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오사카 / '카이유칸'이 지겹다면 새로운 콘셉의 체험 뮤지엄 '니후레루'로
2016.08.21 12:46 조회수 3,632 신고

'니후레루(NIFREL)'는 오사카의 유명한 아쿠아리움인 '가이유칸'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오사카 반파쿠게넨코엔(만박기념공원) 건너편에 있는 'EXPOCIT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식 웹페이지의 소개글을 보면 수족관도 동물원도 미술관도 아닌 '당신의 감성을 두드린다.'를 콘셉으로 한 신감각의 뮤지엄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방문객이 많아서 현장에서 입장권을 사는 것보다 공식웹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구입하는 방법은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실내 동물 패밀리파크로 운영하고 있는 '주렁주렁'과 조금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가족이나 아이와 함께 오사카를 여행한다면 한 번쯤 다녀올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오사카 갈 때 마다 '가이유칸'에 갈 수는 없으니까요 ^^)

 

'니후레루 にふれる'라는 말의 뜻은 '~을 만나다' 입니다. 각각의 '전시 존(zone)을 만나다.'라는 컨셉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사카모노레일 반파쿠기넨코엔역에서 나와 엑스포시티 쪽으로 걸어오면 니후레루 건물이 먼저 보입니다.

뒤에 보이는 관람차는 아직 영업 전입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입장권을 구입했다면 출입구에서 입장권 출력한 것을 보여주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니후레루 플로어 가이드 한글버전 스캔] 

 

건물은 모두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출구로 나오게 됩니다.

플로어 가이드에 나와있는 것 처럼 모두 7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고, 1번 색깔 존(zone)부터 7번 관계 존(zone)까지 순서대로 관람하게 됩니다.

각각의 존(zone)에 대한 설명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됩니다.

 

[니후레루 플로어 가이드 한글버전 스캔]

 

1. 색깔 존 / 색깔과 만나다.

이곳에는 작은 수조 안에 선명한 색을 띠는 생물을 넣어 두었습니다.

관람객 대부분이 사진을 찍으려고 수조 가까이에 붙어 있습니다. 수조 안에 있는 생물 사진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으로 오랫동안 관찰하고 싶은데 사진 찍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2. 기술 존 / 기술과 만나다.

생물이 살아남기 위해 가지고 있는 기술이라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 빛깔을 주변 색과 비슷하게 바꾸는 생물, 물을 내뿜는 생물, 모래 바닥에 숨는 생물 등 생존을 위한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살피는 곳입니다. 

 

 

 

 

 

 

 

 

 

 

3. 형상 존 / 형상과 만나다.

겉모양이 특별한 생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변을 어둡게 해 두어서 생물의 모양과 색을 살피기에 좋았습니다.

 

 

 

 

 

 

 

4. WONDER MOMENTS

구 모양 물체에 특별한 영상이 비칩니다. 상영시간이 10분쯤 됩니다. '마츠오 타카히로'라는 작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작품 이름이 WONDER MOMENTS 입니다. 마치 우주 공간에서 지구를 바라보는 듯한 형상이라고 합니다.)

함께 온 어른들은 뒤쪽에 앉거나 서서 보고 있는데, 아이들은 영상이 비치는 바닥 위를 뛰어다니면서 즐깁니다.

이곳을 지나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5. 물가 존 / 물가와 만나다.

1번부터 3번 존(zone)에서는 주로 물속에서 사는 생물을 관찰했다면 이곳에서는 물가에서 사는 여러 생물을 살필 수 있습니다.

커다란 수조 안에 있는 악어와 전시장 위 철망에서 왔다갔다하는 백호(흰 호랑이)가 있는 것이 특별합니다.

악어와 백호 둘다 좁은 공간에 있어서 측은한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아이들은 꽤 좋아합니다.

 

 

 

 

 

 

 

 

6. 움직임 존 / 움직임과 만나다.

이곳에서는 조금 더 가까이에서 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관람객이 가까이 가도 개의치 않고 가만히 있는 동물이 신기합니다. 

생동감이 없어 보이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7. 관계 존

관계존은 입체영상을 스크린에 비춰 보여주는 곳입니다.

 

관계 존을 지나면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가서 기념품 가게를 지나 출구로 나오게 됩니다.

 

 

 

[웹페이지에서 예매한 뒤 출력한 후레루 입장권, 왼쪽은 어른, 오른쪽은 아이]

 

  

니후레루는 최근에 문을 연 곳이라서 방문객이 많습니다. 입장료는 어른(16세 이상, 고등학생) 1,900엔, 어린이(초, 중생) 1,000엔, 유아(3세 이상) 600엔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주렁주렁'에 여러 번 다녀오신 분들에게는 신기하거나 특별한 장소가 아닐 수 있습니다. 

니후레루 한 곳만 보기 위해서 방문하는 것 보다는 '반파쿠기넨코엔(만국박람기념공원)'과 '엑스포 시티(쇼핑몰)'를 함께 다녀오게 되면 들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장구매가 아닌 한국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하려면 니후레루 일본어 웹페이지(http://nifrel.jp/guide/ticket.html)를 방문하면 됩니다. 

일본어를 모른다면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자동번역 기능을 통해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확인증을 출력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니후레루 웹페이지는 한글버전(http://nifrel.jp/kr)도 지원합니다만, 티켓구매는 불가능합니다.

 

http://nuburissam.tistory.com/83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