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울진] 죽변항에서 만날 수 있는 폭풍속으로 드라마세트장
2016.06.19 23:34 조회수 3,410 신고

 

[ 울진여행기 - 3 ]

 

울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꼽는 여행지중에 한 곳이

SBS특별기획 드라마 폭풍속으로 드라마세트장 이예요:-) 알고계신가요?

 

2004년 20부작 드라마로 만들어졌는데, 

저는 보지 못했던 드라마인데, 엄청 유명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만큼 정말 세트장이 잘 되어있었어요!

우리나라는 유명드라마 같은 세트장이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어찌보면 끝나고 오래된 드라마 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장소로 인해서 관광지가 되고, 그 주변도 잘 발달 되는 것 같아요.

 

 

 

죽변항을 찾아가면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아주 쉽게 찾아 갈 수 있었죠

울진에서 꽤나 유명한 관광지였기 때문에, 

이렇게 관광하는 루트까지 적혀있고, 근방에 구경할 수 있는 곳까지 명시되어 있어서

그 번호대로 구경하면서 산책 할 수 있었어요:-)

비용은 꽁짜!

 

 

 

 

울진은 이렇게 스탬프 관광을 할 수 있었는데요

유명 관광지마다 스탬프가 있어서 찍어가는 용지도 있었어요

 

나중에 발견해서 제가 받은 종이나 영수증에 찍어서 모아왔는데

가시는 분들은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생태체험코스 /체험힐링코스 /역사여행코스 /바다체험코스로

스탬프 투어를 할수 있답니다.

 

 

 


바로 유명하다는 어부의 집 세트장 먼저 방문
작은 집이기 때문에, 예전처럼 드라마 내 나온 것 처럼 디피가 되어 있진 않았어요

소개와 관광할 수 있도록, 마련만 되어있었죠
그래도 집안에 들어가면 앉는 공간도 있고, 다녀왔다감 이라는 방문지를 쓸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 그리고 언덕 절벽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테라스쪽으로 나가면 하트해변도 보이고 전망이 짱짱


 

 

이날 바람이 너무 많이 불었어요
민소매 입고 나왔다가 얼어죽을뻔했답니다
ㅎㅎㅎㅎㅎㅎ
어부의집 테라스로나가면
이렇게 해변이 너무 아름답게 있고, 진짜 해외만 이쁜 줄 알았는데
해변자체가 너무 아름답고 이쁘고, 맑아서 세삼 놀랐답니다.
맑은 곳을 많이 보지 못했는데, 정말 맑다는 생각과
한 여름에 방문하면 발담구고 물장구 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



멀리서 본 어부의 집이예요
계단을 내려가면 갈수 있죠.
그리고 멀리 보이는 바다 보이나요? 진짜 투명하고 맑지 않나요?
스노쿨링 하면 딱일 것 같아. 저는 동해하면 항상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저의 오산이였어요! 울진은 오빠가 사는 동네이기도 하고 한번 방문해야지 했는데
이렇게 와서 데이트하니 너무너무 좋은거있죠?ㅎㅎㅎㅎ 하나하나 풍경도 너무이뻤답니다.



 

 

그리고 옆쪽으로는 산책길이 있는데
그 언덕마저도 아름답게 꾸며놓았더라구요
트릭아트로 물속에 있는 것 처럼 말이예요!

어부의 집을 보고 하트해변을 보고, 그리고 산책로까지 걸어다니면
한시간 훌쩍 넘기더라구요! 심지어 옆쪽에는 공원공사가 진행중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 온다면, 더 쉴 수 있는 공간이나 여행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늘어날 것 같아서
기대가 되더라구요ㅎㅎㅎㅎㅎ 완전완전 여기 자체만으로도 좋은데 ㅎㅎㅎ

 

 

맑죠?
진짜 맑아요...너무 맑아서 너무이쁜데
손담구면 진짜 투명하구나 느껴질정도로
제주도 말고도 투명한 곳도 정말 많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장호항이 한국에 나폴리로 유명해졌잖아요?ㅎㅎㅎ거기도 울진 오면서
잠깐 들렸었는데 진짜 맑긴 맑더라구요! 그래요 여기도 그만큼 맑은 느낌이였어요

우리나라도 맑은 물에 엑티비티까지 해서 더 많은 사람이 오고 느끼고 즐겼으면 좋겠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여기가 바로 하트해변
하트모양으로 해변이 생겼다고 해서 하트해변
연인끼리 오면 너무 아름답고 행복해질것 만 같은 모양이야ㅜㅜㅜ
진짜 이런모양이라니, 굴곡이 아니라
진짜 하트 머리쪽 부분을 쏙 빼 닮았더라구요!

아쉬웠던 점은 해변이 돌로 되어있어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점ㅎㅎㅎ
아무래도 암석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ㅎㅎㅎㅎ 

놀기엔 조금 위험할 수 있지만, 바라만 보기만 해도 너무 이뻐서  사랑에 빠질것같아요


 

 

그렇게 구경을 하고 
왼쪽으로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볼려고 합니다.

우물같은 것도 있구요ㅎㅎ나름 구경거리들을 준비해 놓은 기분이였죠
그런데 산책길이 나무길로 되어있어서 진짜 걷는 느낌도 너무 좋고,
숲안에 들어와 있는 느낌에 , 한쪽에는 파란 바다까지, 아름답고 또 아름답고
진짜 어부의집에서 살게 된다면 엄청 행복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녀오고 나서 드라마를 꼭 보고 싶어졌죠 ㅎㅎㅎ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되돌아 본, 어부의집은
한눈에 들어왔어요
절벽 꼭대기에 위치한 정말 명당 중에 명당 ㅎㅎㅎㅎ 

아 그리고 하트해변에 있어서 그런지, 의자도 하트모양그대로 본따서 쉬는 공간을 만들었더라구요

 

 

 

중간중간 쉬어가고,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고
절벽을 따라 있는 숲길 쪽으로 산책을 하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하얀등대까지 닿을 수 있답니다.

바다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도 있어서
내려가는 분들도 많고, 산책로가 중간중간 계속 나눠져 있기 때문에
산책하는 길이도 선택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흙길도 있고 나무다리 길도 있어서
걷는 동안 뭔가 진짜 자연속에 있는 느낌이라서 
여행온 느낌이 들어서 더 자유로운 느낌이였어요!

 

 

 

잘보면 저 초록 사이에 사람들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산책로가 저 사이로 있어서
진짜 숲속으로 다니는 기분, 그리고 바다쪽으로 내려가는 길도 있구요
너무 추워서 밑으로 내려가진 않고 사진찍고 산책하면서 설렁설렁 걸어다니면서
맑은 공기를 흡입했어요 :-) 
데이트 하는 커플들도 너무너무 많아서ㅠ.ㅠ부러움....
진짜 울진은 다음에 또 꼭 오고싶어요

 

 

 

아까 사진에도 있었는데
이렇게 트릭아트로 사진 찍는 공간이 있어서
애들도 좋아하고 커플들도 좋아해요
물속을 트릭아트로 그려놔서 재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려고 한 모양입니다.

 

 

산책로에서 찾은 의자였는데,
의자가 오래됬는지, 사람들이 앉지는 않는것 같고
다들 사진찍길래 저도 사진을 슬쩍 찍어봅니다.ㅎㅎㅎ
다리길게 찍어달라며 ㅎㅎ햇빛은 쨍쨍인데 바람은 완전 슝~!
여기 산책로가 진짜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완전.....진짜 최고좋음

여기는 무조건 꼭 걸어가 봐야 할 것 같아요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런공간이였어요
사실 드라마세트장이 해봤자 라고 생각했는데, 유명하다길래 찾아간 공간에서
색다른 풍경들을 만나고서 제일 맘에 들었다고 꼭 추천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산책로 부터, 바다 까지 해서 눈이 안즐거울 수 없는 그런 공간이였어요!


 

 

 

트릭아트ㅎㅎ이 오빠랑 사진찍을까 했는데
이 오빠랑 사진 찍을라면, 누워서 찍어야 해서 치마입은 나는 패스ㅠ.ㅠ
흑흑 그래도 재미있죠. 생각보다 좋은 퀄리티로 놀랬어요


 

 

그렇게 산책로를 걸어다니다가 마지막에 위에 있는 하얀 등대를 

방문했어요ㅎㅎㅎ 위에는 기관들이 있고 했는데, 뭐하는 곳인지는 ㅠㅠㅠㅠ

그냥 하얀등대가 코스중에 있었고, 아무래도 항이라 그런지 등대는 무조건 있어야죠

 

울진에서 등대는 많이 본 것 같아요ㅎㅎ

등대는 왠지모르게 그냥 기분이 좋아지고, 여행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런 기분이잖아요

근처에 오이도 빨간등대만 봐도 기분 좋은데 이렇게 새하얀 등대를 보니 기분이 업업

뛰어다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이 뒤죽박죽인데, 여기가 어부의 집 옆쪽으로 있는 
등산로의 시작입니다.

용의꿈길이라고 해서 길이 쭉 나있는데, 산책로가 딱 데이트용...
가족까리와도 좋을 것 같구요ㅎㅎㅎㅎ 
트릭아트 쪽으로 해서 입구가 있답니다.
빨리걸으면 15분 정도 길게는 한바퀴쭉 돌수 있답니다.
해변이랑도 연결되어 있고, 위쪽에 있는 등대로도 연결 되어있어요

 

 

 

용의 꿈길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이런 길로 이루어져 있어요ㅎㅎ계단쪽은 나무로!
주변에 이런 갈대라고 할까요? 풀들이 무성해서
둘이 걷기 좋은 공간에, 사진찍기도 너무 이쁜 곳.
맨발로 걸어보고 싶을 정도였어요 



마무리는 하얀등대에서 짠
하는 포즈ㅋㅋㅋㅋ등대자체도 너무새얗고 이쁘죠
옆쪽에는 조형물들이 있땁니다.
그리고 일단 쉬는 공간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마지막은 바다 밑으로 내려가는 길인데
마치 숲속으로 빠져들어가는 모습같아서 찍었죠ㅎㅎㅎㅎ
진짜 자연그대로의 모습.



 

그렇게 한시간 반정도 둘러보고 나오는 길이였어요

진짜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재밌는 것도 많고, 진짜 여행왔구나 싶었답니다.

하나하나 너무 좋았더라죠! 이 사진은 지금 공원을 만드는 중이였어요

그래서 산책로처럼 연결되게 계단도 놓이는 중이였고, 

 

이 공사가 진행되면 더 길고 다양한 산책로가 만들어지는데,

사람들이 더 많이 와서 더 많은 구경거리가 생길 것 같더라구요ㅎㅎㅎ

이번 여름 휴양지는 울진으로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 좋아요 4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교토,고베,나라 여행 숙박지역 문의 (1) 2016.06.20
다음 글 모바일 작성글 투어팁스에서 추천 맛집이 없어졌나봐요 ㅠㅠ (1) 2016.06.19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