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보&팁] [1]에딘버러 3박 4일 여행 일정 및 팁
2016.10.15 21:58 조회수 8,958 신고

안녕하세요! 일단 저번 글에 관심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사진 정리하랴 일정 정리하랴 뭘 적어야 많은 도움이 될까 고민하고 작업하느라 좀 오래 걸렸어요ㅎ.ㅎ

(주관적인 생각입니다!*.*ㅎㅎ맞지 않으시면 빼셔도 되요)

0. 에딘버러

- 에딘버러는 스코트랜의 중심지에요.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자신의 나라에 대한 상당한 자부심을 느끼는 것으로 유명하고, 아직도 자신들의 문화를 자랑스러워하고 계승시키려고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아요^^! 다들 런던으로 in을 하시고 런던만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스코틀랜드 너무나 만족했고 너무 좋았어요! 가게 된 이유는 사실 고등학교 영어 수업 때 지문으로 나왔었는데 그 때 뭔가 매력적인 도시라고 생각해서 무조건 가야겠다라고 마음 먹고 있었고 유럽여행에서 제일 처음 도시로 선택하게 되었어요^0^

1. 일정 (3박 4일 일정)

#파일 첨부 해두었으니 다운받아서 사용하셔도 되요~

2. 숙소에 대한 팁

- 숙소는 여기에서 주무세요! 라고 추천드리기가 어려워요. 어떤 숙소든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자신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예산을 고려해서 정하시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 예산 ↓ 평소에 잠자리에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 외국인들과 함께 지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호스텔을,

- 예산 ↓ 평소 한식이 없으시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한인민박

- 예산이 여유롭고 평소에 잠자리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호텔을 추천드려요!

3. 교통

- 에딘버러로 오는 데에는

인천→에딘버러 공항으로 바로 오는 방법 / 런던 → 에딘버러(기차, 버스, 야간버스) / 다른 지역에서도 기차나 버스로 올 수 있어요.

​#King's Cross station

- 저는 런던에서 에딘버러로 갈 때에는 기차를 이용했고 (4시간 30분 소요, 킹스크로스역 출발) / 에딘버러에서 런던으로 갈 때에는 야간버스 (8시간, 침대 포함, 빅토리아코치스테이션 출발)로 왔어요! *빅토리아역아니고 빅토리아코치스테이션입니다! 헷갈리지 마셔요!

가격은 기차가 좀 더 비싸구요, 야간버스도 침대 유무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저는 야간 버스를 타실거라면 침대 포함된 버스를 타시는 것이 훨씬 덜 힘들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 에딘버러 내에서는 교통을 버스 one day pass권을 사시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20~30분이면 다 돌아보실 수 있어서 굳이 교통패스권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0^ 천천히 돌아다니시면서 충분히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전 버스 탄 적 1번 있고 나머지 다 걸어다녔어요!)

4. 런던, 에딘버러 이동하기.

- 저는 런던에서 에딘버러로 이동했기 때문에 자세히 적어드릴게요!

▶ 기차로 이동할 때에

- 티켓 예매 (티켓은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하답니다! 저는 좀 늦게 예매해서 50파운드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아요)

* 출발역: London King's Cross Station / 도착역: Edinburgh Waveley Station

- 예매하시는 법은 'Virgintrains'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예매하면 됩니다!

그런 후 예매 내역을 프린트! 하셔서 King's Cross역사 내에 있는 티켓 오피스에 가셔서 티켓을 받으시면 되어요!

(프린트+결제 했던 카드!꼭! 필요해요)

- 그러면 이렇게 영수증과 티켓 2개를 주는데 2개다 보관하고 있으시고, 열차가 출발하면 역무원이 펀칭하러 돌아다닙니다! 펀칭 후 버리시면 안되고 보관하고 계셔야 해요~ 역무원이 종종 돌아다녀요! 직행으로 가는게 아니라 중간 역을 들리기 때문에 그래요!

▶ 버스로 이동할 때에

- 제가 이용한 버스는 메가버스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3개월 전에 티켓이 오픈하는데, 오픈할 때 사면 1파운드+0.5파운드 보증금= 1.5파운드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그러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3개월 전 넉넉히 픽스 되신분은 1.5파운드에 구매하시면 정말 이득이죠!

- 메가버스 일반 / 골드 중 골드가 침대가 있는 버스이구요! 빵이랑 음료도 제공 되고,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잘만해요! 꼭 두꺼운옷 챙기셔서 덥고 주무세요! 살짝 추워요~ 자고 일어나시면 런던 도착해있어요! 밤 10~11시 사이에 출발합니다!

* 출발역 : Edinburgh bus station / 도착역 : London Victoria Coach Station

5. 날씨

#에딘버러의 저녁 10시입니다! 제가 간 때는 6월이에요! 해가 정~말 늦게 져요!

(장소: 칼튼힐, 이곳에서 에딘버러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 영국 날씨는 정말 안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항상 우산과 우산이 불편하시다면 우비를 챙겨주세요!

또한, 에딘버러는 런던보다 훨씬 춥기 때문에 두꺼운 옷 필수입니다! 그리고 여름엔 해가 런던보다 더 늦게지고, 겨울엔 해가 런던보다 빨리져요!

6. 일정, 그리고 사진.

- 일정은 저렇게 다녔고 모두 도보로 다녔어요! 일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 아래 짤막하게 정보를 남기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용~

하이랜드는 꼭 다녀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당일보다는 1~2박 정도 잡으셔서 예산이 충분하시다면 렌트해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너무 커서 하루안에 다 보는것이 너무 힘들답니다.

# 에딘버러 시내, 왼편으로 보이는게 Scott Monument에요! 시내 자체가 작고 아담해서 걸어다니면서 볼 수 있어요.

# 스코틀랜드에 가시면 전통의상 Kilt(킬트)와 백파이프를 부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어요!

#에딘버러 성은 스코틀랜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꼭 방문하시는 것으로 (한국어 가이드 없어요ㅠ.ㅠ)

- 입장료 : 16.50 파운드(성인기준) / 팁: 성 내부에 위스키를 시음해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정말 맛있어요! 꼭 무료 시음 해보세요 ^0^

#로얄 마일, 에딘버러의 그 중세시대 느낌을 가장 잘 살려주는 거리가 아닐까 싶어요.

#하이랜드 투어 때에요, 대자연속에서 너무 즐거웠어요 ^0^

#하이랜드의 글랜코지역, U자와 V자 계곡이 발달했어요. 정말 배경화면같죠 ㅎㅎ

#아서스 시트 역시 에딘버러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날씨가 좋으면 더 멀리까지도 보인다고 하네요!

올라가는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올라갈 것 같아요

7. 음식

- 먼저, 전통음식 '하기스'에요!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저희 나라 순대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맛도 되게 비슷하구요!

드시는 방법은 소스를 저렇게 하기스 위에 뿌리시고 하기스+감자와 그 옆에 안보이시겠지만 무가 있어요! 같이 드시면 되요 :)

- 장소 : Conan Doyle (코난도일 펍, 저녁 시간에 줄을 서야할 수도 있으니 예약을 미리 하셔도 되요)

- 두번째로 '에일맥주'입니다! 영국은 다양한 에일맥주가 있는데, 정말 맛있어요! 저는 원래 에일맥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다른 종류로 매일 마셨는데, 제일 맛있었던 맥주가 '3sisters'라는 맥주에요! 사진 아래에 첨부해드릴게요!

# 3sisters

- 마지막으로 위스키인데, 영국 위스키도 유명해요! 도수가 너무 세기 때문에 미니어처로 많이 구매하시더라구요! 저는 시음만 했는데 허니라고 해서 마셨는데 정말 달달하게 잘 넘어가더라구요! ^0^ (에딘버러 성 안에 무료 시음이 있어요!)

8. 여행을 하고 나서의 팁

- 먼저 제일 중요한게 영국이라는 나라는 연합국이라는 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영국에 속해 있는 스코틀랜드 역시 원래는 독립국이었어요!

그래서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문화에 대한 자부심도 강하고 자신의 나라에 대한 자부심이 정말 커요! 실제로 스코틀랜드를 지키기 위해서 정말 많은 희생이 있었고 필사적으로 스코틀랜드를 지켜낸 역사가 있기 때문이에요. UK라고 하기 보다는 스코틀랜드! 라고 그들의 나라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 그들에 대한 예의같아요!ㅎㅎ 그리고 UK보단 스코틀랜드라고 불리길 원하고 그들도 그렇게 얘기한답니다!

-화폐가 달라요! 영국=파운드이지만, 스코틀랜드와 런던에서 쓰는 화폐는 달라요! 지폐에 그려져 있는 위인도 다르답니다! 물론 통용이 어느 파운드던지 통용이 되지만 에딘버러에서 사용하던 파운드를 런던에서 받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잘 구분하셔서 스코틀랜드에서 런던이나 다른 지역으로 가실 때 다 사용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 우산보다는 우비를! 일단 비가 자주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우산을 잘 안쓰더라구요ㅎㅎ저만 쓰고 다닌 경우도 있고 폭우만 아니면 우산을 잘 쓰지 않는다는 점!

-에딘버러의 축제는 8월에 국제페스티벌이 있어요! 축제 기간에 가시면 좀 더 많은 스코틀랜드의 문화를 경험하실거에요. 3주 정도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저는 즐기지 못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꼭꼭 즐기고 싶어요!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가장 좋았던 여행지 알려주세요~ (31) 2016.10.15
다음 글 모바일 작성글 코타키나발루선택관광 (5) 2016.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