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먹고 또 먹는 미식의 도시 라오스 루앙프라방 맛집리스트
2016.06.22 11:03 조회수 6,492 신고




라오스 루앙프라방 맛집 리스트 


라오스 루앙프라방 하면 떠오르는 것들은 단연 저렴하고, 맛있는 식당과 쏭강을 배경으로 지어진 고유의 멋을 가진 카페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라오스 루앙프라방을 제대로 즐기고 온 것 같습니다. 느즈막히 일어나 강가를 따라 산책하다, 마음에 드는 카페가 있으면 들어가서 아침을 먹고, 다시 걷다가 점심을 먹고, 시장구경을 하다가 카페에서 다시 일기를 쓰던 이 곳에서의 반복되었지만 지루하지 않았던 일상. 그 중에서도 괜찮았던 루앙프라방 맛집, 그리고 카페들을 구경시켜 드릴께요 !











 

 

라오스 루앙프라방 맛집, 야시장 길목에 자리한 코코넛가든


루ㅇ앙프라방 맛집 중에서 즐겼던 식사 중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웠던 코코넛가든. 야시장 길목에 자리하고 있는데 입구부터가 남다르답니다. 2월의 날씨는 화창하다 못해 뜨거웠는데 입구에 빨간 꽃이 가득 피어있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꽃이 가득 핀 가든이 있었고, 건물 또한 나무로 지어져서 편안한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었던 곳. 라오식 음식들과 함께 점심특선 세트를 시켜서 나눠먹었는데 가격도 괜찮았고, 음식이 모두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쏭강이 내려다보이는 한식이 있는 카페, 빅트리 카페


방비엥에서는 한국사람도 많이 보고, 한인이 하는 여행사나 음식점 등을 종종 만날 수 있었는데 루앙프라방에서는 한식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쏭강을 산책하다 발견한 빅트리카페에서는 한식을 팔고있었는데 나중에 한국에 돌아와 알고보니 네덜란드 남편과 결혼한 한국인이 차린 카페. 인간극장 '미자씨의 안녕 라오스'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고 하던데 저도 곧 찾아봐야겠다는! 2층까지 있는데 2층은 책과 사진이 한가득하고, 1층에도 멋진 사진과 화장품 등을 팔고 있었답니다. 

 

 

 

사진작가 남편이 담은 라오의 풍경, 그리고 한국어로 된 책 루앙프라방 집

2층에는 책이 한가득. 오랜 배낭여행자의 배낭 속에 책의 무게는 사치인데 오랜만에 빅트리카페에 앉아서 책도 읽고, 시원달달한 망고쥬스도 즐겼답니다. 밖으로는 쏭강이 유유히 흐르고, 한국어로 된 루앙프라방의 이야기를 읽으니 더더욱 사랑스러워지는 이 곳! 앞에는 강이 있어 강바람이 솔솔 불어오더라구요. 점심을 먹고 방문한 터라 음식맛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쏭강 앞의 위치만해도 한 번쯤 시간보내기에는 좋은 곳이에요! 

 

 







 

 

시원한 에어컨이 있고, 분위기가 있는 샤프란 카페


라오스 루앙프라방 도착하자마자 찾은 카페랍니다. 길을 걷다가 발견해서 들어갔는데 입구에서 왠지 모를 편안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외국인들이나 한국여행자에게는 조마베이커리가 참 유명한데 저는 라오를 여행을 하면서 한 번도 조마베이커리를 다녀오지 못했네요. 대신 이렇게 작고 귀여운 카페들을 만났으니 기쁠따름! 시원한 커피와 샌드위치, 베이커리를 팔고 있었는데 이 곳도 분위기가 참 좋았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손님이 한 명도 없어서 너무 조용했어요!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시원한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주어서 반나절동안 이 곳에서 랩탑으로 글도 쓰고, 일기도 정리하면서 오후를 보냈답니다. 

 

 

 







 

 

 

라오 전통음식점, 카페뚜이 Cafe Toui


라오까지 와서 라오의 전통음식을 한 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찾게 된 카페뚜이! 트립어드바이저에 꽤 높은 순위에 있어서 찾게되었답니다. 가게는 테이블이 6개정도 되는 작은 레스토랑인데 음식이 정성스럽게 나온건 사실이나 진한 고수향때문에 저는 즐기지 못했던 곳이에요. 그래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라오스 전통식을 즐겨볼 수 있고, 이곳만의 특별한 분위기가 있어서 강한 고수향이나 허브류에 익숙하신 분들께는 추천해드려요~! 

 

 

 

 









 

 

건강하고 신선한 버거와 쥬스가 있는 곳, 필그림스 카페

 

라오스 루앙프라방을 떠나던 날 찾았던, 그리고 이 도시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필그림스 카페! 역시나 야시장길 골목에 있고, 크기가 큰 레스토랑은 아니지만 유창한 영어실력과 친절함을 동시에 자랑하는 사장님이 너무나 좋았던 곳이에요. 너무 더워서 들어갔다가 메뉴판이 너무 귀여워서 직접 패티를 만들었다는 수제버거를 주문했고, 지금쯤 수박철이라며 달달하고 시원한 수박쥬스를 추천해줬는데 기대이상으로 너무 맛있고, 건강한 느낌! 퀄리티와 반비례하는 가격과 시원한 에어컨 바람, 친절한 주인장의 미소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던 필그림스 카페! 굳이 5군데를 비교하자면 제일 맘에 들었던 곳이었어요. 미식의 도시 라오스 루앙쁘라방, 맛있는 음식과 함께 쏭강의 여유를 함께 즐기면 천국이 따로 없으니 유유자적 하시고 싶으신분께 추천!  

 

 

왼쪽부터 샤프란카페, 필그림스카페, 코코넛가든, 카페뚜이, 빅트리카페입니다 :)

 

  • 좋아요 5
이전 글 시드니 맥쿼리 포인트 (54) 첨부파일 2016.06.22
다음 글 페낭, 바투페링기 해변 석양 (126) 첨부파일 2016.06.22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