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하얼빈 근교여행 세계지질공원 오대련지 노흑산(흑룡산)
2016.09.21 23:43 조회수 2,410 신고

하얼빈 근교여행으로 찾은 오대련지의 하이라이트 노흑산 관광지구. 그 안에서도 으뜸은 명칭에 언급된 노흑산(흑룡산) 이다. 오대련지의 14개의 화산 중 몇곳만 입산이 허락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높은 고지를 자랑하는 노흑산. 흑룡산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높은 고지라 해봐야 500이 겨우 넘는 정도다. 제주도의 한라산의 높이만큼은 아니지만 이 지대에 넘쳐 흘렀을 용암은 점성이 약해 폭발 후 응집되지 않고 물처럼 퍼지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 그 점을 감안할 때 이 높이는 그 가치를 발한다.

 

 

 

I 자~ 그럼 노흑산 올라볼까? 요이땅!

 

 

 



   

세계지질공원 오대련지의 으뜸 스폿 노흑산 관광지구. 짓꿋은 날씨 덕에 오늘 일정에 대한 고민에 빠져든다. 곧 쏟아질 것 같은 하늘에 오대련지 여행의 메인이다시피한 이곳을 내일로 미루느냐 마느냐 고민이다. 내일도 소낙비 예보는 있기에 장담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기에 일단 노흑산(흑룡산)에 올라보기로 한다.

 

 

 



 

노흑산 관광지구에서 노흑산에 오를 수 있는 입구는 두곳이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지도의 예시처럼 들머리와 날머리를 달리해서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우린 시간적 여유가 없어 백룡호를 관람 후 매인 주차장에서 이어지는 돌계단을 이용해 노흑산을 왕복하기로 했다.

 

 

 



   

메인 주차장 너머에는 석해의 풍경이 이어진다. 주차장은 석해의 항구인 셈.

 

 

 

   



   

노흑산 오르는 길. 처음엔 무난한 길이더니 1천개의 계단이 나타난다. 계단의 끝엔 작은 쉼터가 있는데 계단에 오르는 수고를 덜며 잠시 쉬어도 좋다.

 

 

 

   



   

쉼터를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나오는 구름다리. 이 구름다리 넘어 우측으로 보이는 조망터가 있는데 아주 시원하게 보이진 않지만 화소산과 그 넘어 제주의 한라산 같은 느낌이 드는 미산이 보인다. 독특한 형상을 하고 있는 화소산을 보고 있노라니 제주 산방산 옆 코끼리를 먹은 보아뱀 형상을 하고 있는 단산이 떠오른다. 언젠가 올라보고 싶은 곳.

 

 

 



 

조망터에서 조금 더 오르면 노흑산 정상이 나온다. 정상에는 기념품이나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매점이 보인다.

 

 

 

     



   

노흑산 정상에 오르면 딱 떠오르는 건 제주의 송악산이다. 송악산 분화구 옆에서 도시락 까먹는 재미가 그만인데 날만 좋다면 이곳에 소풍하듯 올라와 그렇게 도시락 까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른쪽 왼쪽. 정상에 와서 어느 방향으로 돌까 고민하다가 오른 것이 전망대와 반대 방향으로 올랐다. 시간이 촉박해 정상 둘레를 다 걸어보지 못해 아쉽기만 하다. 더군다나 보슬보슬 비까지 내리기 시작해 아쉽기만 한 노흑산 정상.

 

 

 

   

 

   



   

한 바퀴 다 도는 건 무리더라도 반대편의 뷰가 궁금해 전망대 가는 길을 따라 올라봤다. 빗방울이 점점 굵어져 더 진행하기 어려워 계단이 끝나는 부분에서 풍경을 감상한다. 노흑산에서 본 석양. 이곳을 고민만 하다 보지 않고 그냥 내려갔으면 얼마나 후회했을까?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을 만큼 비가 와 하산해야 했지만 오대련지 와서 꼭 와봐야 할 곳임을 알게 되었고 그 모습을 봐서 다행이었던 산행.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