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하얼빈 근교여행 세계지질공원 오대련지 용문석채
2016.09.21 23:35 조회수 2,486 신고
오대련지에 도착하여 첫밤을 보내고 또 다른 날의 아침이 밝아왔다. 화산지대의 아침 산책은 용암지대를 걸어야 제맛. 일찍 조식을 마치고 찾은 용문석채는 전날 날씨 덕에 부랴부랴 움직이는 바람에 제대로 걸어보지 못 했던 석해를 걸을 수 있는 좋았던 곳으로 기억된다. 표류하듯 용암지대 한가운데서 있어보기도 하고 숲 속의 상쾌한 공기에 취해보는 아침.



I오대련지의 아침 산책 용문석채 걷기!





   
오대련지 세계생물권 보호구 내에 위치한 명소 중 전날 찾은 노흑산(흑룡산)과 백룡호 다음으로 찾게 된 용문석채. 여행 오기 전 자료를 찾아보다 보니 다른 스폿에 비해 비교적 사진이 많이 검색되어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곳은 이곳이 아닌가 하는 짐작을 하게 되었다. 전날 달리는 차 안에서 본 석해와 백룡호 주변보다는 좀 더 신경 써서 조성해놓은 곳인 것 같다. 용문석채 뒤로는 용문산이 버티고 있는데 그곳에서 분출한 용암이 이렇게 또 하나의 바다를 이루어 낸 것 같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용문석채에 들어서는 길. 처음부터 용문석채는 자신의 속살을 보이지 않는다. 시원스러운 초록의 색감의 숲길을 따라 걸어 들어가는데 아침 산책으로 이만한 길이 또 있을까?



 

 
울창한 숲이 걷히면 용문석채의 석해에 들어선다. 이곳의 용암석은 모두 관리받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정해진 데크길을 이용하여 산책하여야 한다.



   
     


   
지질의 역사를 헤아리지 못하더라도 이건 알 수 있다. 자연의 섭리. 뜨거운 용암이 세상을 뒤덮어 이 땅의 생명들을 잠재웠지만 상처를 덮은 딱정이를 밀고 새살이 올라오듯 용암석 곳곳의 틈 사이로 희망적인 생명체가 고개를 내민다. 모든 딱정이가 걷어질 때까지 그 속에 잠자다 용기 내어 올라온 그것은 지난날의 상처가 반복될까 봐 두려운지 독을 품고 있기도 한다.



   
 

 
검은 바다 한가운데 헐벗은 자작나무의 은빛 가지는 마치 바다 위에 표류하고 있는 등대처럼 느껴진다. 어느 위치에서도 그 모습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용문석채.



   
   


   
용문석채가 맘에 들었던 건 숲과 화석 지대가 번갈아 나와 지루할 틈이 없다는 것. 꾸밈없는 자연보다 도시의 여행지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오대련지의 여행지 중 이곳을 찾아보라 권하고 싶다.





   
용문석채의 데크는 평평한 것 같지만 슬며시 고도를 높인다. 처음엔 별생각 없이 숲 속의 화산 무덤을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멀리 정상으로 보이는 오두막이 하나 보이고 뒤돌아보면 숲 넘어의 오대련지 풍경이 우릴 주시하고 있다.



   
   
 

 
용문석채의 정상. 이 뒤로 용문산이 버티고 있는데 아쉽게도 현재는 그곳에 접근할 순 없다고 한다. 여기까지가 용문산을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 것. 그곳에서 흘러나온 용암이 이런 기이한 지형을 만들었고 우린 그 위에 서서 숲 너머 오대련지의 모습을 감상한다. 숲으로 둘러싸여 이것이 모든 것이라 여기고 걸었던 우리에게 용문석채는 이 너머에 우리가 가보지 못한 오대련지가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정상에서 내려와 다시 출구로 향하는 길은 왔던 길을 그대로 가지 않아 맘에 든다. 숲 속에 매점으로 보이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있는 흔들의자는 인기 만점. 이곳에서 잠시 쉬며 숲 속에 캠핑 온 듯 분위기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곳곳에 쉼터가 잘 마련되어 있어 무리 없이 걸을 수 있어 좋았던 용문석채는 오대련지에서 다녀본 스폿들 중 비교적 쉴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트레킹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도 무난한 장소가 아닐까 한다. 다른 곳에 비해 숲길이 많아서인 듯. 하지만 이것만 믿고 그냥 걷기보다는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양산이나 모자를 챙겨가면 좋을 것 같다.

 

 

 

  • 좋아요 1
이전 글 하얼빈 근교여행 세계지질공원 오대련지 노흑산(흑룡산) (13) 사진 2016.09.21
다음 글 고양이와 수박 (37) 사진 2016.09.21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