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루프톱의 낮과 밤
2016.10.05 10:41 조회수 4,674 신고

9월이면 낮과 밤의 부피가 달라지기 시작한다. 한낮의 뜨거운 햇살이 잦아들고, 밤바람도 제법 선선해진다. 이럴 땐 고민할 필요 없이 루프톱으로 향해야 한다. 낮에는 전망이 시원해서 좋고, 밤에는 술 한잔이 있어 더 좋은 서울의 옥상 생활.

 

 

DAY 

아디다스 런베이스 서울 | CULTURAL COMPLEX


 

의외로 서울에서 마음 놓고 달릴 수 있는 공간을 찾기란 쉽지 않다. 러닝 명소로 알려진 남산이나 한강 일대엔 멀끔한 샤워 시설이 턱없이 부족하고, 다른 동네로 넘어가면 아예 그마저도 거의 없다. 아디다스에서 운영하는 런베이스 서울Runbase Seoul이 오픈 몇 개월 만에 도심 러너들의 아지트로 자리매김한 건 그래서다. 경리단길 끝자락에 자리한 런베이스 서울은 샤워 시설부터 라커룸, 스트레칭 룸, 무료 음료 및 러닝화 렌털 서비스까지 러너들이 욕심 낼 만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장소다. 숙련자에게는 친근한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한편, 스트레칭이나 코어 운동 클래스를 수시로 열어 초심자들의 러닝을 돕기도 한다. 런베이스 서울의 매력을 하나만 더 꼽자면, 이태원과 경리단길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옥상 휴식 공간. 열심히 땀 흘려가며 달린 뒤 개운하게 씻고 루프톱의 캠핑 의자에 누워 남산을 바라보는 순간이야말로 서울 러너들만의 특권이다.


 -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73-1 
 - TEL 070-7797-1207 

 - WEB www.instagram.com/runbaseseoul






상림마을작은도서관 | LIBRARY

 


 

매년 높아지는 기온과 도심 내 녹지 부족을 해결하고자 진행 중인 도심 녹화 사업이 전국적으로 이슈다. 서울 북서쪽에 자리한 은평구에서도 2013년부터 공공기관 옥상을 텃밭이나 정원으로 가꿔 시민들의 쉼터로 제공하는 사업이 활발해졌다. 그중 가장 최근 완성된 곳이 은평뉴타운에 자리한 상림마을작은도서관이다. 여느 공공기관처럼 회색빛 시멘트로 이뤄졌던 옥상에 무궁화, 등심붓꽃, 범부채 등을 심고 벤치와 그늘막을 설치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각각의 식물에 간략한 설명을 담은 팻말을 꽂아 식물 하나하나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다. 높이는 3층 정도로 다른 옥상에 비해 높은 편은 아니나, 마주한 고층 건물이 없어 바로 앞 진관근린공원이 훤히 내다보인다. 이 공원은 북한산으로 이어지는 이말산의 일부로 무성하게 우거진 숲 덕분에 잠시라도 서울의 빌딩 숲을 벗어나 탁 트인 시야를만끽할 수 있다. 은평구에는 이외에도 은평구립도서관, 구산동주민센터 등 푸르른 옥상 정원을 갖춘 쉼터들이 있다.


 - LOCATION 서울시 은평구 진관4로 48-2 
 - TEL 02-383-7557 

 - WEB http://www.ep.go.kr 

 

 

 

 

스핀들마켓 | RESTAURANT

 





연남동의 베트남 식당 소이연남부터 신촌의 이탈리아 가정식 전문 라구식당, 정통 뉴욕 스타일의 믹존스까지, 서울 각 지역의 맛집을 한데 모아둔 푸드 코트 형태의레스토랑 스핀들 마켓Spindle Market이 오픈과 동시에 경리단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고 있다. 그런데 요즘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 중 대부분은 모르는 사실이하나 있다. 남산과 경리단길이 훤히 보이는 루프톱이 존재한다는 것. 스핀들마켓 입구에서 나와 3층으로 올라가면 호텔 라운지만큼 잘 꾸며진 루프톱 공간이 나온다. 라탄 의자와 테이블, 초록색과 노란색 패브릭 등이 어우러져 경쾌한 분위기를 낸다. 앞쪽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하늘이 맑은 날엔 남산서울타워가 아주가까이 서 있는 듯 선명하게 보인다. 남산 쪽 방향도 좋지만 주택가가 오밀조밀하게 붙어 있는 풍경도 색다른데, 주택가 쪽으로 자리한 나무나 열대 식물들이 방콕의 루프톱을 연상케 한다. 1층 카페인 커피 앤 비어에서 사온 논알코올 칵테일인 유자 모히토 한잔을 곁들이면 아직 더위가 머무는 9월의 낮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66 

 - TEL 02-796-7436 

 

 

 

 

플래툰 소넨덱 | BAR

 



얼마 전, 세계적인 온라인 음악 채널 ‘보일러 룸Boiler Room’의 라이브 쇼가 서울에 최초로 상륙했다. 무슨 말인가 하면, 서울 로컬 DJ들의 디제잉 파티가 전 세계의 음악 팬들이 열광하는 채널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는 얘기다. 이번 파티에 참여한 DJ들의 성지는 2곳. 그중 하나가 바로 플래툰 소넨덱Platoon Sonnendeck이다. 최근 이태원과 경리단길 일대에 경쟁하듯 들어선 루프톱 바들 사이에서도 플래툰 소넨덱의 입지는 단연 독보적이다. 과거 논현동의 플래툰 쿤스트할레를 운영했던 베를린 출신의 아트 커뮤니케이션 그룹 플래툰이 지난 6월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 4층짜리 건물 옥상에 컨테이너를 올려 특유의 스타일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입구부터 가득한 인디 아티스트들의 작품이며 군더더기 없이 세련된 내외부 공간도 인상적이지만, 무엇보다 플래툰 소넨덱의 장점은 음악. 굳이 해 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한낮의 루프톱 테라스에서 즐기는 세련된 음악은 숨어 있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60길 7 
 - TEL 02-3447-1191 

 - WEB http://www.facebook.com/platoon.sonnendeck 

 

 

 

 

인간생각 | FLOWER SHOP

 



꽃집은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1층에 자리한 경우가 많다. 지하철 6호선 상수역에 위치한 플라워 숍 인간생각은 독특하게도 옥상에 자리를 틀었다. 대신 옥상으로 올라가는 문 앞에 일부러 찾아온 이들만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스티커 하나를 붙여두었다. 상담 주문을 받아 꽃다발을 만드는 다소 프라이빗한 꽃집으로 손님의 대부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곳을 찾는다. 야생의 풀과 꽃을 꺾은 듯 자연스러운 꽃다발과 오랫동안 사용되어 빛이 바랜 벽, 전선이 어지럽게 얽혀 있는 상수동의 풍경이 어우러진 사진이 사람들을 이곳으로 이끈다. 고추, 가지, 상추 등 먹거리가 자라는 텃밭과 장독대가 옥상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무척이나 일상적으로 꾸며진 옥상에서 플로리스트 이혜경은 주문받은 꽃다발을 만든다. 일반적으로 꽃은 냉장 보관하는데, 통풍이 잘되는 옥상에 자리해 냉장 시설 없이도 꽃이 신선하게 유지된다. 정기적으로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한다. 가장 기본적인 플라워 디자인에 대해 알려주어 활용도가 높은 수업이다.


 -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13 
 - WEB inganthinking.com





 NIGHT 

클라이맥스| GLAMPING

 



캠핑은 생각만큼 여유로운 레저가 아니다. 챙겨야 할 수많은 장비부터 야외에서 마주할 수 있는 뜻밖의 상황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그 모든 불편함 없이 상상 속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클라이맥스Climax로 가는 것. 클라이맥스는 약 198제곱미터(60평) 정도의 넓은 옥상에서 프라이빗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랫동안 공터로 있던 옥상에 인조 잔디를 깔고, 그 위에 바비큐 그릴,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들여 야영장 분위기를 냈다. 한쪽에는 열매가 열리면 바로 따 먹을 수 있는 과일 나무를 심어두어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끼도록 했다. 보드게임, 미니 당구대와 탁구대, 빔프로젝터, 3~4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미니 수영장 등의 시설도 별도로 준비되어 글램핑 분위기를 돋운다. 음식은 직접 싸와야 하는데 미리 신청할 경우 출장 뷔페를 연결시켜준다.하루 한 팀만 받아 다른 팀과 부딪칠 염려 없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일반 모임 외에 미니 결혼식, 프러포즈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조만간 무대가 부족한 젊은 예술가들의 공연과 영화 상영회, 쇼케이스 장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 LOCATION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로 240 6층 

 - WEB http://www.instagram.com/climax_no1 

 

 

 

 

버티고 | BAR

 





여의도의 밤은 빌딩 숲의 야경과 함께 시작된다. 사방에서 점멸하는 빌딩 불빛들이 찬찬히 어둠을 밝히면, 한강에서 흘러 들어온 바람이 이내 그 사이를 휘젓는다. 야외 테라스에서 술 마시기에 딱 좋은 요즘, 일대에서 가장 핫한 바로 꼽히는 버티고VVertigo는 지난 5월 콘래드 서울이 오픈한 루프톱 형태의 스카이라운지다. 오픈 한 달 만에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이곳에선 방콕의 루프톱 바를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 DJ가 즉석에서 선보이는 세련된 라운지 음악이 여의도의 밤과 함께한다.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칵테일, 맥주, 와인 등 각종 음료와 간단한 그릴 메뉴를 선보이는데, 추천 음료는 위스키 베이스의 버티고 프레져와 화요 베이스의 버티고 소주리토. 각각 허브와 과일 향을 더해 청량함이 가득한 칵테일이다. 참고로 버티고는 매년 5월부터 9월까지, 즉 초여름부터 초가을까지만 운영할 계획이다. 그러니까 올해 안에 이 우아한 여의도의 밤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 LOCATION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콘래드 서울 9층 
 - TEL 02-6137-7766

 - WEB conradseoul.co.kr 

 

 

 

 

가든테라스 | TERRACE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는 최근 ‘아시아 베스트 바 50’ 리스트에 오른 찰스 H나 새로 개장한 보칼리노 와인 바만 있는 게 아니다. 호텔 15층에 루프톱 형태로 자리한 가든테라스Garden Terrace는 호텔 내 유일한 야외 공간이다. 465제곱미터의 널찍한 공간을 다양한 이벤트 진행에 적합하도록 정원 형태로 꾸며놓았는데, 특히 각종 파티 장소로 인기가 높다. 일식, 중식부터 이탤리언과 프렌치요리까지 입소문 자자한 레스토랑 셰프들이 호텔에 상주하는 덕에 매번 이벤트에 맞는 코스 요리를 새롭게 구성할 수도 있다. 현재 눈여겨볼 만한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버블스 앤드 바베큐’.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 뵈브 클리코와 함께하는 프로모션 행사로, 즉석에서 그릴에 구워 제공하는 온갖 종류의 바비큐 메뉴를 뵈브 클리코 샴페인 4종과 함께 선보인다. 운영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광화문 일대의 현란한 야경이 초가을의 선선한 바람과 만나 샴페인의 풍미를 한껏 더해준다.


 -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포시즌스 호텔 서울 15층 
 - TEL 02-6388-5000 

 - WEB http://www.fourseasons.com/kr/seoul 

 

 

 

 

엘큐브 | DEPARTMENT STORE

 



요즘 홍대 주변에 오는 이들이 소위 ‘인생 샷’을 찍기 위해 찾는 곳이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미니 백화점 개념으로 새롭게 론칭한 엘큐브Elcube의 옥상이다. 분홍색 의자와 편안하게 눕기 좋은 빈백, 캠핑 의자, 하늘을 채운 동글동글한 LED 조명, 곳곳에 놓인 선인장 등, ‘핑크 홀리데이’라는 테마로 로맨틱한 휴양지 분위기를 냈다. 하늘이 서서히 분홍빛으로 물드는 해 질녘에는 마치 바닷가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쇼핑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한쪽에 휴대전화 충전기를 비치한 섬세한 서비스가 인상적이다. 지하 1층에 입점한 과일 주스 전문점 ‘제주스’의 감귤주스를 들고 와 목을 축이면 홍대의 소란스러움도 곧 잊힌다. 매주 토요일에는 홍대 인근에서 활동하는 인디 밴드의 버스킹 공연을 열어 루프톱 클럽으로 변신한다. 라인프렌즈, 스타일난다3CE, 젠틀몬스터, 임블리 등 20~30대 초반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21개 브랜드가 들어와 백화점을 잘 찾지 않던 젊은 층도 부담 없이 쇼핑하기 좋다.


 -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6길 4 

 - TEL 02-3789-2500 

 

 

 

 

프로젝디 | CULTURAL COMPLEX

 





동대문만큼 낮과 밤의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지는 지역도 드물다. 다른 어느 곳보다 일찍 아침을 맞는 소박하고도 번잡스런 상인들의 거리는 매일 밤, 고고히 빛나는 광희문의 야경과 함께 전혀 새로운 얼굴을 드러낸다. 프로젝디Projec. D의 루프톱을 찾기 위한 추천 시간대는 그래서 일몰 이후다. 프로젝디는 동대문 일대에서 거의 유일무이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단골들이 낮에는 커피와 브런치, 디저트 메뉴를 찾고, 저녁에는 힙합이나 하우스 음악을 들으며 맥주를 마시는 곳. 위스키부터 진, 와인, 칵테일까지 선택할 수 있는 주종도 다양하고, 전시 및 디자이너의 제품 판매,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활동도 수시로 이루어진다. 참고로 건물 내에 프로젝디 운영자들이 만든 세련된 숙소가 있으니 아예 날을 잡아 열렬히 루프톱의 밤을 즐겨보는 것도 괜찮다. 호텔과 게스트하우스 사이, 일종의 로지 형태로 오픈한 ‘번즈’는 불필요한 어메니티나 과한 서비스를 줄여 누구나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다.


 - LOCATION 서울시 중구 퇴계로 343-1 
 - TEL 070-7561-9706

 - WEB http://www.facebook.com/projecdisalwayslight 

 

 

 

<2016년 9월호>


에디터 류현경, 권아름 
포토그래퍼 전재호, 김은주, 전석병, 강신환 

사진 제공 콘래드 서울 

 

 

여행정보가 마음에 드시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러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thetravellermagazine.co.kr/    

  • 좋아요 3
이전 글 일본 빵집 장인들이 선택한 편의점 빵 랭킹 베스트 10 (13) 2016.10.05
다음 글 중국과 홍콩의 차이점 (13) 사진 2016.10.05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