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대부도] 바다도 보고 맛난 것도 먹고 1석 2조, 힐링 여행!
2016.11.21 11:03 조회수 2,363 신고

회사생활로 스트레스 받는 친구를 위해

주말에 바람도 쐬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 힐링 여행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가깝고 교통편도 편한 곳으로 여행지를 알아보던 중 대부도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이곳이다.

당일치기로 다녀오기도 좋고 무엇보다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곳이라 이번 힐링 여행은 대부도로 결정 ~

저와 친구는 일단 안산역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 후,

안산역에서 쏘카를 빌리기로 했어요 ~ 대부도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것보다 차로 이동하는게 효율적일 것 같아서요 ^^

오래만에 차 끌고 근교에서 드라이브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요 ㅎㅎ

일단 저희는 대부도로 가기위해 산본역 > 안산역으로 지하철로 이동했어요.

지하철 창밖을 내다보니 단풍이 중간 중간 붉게 물들었더라고요.

날씨가 한동안 갑자기 너무 추웠었는데 붉게 물든 단풍을 보니 다시 가을이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을 여행 분위기 물씬 ~

약 30분정도 걸려서 도착한 안산역!

안산역으로 출발하기 전, 쏘카 앱으로 미리 예약한 스파크를 찾으로 안산역 1번 출구로 나갔어요.

쏘카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잠깐, 소개해드릴게요 ~

[쏘카]

카 셰어링 서비스

자동차를 필요한 지역에서 필요한 만큼 빌려 사용하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예요.

저도 이번에 처음 쏘카를 이용해보고 되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쏘카앱을 검색하여 가입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빌리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면 주변에 쏘카(자동차)를 빌릴 수 있는 곳이 뜹니다.

레이, 스파크, 아반떼, 올란도, 쏘나타 등 차량도 다양해요.

원하는 차량을 선택한 후, 이용시간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끝! 쉽죠?

쏘카 이번에 이용해보고 아주 만족했어요!

자주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 ㅎㅎ

안산역 근처에 쏘카존은 두곳이 있어요.

저희는 안산역 1번출구 우측에 주차되어있는 스파크를 이용했어요.

출발하기 전, 사고 흔적이 있는지 차량을 살핀 후 쏘카 모바일 앱을 이용해 문을 열고 대부도로 출발 ~

쏘카타고 본격적으로 대부도 여행 출발!

오랜만에 근교로 나와 드라이브를 하니 친구랑 완전 신났어요.

신나는 노래도 틀고 ~ 대부도로 Let's go!

시화방조제를 따라 쭉 달리며 양 옆으로 바다가 펼쳐집니다.

드라이브 느낌 제대로 ~

시화방조제 중간에는 T-LIGHT 휴게소 달전망대가 있어요 ~

이곳은 저녁 때 야경 보러 들렸어요. 다음 편에 소개해드릴게요. 커밍 쑨!

대부도를 본격적으로 둘러보기전 일단 점심을 먹으로  갔습니다.

여행하면 먹거리! 빼놓을 수 없죠.

저희는 대부도에서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 포도밭 할머니 손칼국수 "로 향했어요.

칼국수와 파전이 기가막히다는 소문이 자자한 곳이예요.

바로 이곳이 칼국수와 파전 맛집으로 유명한 포도밭 할머니 손 칼국수 집이예요!

주차공간이 넓어서 차량 가지고 오시는 분들 걱정 없어요.

한 2시쯤 도착했는데도 웨이팅이... 저희 앞에 약 15팀 정도가 있었어요..ㅠ.ㅠ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서 그런지 손님이 정말 많더라고요.

생생정보통 방송에도 소개된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웨이팅 손님들이 기다리는 곳으로 따뜻한 물과 차가 비치되어 있어

기다리는 동안 마실 수 있어요.

약 20분의 기다림끝에 드디어 자리가 났어요!

기다린 시간 만큼 맛에 대한 기대감도 UP!

바지락 칼국수 2개와 해물파전을 주문했어요.

주변을 둘러보니 여러명이서 오신 분들은 해물된장뚝배기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맛있어 보였어요)

※ 포도밭 할머니 손칼국수 메뉴

바지락 칼국수 8,000원

모듬 칼국수 10,000원

해물 칼국수 12,000원

해물 파전 15,000원

영양굴밥 10,000원

해물된장뚝배기 10,000원

산낙지 10,000원

생굴 10,000원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김치와 열무김치, 보리밥을 조금 갖다주세요.

칼국수집은 무조건 김치가 맛있어야되는데 ㅎㅎ 맛있었어요.

열무김치는 이파리는 익었는데 무우는 안익었더라고요...ㅠ.ㅠ 익은 부분은 맛있었어요.

포도밭 할머니 손칼국수의 별미는 바로 요 보리밥이더라고요.

열무를 조금 잘라넣고 초고추장을 넣어 비벼먹으면 돼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 보리밥이 제일 맛있었어요 >< 더 먹고 싶었어요.

메인 메뉴인 칼국수 등장!

2인분인데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기존에 맛보던 칼국수랑 조금 다른 점은 부추랑 호박이 들어가 있다는 것!

맛은...음...칼국수맛! 특별히 다른점은 잘 모르겠어요 ^^;;

그래도 친구랑 맛있께 먹었습니다 ㅎㅎ 맛집이라고 기대를 너무 많이해서 그렇지 않나하는 생각이..ㅎㅎ

부침개는 바삭하니 맛있었어요.

낙지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어요. 부침개의 절반이 낙지! 부드러워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두명이서 칼국수 2개에 해물파전을 시켰더니 양이 너무 많아서 해물파전은 먹다 포장해왔어요.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

대부도 먹거리를 소개해드렸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대부도를 둘러본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다음편에서 커밍 쑨!! 바다향기테마파크를 둘러본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ㅡ^

서울근교로 바람쐬러 떠나고 싶으신 분들은 대부도 여행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