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후쿠오카 / 오호리공원에서 느긋하게 산책하기 / 2016.10.11.
2016.10.19 18:09 조회수 4,762 신고

  

  오호리공원은 후쿠오카 시내에 있는 공원으로 시민들이 휴식하는 공간으로 이용되는 곳입니다. 원래 하카타만과 이어져 있는 곳이었는데, 후쿠오카성을 만들면서 하카타만 쪽을 매립하였고, 지금의 오호리공원의 연못은 천연 해자로 사용하였습니다. 1927년부터 공원 정비사업을 실시하여 1929년에 오호리공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오호리공원에는 산책로와 조깅코스, 어린이 놀이터가 잘 갖춰져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합니다. 또 후쿠오카성터, 후쿠오카시 미술관, 일본 정원, 마이즈루 공원이 함께 있어서 한나절 휴식하면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연못을 따라 느린 걸음으로 쉬엄쉬엄 한 바퀴를 돌면(스타벅스에서 커피도 한 잔 마시고)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관광객에게도 충분이 좋은 방문장소가 되는 곳(입장료 없음)이기 때문에 후쿠오카에 들르게 되면 꼭 시간을 내어 둘러보기를 권합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더욱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 후쿠오카시 미술관은 2016년 9월부터 2019년 3월까지 휴관입니다.

 

후쿠오카시영지하철 오호리공원역에서 내립니다. 후쿠오카의 중심가인 덴진역에서 두 정거장만 가면 됩니다.

오호리공원역의 심볼마크는 벚꽃잎으로 보입니다.

 

지하철에서 내려 오호리공원 화살표를 따라 나갑니다. 3번 출구로 나가서 건물을 따라 왼쪽으로 돌면 바로 공원 입구입니다. 

 

공원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풍경으로 '간게쓰바시'입니다. 

연못 가운데에 있는 섬을 이어주는 네 개의 다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연못을 바라보고 왼쪽으로 걸어서 갑니다. 

연못을 따라 반바퀴를 돌고 연못 가운데 섬을 지나 다시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옵니다.

 

연못을 따라 산책로와 조깅트랙, 자전거트랙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옆으로는 수로가 있는데 물고기가 꽤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전 9시 30분쯤인데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동쪽 놀이동산인 '구지라공원'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게 여러 가지 기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돔 모양 놀이기구는 아이들이 달리기도 하고 오르기도 하면서 놀기에 좋습니다.

아이가 없이 어른들끼리만 왔더라도 벤치에 잠깐 앉았다 가면 좋은 곳입니다.

 

'구지라공원' 옆에 이름모를 꽃이 피어있습니다.

옆에 있는 벤치에서 도시락을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후쿠오카 시내 풍경을 바라봅니다.

서 있는 자리에서 어느쪽을 바라보아도 느긋하고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후쿠오카 시내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축복과도 같은 장소라고 느껴집니다.

 

마이즈루공원과 이어진 곳에서는 나무 아래로 이어지는 길도 있습니다. 마치 숲 안에 있는 느낌입니다.

놀이동산에서 땀을 내며 뛰어다녔던 아이와 함께 잠깐 땀을 식히고 갑니다.

 

마이즈루공원 옆으로 난 길입니다. 사진 오른편이 마이즈루공원인데, 꽤 너른 공간이라서 아이와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앞에 보이는 쪽이 오호리공원이고, 반대쪽으로 가면 후쿠오카성터로 갑니다.

하나의 공원에서 여러 가지 모습을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타벅스 오호리공원점입니다. 창밖으로 오호리공원 모습이 보입니다.

실외에도 좌석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은 밖에서 시원하게 커피 한 잔을 하면 좋겠습니다.

 

창가 자리에 잠깐 앉아서 저는 커피를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은 음료를 마십니다.

창 밖으로 조깅하는 사람들이 지나갑니다.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루종일 앉아 있으라고 해도 그럴 수 있을 듯 합니다.

 

바깥에서 바라본 스타벅스입니다. 공원에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건물을 지었습니다. 

고베 기타노이진칸 아래에 있는 스타벅스나 다자이후텐만구에 있는 스타벅스 만큼이나 못진 건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책로 곳곳에 앉을 수 있는 벤치가 있습니다. 아들이 신기한 모양의 벤치를 발견했다고 사진을 찍어달라고 합니다.

 

걷다보면 연못과 바로 맞닿은 곳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아래 벤치에 앉아 있으면 정말 시원하고 편안합니다.

 

연못 가운데에는 '야니기시마', '마쓰시마', '아야메시마' 세 개의 섬이 네 개의 다리로 이어져 있습니다.

사쓰키하시 다리를 건너 연못 가운데의 섬으로 들어갑니다.

 

오호리공원 연못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구역을 따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실제로 낚시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마쓰시마 섬에서 바라보는 풍경입니다. 섬 곳곳에서 연못 건너편과 도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쇼게쓰하시 다리는 모양도 좋고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꽤 좋습니다.

 

야나기시마 섬에 있는 '우키미도'입니다.

원래 후쿠오카시 동식물원의 물개 연못에 있던 것인데 1949년에 이곳으로 올겨 세웠다고 합니다. 

 

'우키미도'는 오호리공원 하면 떠오르는 꽤 멋진 곳입니다.

 

오호리공원에서 나와서 다시 지하철을 타고 덴진으로 갑니다.

지하철역 탑승장 안전 시설물에 빅뱅 콘서트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이곳 뿐 아니라 후쿠오카 시내 지하철역 마다 가득합니다.

빅뱅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후쿠오카 시내에서 이 포스터를 보니 꽤 멋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호리공원 웹페이지에 있는 리플렛 파일에서 캡쳐한 지도입니다.

 

오호리 공원 웹페이지 http://www.ohorikouen.jp

 

http://nuburissam.tistory.com/87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