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대부도] 산책하기 좋은 바다향기테마파크, 힐링여행!
2016.11.21 11:24 조회수 2,872 신고

대부도 여행하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곳 중에 한 곳인 바다향기테마파크에 갔습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옛날에는 바다였는데 시화호 방조제를 건설하면서 공원이 조성됐다고 해요.

네비게이션을 잘못 찍어서 ^^;;

대부도 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고 바다향기테마파크로 천천히 걸어갔어요.

덕분에 낚시하는 사람들 구경도 하고요.

흐리날씨에도 불구하고 바닷가 근처에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고기도 번쩍 번쩍 낚아채고요.

바다 짠내가 코끗을 찌르는데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바닷길을 따라 한참을 걷다 목적지인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로 다시 턴! 바닷길을 따라 쭉~ 걸어보는 것도 좋아요.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로 걸어가는 길 양옆쪽으로 억새와 갈대가 뒤섞여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어요.

억새와 갈대가 바람에 휘날리는 걸 바라보며 걸으니 마음도 함께 흔들이는 듯한 기분 ~

이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지만,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 앞쪽으로 가면 더 많은 억새와 갈대 있으니 그곳에서 사진 찍는 걸 추천해요.

드디어!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에 도착!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정말 넓어요. 걸어서는 다 둘러보기 힘들어요.

도보 이외에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보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1. 안산 공공 자전거

2. 전동 자전거

3. 코끼리 버스 (순환 버스)

안산시 공공 자전거를 빌려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바다향기테마파크 근처에도 정류장이 있어서 빌릴 수 있습니다.

안산시 공공 자전거 (http://www.pedalro.kr/index.do) 회원가입 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비는 1,000원 참고하세요 ^^

2. 전동 자전거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 앞쪽에 전동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전동 자전거를 이용하여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3. 코끼리 버스(순환 버스)

바다향기테마파크 입구에 코끼리 버스가 있어요.

코끼리 버스는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볼 수 있게 운행하는 순환 버스예요.

한바퀴도는데 약 10분정도 소요되며, 운전하시는 직원분이 바다향기테마파크 곳곳을 설명도 해줘요.

코끼리 버스로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

저도 코끼리 버스로 둘러본 후에 산책했어요!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보기위해 친구와 제가 선택한 코끼리 버스!

한번 운행 시 약 8명 정도가 탑승할 수 있어요.

운전하시는 직원분께서 바다향기테마파크 곳곳을 설명해주시는데요.

9월에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9월에 와도 좋을 것 같은 바다향기테마파크!

그리고 테마파크 끝쪽으로 메타콰이어길이 있는데 길 양옆으로 나무가 쫙 ~ 늘어서 있어요.

지금은 나무들이 다 가지치기된 상태이지만 나름의 운치가 있더라고요.

길위에서 사진 한 컷 찍어도 좋을 듯 싶습니다.

곳곳에는 물일 들어왔다 빠진 흔적들이 있는데요.

한번씩 일부 낮은 지역에 물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코끼리 버스를 타고 한바퀴 돈 후, 길을 따라 걸어봤어요.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억새와 갈대 사이에서 사진 찍으며, 바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친구랑 저도 사진 엄청 찍었어요.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ㅎㅎ

곳곳에 자라나 있는 억새 덕분에 느낌있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가을 분위기 좋죠 ?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또 하나의 사진 스팟!

바다향기테마파크 안에는 위 사진처럼 무당벌레 포토존 나비포토존 등 사진 찍기 좋게 만들어 놓은 곳들이 있어요.

지금까지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바다향기테마파크였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강아지를 데리고 나와도 좋을 것 같아요 !

다음코스는 바로 해솔길 1코스!

해솔길 7개 코스 중 가장 아름답다는 해솔길 1코스 여행기 들려드릴게요 ~ 커밍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