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대부도] 아름다운 해솔길 1코스와 낙조전망대, 힐링여행!
2016.11.21 11:31 조회수 3,464 신고

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대부도에는 해솔길이 있습니다.

7개의 코스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솔길 1코스를 선택했어요.

해솔길 1코스는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코스예요.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구경하실 분들은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스팟 중 한 곳이예요.

친구와 저는 일몰시간 맞춰 구봉도 낙조전망대에 도착하기 위해

해솔길 1코스를 따라 걷는 것 대신 종현어촌마을을 통해 구봉도 낙조전망대로 갔습니다.

종현어촌마을 안쪽으로 들어가면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갈 수 있는 길이 쭉 뻗어져 있습니다.

썰물떄라서 물이 빠져있어서 잔잔하게 파도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멋진 바다 풍경을 보며 구봉도 낙조전망대로 향합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로 향하는 길에도 구간을 연결하는 열차?가 있습니다.

귀엽죠? 제 옆을 열차가 지나가는데 생각보다 빠르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걸어서 구봉도 낙조전망대에 가는걸 추천합니다.

걸어서 갈 만한 거리이기도 하며, 좌측에는 바다가 우측에는 산이 펼쳐지는데 천천히 감상하면서 걸어가야죠!

구봉도 낙조전망대로 향하는 길 옆쪽에는 구봉도 안내도가 그려져 있어요.

어떤 장소를 보고싶은지 미리 체크하고 가시면 좋고요. 구봉도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지켜야할 기본 매너들이 적혀있어요.

매너 있는 여행은 필수!

저희는 할매&할배바위와 낙조전망대가 구경이 목표였어요.

걷다보니 어느새 모습을 드러낸 할매&할아배 바위!

나란히 바다를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 할매&할아배 바위

작은 바위는 할머니, 큰 바위는 할아버지 같다하여 할매 바위, 할아배 바위라 부른다.

배타고 고기잡이를 떠났던 할아배를 기다리던 할매는 기다림에 지쳐서 비스듬한 바위가 되었고

할아배는 몇 년 후, 무사귀환 했으나, 할매가 그렇게 되고 보니 너무 가여워서 함께 바위가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바위가 구봉이 어장을  지켜주는 바위라고 전해진다.

저 멀리 빨간 등대 보이시나요?

바로 저 근처가 낙조대전망대가 있는 곳이예요.

날씨가 흐려서 멋진 일몰은 보지 못할 것 같지만 낙조전망대를 향해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다시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바닷길을 따라 낙조전망대로 가려고 했는데 일몰시간이 다가오자 물이 밀려 들어와 산길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산길을 들어서자 양쪽으로 단풍이 물들어 있는데 알록달록 이쁘더라고요. 산길로 들어오길 잘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어요.

낙조전망대가 얼마 남지 않았구나!라고 생각한 순간....

기운이 쭉 빠지는 경고문을 발견했어요...ㅠ.ㅠ.

낙조전망대 보수 공사 중이라 더이상 들어갈 수 없다는...통행을 금지한다는 표지판을 발견했습니다.

아쉽게도 낙조전망대 앞까지는 갈 수 가 없는 상황이었어요.

다음에 다시 가리라!!

낙조전망대 보수공사는 2016년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해당 기간 피해서 여행가세요! 꼭!

저처럼 실망하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며, 공사 내용 공유합니다!

공사중인 관계로 안쪽으로 못들어가지만 멀리서나마 낙조전망대를 바라봅니다.

날씨가 맑아서 일몰이라도 볼 수 있었으면, 아쉬움이 덜 했을 텐데라는 생각과 함께요.

일몰과 낙조전망대 앞까지 가진 못했지만, 바다를 따라 걷는 길은 좋았어요.

잔잔하게 울려퍼지는 파도 소리가 마음을 가라앉히는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다시 마음을 추스리고 물이 더 밀려들어오기전에 서둘러 종현어촌마을로 다시 향했어요.

저희들의 다음 목적지는 시화달전망대!

잠시들려 대부도의 야경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

야경 사진이라 많이 흔들렸네요 ^^:;

시화방조제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 시화달전망대!

저녁이 되면 저렇게 파란 불빛이 들어와요. 대부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부도 어디서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무료입장이 가능한 시화달전망대! 야경보러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전망대로 올라가 대부도를 내려다 봤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창문에 먼지가 너무 많아서 밖에 야경이 잘 안보였어요.

깨끗해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 멋진 야경을 관람하기 위해서는요.

전망대 일부 구간에는 바닥 유리는 투명으로 해놓았더라고요.

신발을 벗고 걸어볼 수 있어요. 저도 체험 ~

화달전망대에는 카페가 있어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여유롭게 야경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예요.

오랜만에 친구랑 근교로 나가 바다도 보고 맛잇는 것도 보고 제대로 힐링하고 돌아온 여행있어요.

경기도 쪽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도로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전 글 일본 장인의 스시 (23) 2016.11.21
다음 글 [대부도] 산책하기 좋은 바다향기테마파크, 힐링여행! (7) 사진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