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보&팁] 오사카에 많이 다녀오셨나요? 그렇다면 시라하마에도 한 번 다녀오는 것은 어떻습니까?
2016.08.20 12:40 조회수 3,547 신고

Shirahama 시라하마에 다녀오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시라하마는 오사카가 있는 혼슈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태평양에 바로 붙어있는 곳이라서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라라하마해수욕장은 여름철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릴만큼 간사이 지역에서 유명한 해변입니다기무라 타쿠야가 출연한 드라마 'Good Luck'에서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 장면을 찍을 때 현지에서 찍지 않고 이곳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가 풍경 뿐 아니라 온천, 놀라운 자연 풍경, 신선한 해산물 요리 등이 있어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오사카에서 특급열차 쿠로시오를 타고 약 2시간 쯤 걸리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신구나 나치카쓰우라가 목적지라면 가는 중간에 잠깐 들르는 곳으로 즐겨도 좋습니다.

일정이 허락한다면 오사카를 출발해서 와카야마, 시라하마, 신구, 이세를 거쳐 교토나 나고야로 가는 일주여행을 추천합니다.

'와카야마 공식 여행 가이드' 시라하마 페이지 https://kr.visitwakayama.jp/destinations/shirahama-kushimoto

숙소가 텐노지 쪽에 있어서 JR 텐노지 역에서 쿠로시오 열차를 타기 위해 기다립니다.

하루만에 다녀와야 해서 7시 59분 첫 열차를 타고 갑니다.

신구(Shingu)행 특급 쿠로시오 열차가 플랫폼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날렵하고 시원해 보입니다.

이 열차를 타고 시라하마까지 2시간을 가야 합니다.

기차 안에서 과자를 먹으면서 갑니다. 어제 저녁에 편의점에서 미리 사둔 것입니다.

'버섯 산'이라는 이름의 과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 'OO송이' 과자랑 똑같습니다. 바나나맛이 요즘 일본에서도 유행인 듯 합니다.

쿠로시오 열차에는 객차 사이에 휴게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테이블이 있는 좌석이 열차가 달리는 방향이 아닌 창쪽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깥 풍경을 보면서 에키벤(도시락)을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열차에 앉아 있는 것이 지겨울 때 한 번씩 나와서 앉았다가 가니까 좋습니다. 특히 아이가 좋아합니다.

소파형태로 된 의자도 있고, 자판기가 있긴 한데 물과 커피 뿐입니다.

먹을 것을 파는 카트가 다니지 않기 때문에 열차에 타기 전에 미리 먹을 거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판기에서 뽑은 물과 커피를 마시면서 갑니다.

와카야마역에서 직원들이 열차를 향해 손을 흔들어 줍니다. '와카야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들고 있습니다.

와카야마는 지난 번 여행애서 들른 곳이라 이번에는 그냥 지나갑니다.

오사카에서 시라하마로 가는 길에 열차 오른쪽으로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기리메역(切目駅)에서 이와시로역(岩代駅) 사이의 구간입니다.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바닷가 옆으로 딱 붙어서 열차가 지나가는데, 이 바다는 태평양입니다. 이 풍경을 보기 위해서 텐노지에서 열차를 탔을 때 일부러 열차 진행 방향의 오른쪽에 앉았습니다.

[태평양을 보면서 달리는 기리메역(切目駅)에서 이와시로역(岩代駅) 사이의 구간]

열차를 타고 2시간 10분이 지난 10시 9분에 시라하마역에 도착하였습니다. 한적한 느낌이 드는 역입니다.

열차에서 내려서 나가는 길에 플랫폼 바닥에 팬더 그림이 있습니다.

시라하마에는 '어드벤처 월드'라는 테마파크가 있는데, 이곳에서 팬더를 볼 수 있습니다.

역 곳곳에서 '어드벤처 월드'와 관련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시라하마에서 1박을 하게 된다면 꼭 들르고 싶은 곳입니다만 이번에는 저녁에 다시 오사카로 돌아가야 해서 패스합니다.

텐노지에서 일찍 출발하는 바람에 아침을 못 먹었습니다.

열차 타기 전에 역에서 에키벤(도시락)을 구입하려 했는데, 늦어서 급하게 역에 도착하는 바람에 미리 도시락을 시지 못했습니다.

열차 안에서 도시락을 팔거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아서 쫄쫄 굶은채로 시라하마에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역에 도착하자 마자 편의점에서 간단한 먹거리로 허기를 달랩니다. 시라하마역 편의점은 작긴 하지만 웬만한 것은 다 있습니다.

렌트카 시간이 조금 남아 있어서 여유있게 먹으면서 기다립니다.

이전 글 [무주, 대한민국] Ep14. 나제통문, 그리고 파회와 수심대 (28) 사진 2016.08.20
다음 글 모바일 작성글 서안 화청지,병마용 (15) 첨부파일 2016.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