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3] 세계에서 가장 빠른 도시. [뉴욕(New York)]
2016.11.15 17:24 조회수 2,135 신고


 

 

이번 여행을 하기 전에, 뉴욕과 관련된 영화들을 많이 보고 가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재미있게 봤던 것은
바로바로 HOW TO BE SINGLE!! 싱글이 되는 법!
데이팅 앱으로 운명의 상대를 찾는 여자,
절대 남자와 사랑에 빠지지 않는 파티를 즐기는 여자,
남자친구와 시간을 갖기위해 뉴욕에 왔고,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게된 여자,
그리고 자발적 미혼모가 되었지만 사랑하는 연!하!남!을 찾게 된 여자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에서 나오는 "웰컴투 뉴욕 웰컴투 뉴욕" 하는 BGM이 제 첫 뉴욕을 장식해주었습니다.
아, 이런게 미국이구나.
하는 느낌을 갖게 되었어요 ㅋㅋㅋ
가장 현대적인 도시.
다양한 인종이 함께 있는 도시 뉴욕에 대한 건축 리뷰를 함께 할까 합니다.

 

 

 

 



Welcome to New York! 

 

 

 

 

 

 


 구겐하임 미술관
The Solomon R. Guggenheim Museum

 


 

 

사각의 각진 것들로만 가득한 이 도시에 부드러운 원형을 가진, 곡선의 대명사
구겐하임 미술관입니다.


구겐하임 미술관


 

미국 철강계의 거물이자 자선사업가인 솔로몬 구겐하임(Solomon R. Guggenheim)이 수집한 현대미술품들을 기반으로 설립되었다. 원래는 1937년 비대상회화미술관(Museum of Non-objective Painting)이란 이름으로 개관하였으나 1959년 구겐하임미술관으로 개칭하였으며, 설립 초기부터 구겐하임재단이 운영하였다.
현재의 건물은 1943년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의 설계에 따라 착공하여 1959년 완성되었다. 큰 달팽이 모양의 외관과 탁 트여 통풍이 잘 되는 천장을 중심으로 한, 계단 없는 나선형 구조의 전시장이라는 독특한 설계로 인기를 모았고 준공되자마자 뉴욕의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소장품은 현대미술의 장려와 진흥을 표방한 창립자의 의도에 따라 20세기의 비구상·추상계 작품이 대부분이지만, 피카소(Pablo R. Picasso)의 초기작품과 클레(Paul Klee), 샤갈(Marc Chagall), 마르크(Franz Marc) 등의 작품도 전시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180점이나 되는 칸딘스키(Vasily Kandinsky)의 컬렉션은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1976년, 현대미술품 수집가인 탄호이저(Justin K. Thannhauser) 내외가 소장하고 있던 후기인상파들의 작품을 대거 기증하면서 미술관의 소장 작품수는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다. 미술관 활동면에서도 각종 교육프로그램 및 기획전을 개최하는 외에 구겐하임상(賞) 국제미술전을 열고 있는 점 등은 현대미술의 발전·계몽을 목표로 하는 이 미술관의 적극적인 자세를 나타내는 것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겐하임미술관 [The Solomon R. Guggenheim Museum, ─美術館] (두산백과)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내린 천장은 마치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판테온의 것과 닮은 느낌을 줍니다.

 

 

 

 

 

 

 

 

 

 

 

 

구겐하임은 이렇게 사람들이 원형으로 되어 있는 길을 따라 올라가거나, 또는 내려가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공간으로 이어지도록 조금씩 변화를 주기도 하였고.

 

 

 

 

 



그 안에는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 또한 많이 있답니다.

 

 

 

 

 



 

 

 


전 사실, 그림보다 이 건축물을 보기 위해 왔던 것이라 건물의 모습에 집중했는데요!
완만한 곡선과 그것이 이루는 모습이 약 70년 정도 전에 지어진 건물이라고는 상상도 되지 않을 만큼 예술적입니다.

모던한, 사각의 건물들이 가득한 시절에 이런 곡선의 따뜻함을 지닌 건물은 구겐하임 뿐이 아닐까 싶습니다.

 

 

 

 

 

 

 

 

월드 트레이드 센터 World Trade Center (WTC)

 

 


 

월드트레이드 센터는 개장한지 약 2년 밖에 되지 않는 새 건물인데요,
2001년 발생한 911 사건으로 인해 붕괴된 7개의 건물들 위에 다시 지어진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쌍둥이빌딩만 무너졌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때 그 건물이 무너지면서 주변에 있는 건물들도 영향을 받아 총 7개가 무너졌다고 합니다. 이때의 여파로 항공기 안에 있던 사람은 전원 사망, 그리고 건물에 있던 사람들 또한 수천명이 사망하거나 다쳤습니다.
그리고 이 건물의 닉네임은 Freedom Tower라고 하네요.
월드트레이드 센터는 세계에서 4번째, 미국에서는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이 건물 근처에는 이렇게 생긴 2개의 분수가 있습니다.
이 분수에는 희생한 사람들의 이름이 그들의 부서명과 함께 적혀있는데요.
만약 이 이름쪽에서 흰 장미를 보았다면 그 분의 생일이기에 꽂아놓은 것입니다.

 


 

유일하게 이 곳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라는 나무입니다. 최근 파리 테러 때도 이 곳에서는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물결이 이어졌다고 하네요.

 

 




 

이곳 근처에는 이렇게 희생한 소방관들을 기리는 조각화?가 있으니, 꼭 보시고 추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월드트레이트 센터 근처에는 이렇게 새로 뉴저지 사람들을 위한 역?이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5주밖에 안되어서 정말 완전 새것의 느낌이 났어요!
전반적으로는 코엑스 느낌과도 비슷합니다.

 

 

 

 


 

 






 

 

 

 

 

 

 

 

프랭크 게리 뉴욕 레지덴셜 Frank Gehry Residential





거장 프랭크게리가 뉴욕시의 의뢰를 받아 2011년 만들었다는
이 건물은 주거 건물입니다.
스틸 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건물을 약간 행주짜듯이? 디자인되어있습니다.

브루클린 다리를 맨해튼쪽으로 건너서 오다보면 바로 보이는 이 건물은 외관의 스틸이 다양한 빛을 반사하여 굉장히 다채롭게 변화시켜 보여줍니다.
 

 

 

 


건물의 설계도

 

 

 

 





문고리 하나까지도 디테일하게 게리의 생각이 들어가 있는 건축물이라고 하니 정말 한 번 쯤 들어가보고 싶긴 하네요 ㅎㅎ

 

 

 

 

 

 

 

이외에 다른 뉴욕의 건축물들..

 

 











더 많은 건축물들이 있지만 블로그에서 자세히 설명할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좋아요 5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베네치안 PB (19) 첨부파일 2016.11.16
다음 글 숙소 예약 시기 궁금합니다. (2) 2016.11.1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