를 살짝 틀어 대만 타이베이Taibei로 돌려보자. 중심가인 시먼띵 거리엔 아기자기한 노천카페와 길거리 음식 판매대가 즐비하다. 도쿄 못지않은 수준급의 ‘달다구리’한 가게는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버블티와 펑리수를 양손에 사 들고 나와 본격적인 골목 산책을 시작했다면 기발한 테마를 가진 베이커리, 타투 숍과 책방을 마주할 때마다 눈이 휘둥그레 해진다. 게다가 한자 문화권이라 간판 하며, 식민지 시절 잔재인 일본풍 거리 풍경이 도쿄의 그것과 같은듯 다른 느낌이다. 반갑고 흥미로운 기시감 속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닐 것이다.

TAG

#깨알 같은 #골목 산책 #디저트 #카페









두브로브니크 대신 안탈리아

2011년 당시 친구들에게 크로아티아에 간다고 했을 때만 해도 어느 누구 하나 이 작은 나라를 궁금해하는 이는 없었다. 알려진 대로, tvN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를 통해 크로아티아의 눈부신 풍광이 전파를 타고 올올이 퍼져나간 이래 두브로브니크의 한국인 관광객 유입률은 수직상승했다. 주요 관광지의 현지인 몇몇은 “이승기가 나와 사진을 찍고 갔다”며 우리말을 유창하게 건네 한국인을 놀라게 할 정도란다. 터키 안탈리아Antalya에 가면 적어도 이런 일은 겪지 않는다. 자국을 넘어 유럽에선 이미 아름답기로 이름난 항구도시지만 국내엔 이스탄불, 앙카라, 카파도키아 등의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다. 지중해를 바라보는 해안 절벽과 마리나 항구가 무척 아름다운 데다 페르게, 아스펜도스 등 고대 국가의 유적들을 함께 훑을 수 있으니 휴양과 볼거리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여행 코스다.

TAG

#여유로운 #동유럽 #휴양도시 #포토제닉







아테네 대신 라르나카

그리스는 요즘 세계인의 화두에 연일 올라 있다. 안타깝게도 부정적인 이유로만. 그렉시트(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의 파국까지 치닫진 않았지만 여행하기엔 괜히 마음이 편치 않다. 게다가 그리스의 아름다움이란 플라톤부터 카잔차키스까지 줄기차게 읊어댄 바, 익히 알려지지 않았나. 주위를 둘러보면 낯설지만 매력적인 지중해 도시들이 불을 켜고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키프로스의 라르나카Larnaca도 그중 하나다. 포도주와 올리브유가 콸콸 흐르는 땅. 고대국가 미케네와 페니키아가 한때 점유했던 지역이다. 성 라자로 교회, 라르나카 요새 등 유구한 문화, 정치, 종교의 역사가 올올이 새겨진 유적과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이 아테네로 향하던 지중해 여행자의 발길을 잡아 끈다. 지난해엔 라르나카 국제공항에 카타르 항공이 취항해 하늘길을 넓혔다.

TAG

#한가로운 #지중해 #고대사 #유적지






세부 대신 꼬사멧

동남아시아 여행지의 선택 1순위는 ‘물 좋은 곳’이 아닐까. 세부는 아시아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를 품는다. 허니무너, 대가족, 너 나 할 것 없이 황홀한 그 바다에 몸을 던진다. 세부만큼 아름답지만 덜 알려진 섬이 동남아시아에만 줄잡아 100개는 될 터인데, 그중 가장 ‘핫한’ 곳을 꼽자면 바로 꼬사멧Ko Samet이다. 푸껫이나 꼬사무이 같은 타이의 유명 관광지와 달리 사람 손을 거의 타지 않아 태곳적 자연을 자랑한다. 세부 앞바다 못지않게 투명한 물결은 푸른 산호초와 형형색색의 물고기를 본연의 색 그대로 담아낸다. 그 덕에 이곳에서 스노클을 끼고 헤엄치는 사람들은 ‘눈 호강’을 누린다. 체감 물가는 세부보다 훨씬 저렴하다. 리조트는 몇 없지만 한결같이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한 시설을 자랑한다.

TAG

#신비로운 #동남아시아 #휴양지 #스노클링



<2015년 8월호>


에디터 강은주

사진 제공 <더 트래블러> 자료실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 좋아요 14
이전 글 하와이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10가지 (28) 사진 2016.11.22
다음 글 죽기 전 꼭 봐야 할 세계 10대 폭포 (25) 2016.11.22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