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 시라하마 둘러보기 # 01 / 놀라운 자연풍경과 만날 수 있는 산단베키 / 2016년 5월
2016.08.22 17:12 조회수 2,906 신고

산단베키는 길이가 약 2km, 높이(가장 높은 곳)가 약 60m에 이르는 바닷가 절벽입니다. 이곳에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절벽 아래의 동굴, 절벽 위 산책로 등이 있습니다.

1) 전망대에서는 넓게 펼쳐진 태평양과 바위 절벽의 모습을 살필 수 있습니다. 특히 태평양 쪽의 수평선은 바다 외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서 시원하고 웅대한 느낌을 줍니다.

2)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녀오는 동굴은 따로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동굴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절벽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에서는 시라하마 지역의 바닷가에서 자라는 식물과 함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4) 바다를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 아시유(족탕)가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하지 않습니다(방문한 전날 비가 와서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 놀라운 풍경과는 어울리지 않지만, 이곳에서 자살하는 사람이 많아서 혼을 위로 하는 비석이 있기도 합니다. 1950년에 젊은 남녀가 영원의 사랑을 약속하고 뛰어내려 자살을 한 뒤 많은 사람들이 뒤어내리는 곳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옵니다. 연인이 뒤어내려 자살을 한 곳인데 '연인의 성지'라고 불리는 것을 보면... 각자 판단에 맡깁니다. ^^

* 시라하마 관광 웹페이지에서 가져 온 pdf파일을 캡쳐한 지도입니다.

시라하마역 앞에서 렌트카를 타고 산단베키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무료 주차장이라 맘 편히 주차를 하고 걸어서 산단베키 쪽으로 갑니다.

200m쯤 걸어가면 시원한 바다 풍경과 함께 전망대가 나옵니다.

오사카에서 출발할 때 비가 왔는데, 시라하마 쪽 일기예보에서는 구름이 많고 점차 갠다고 했습니다.

구름이 없는 맑은 하늘이었으면 더 좋은 전망을 볼 수 있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래도 비가 오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관광객이 적어서 더 편하게 바다 전망과 절벽 풍경을 살핍니다.

[전망대에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풍경]

[전망대에서 왼쪽으로 보이는 풍경]

[전망대에서 보이는 풍경을 파노라마로 찍은 것]

전망대에서 보이는 바다는 태평양입니다. 수평선 너머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맑은 날이면 더 멋진 풍경을 보여주겠지만, 작은 섬 하나 보이지 않고 끝없이 펼쳐진 바다 풍경이 장관입니다.

앞으로 곧장 나아가면 오키나와를 지나 대만에 닿습니다.

전망대를 뒤로 하고 돌아서면 화장실이 보이고 왼쪽으로 산단베키 동굴로 들어가는 건물이 보입니다.

화장실 옆에 있는 안내판 보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36m 내려간다는 단면도가 있습니다.

건물(기념품도 판매하는) 안으로 들어가서 티켓을 구입하고 엘리베이터를 탄 뒤 약 36m정도 내려갑니다.

직원들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 주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관람하는 방향이 정해져 있습니다. 화살표를 따라서 차례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파도가 들어와서 동굴벽에 부딪치는 모습이 무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동굴은 옛날에 배를 숨겨두었던 곳이라고 하는데, 그 모습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동굴 한 편에 꾸며놓은 전시물을 보면서 상상력을 펼쳐봅니다.

동굴에서 볼 수 있는 특이한 것 가운데 하나로 천장의 물결무늬(연흔)가 있습니다.

과학책에서나 볼 수 있는 모습이라 아이들이 함께 본다면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동굴 안을 한 바퀴 돌고 난 뒤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밖으로 나옵니다.

건물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산책로가 나옵니다.

산책로를 따라 조금만 걸어가면 한국어로 된 안내판도 있습니다. 내용을 읽은 뒤 계속 걸어갑니다.

나무 아래로 난 길이 끝나고 넓게 펼쳐진 풍경이 나타납니다. 절벽 위를 그대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절벽 가까이에는 출입금지 팻말이 붙어있습니다.

사진 찍으려고 살짝 넘어가서 얼른 사진만 찍고 돌아옵니다. 절벽 아래쪽을 내려다보니 정말 무섭습니다.

아래사진에서 보이는 건물이 아까 엘리베이터를 탔던 곳입니다.

건물 아래쪽에 동굴 입구가 있을텐데, 무서워서 절벽 쪽으로 더 나가지 못했습니다.

절벽 위를 계속 걸어서 내려갑니다.

바닷물이 고여 있는 것은 아니고 어제 내렸던 비가 고여있는 것입니다.

절벽 틈 마다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식물이 많습니다.

다시 돌아서 전망대 쪽으로 갑니다. 나무 아래로 난 길이 꽤 매력적입니다.

기념품점이 있는 건물을 지나 주차장 쪽으로 걸어갑니다.

가는 길 왼편에 상점이 몇 군데 있는데, 여러 가지 해산물을 불에 구워서 팔고 있습니다.

함께 간 아이가 덥다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고 해서 해산물이 아닌 아이스크림을 두 개 사서 먹습니다.

5월 말인데도 꽤 덥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은 뒤 렌트카에 타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목적지는 '센조지키'입니다.

[산단베키 동굴 입장권 앞면(왼쪽)과 뒷면(오른쪽), 입장료 어른(중학생 이상) 1,300엔, 어린이(초등학생) 650엔, 초등학생 미만 무료]

아래는 안내소에서 받은 한글 가이드를 스캔한 것입니다.

컴퓨터로 번역한 느낌이긴 하지만, 그래도 찬찬히 읽어보면 대충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산단베키 웹페이지 http://sandanbeki.com

페이지를 한글로 표시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보니 아무래도 컴퓨터로 자동번역되는 느낌입니다.

이전 글 오사카 코인락커 문의합니다! (10) 2016.08.22
다음 글 호이안의 등불은 내 맘에 소녀감성 자극! (14) 첨부파일 2016.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