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정보&팁] 깔리보공항에서 사우스웨스트버스타고 보라카이들어가기
2016.06.06 08:39 조회수 4,958 신고

보라카이를 자유여행으로 떠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인천 혹은 부산에서 비행기를 타고 깔리보(KALIBO)에 도착하면? 여긴 보라카이가 아닙니다.^^ 

깔리보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2시간정도 달린후 제티보트터미널에 도착, 여기서 보트를 타고 10분을 가야 진짜 보라카이에 도착한거죠~ 

보라카이는 뼈다귀모양의 작은 섬이라 공항도 없고 지도에도 잘 안보이거든요. 

 

보라카이를 가는 다른 방법은 까띠끌란 공항을 이용하는 건데, 

이 곳에서는 선착장에서 보트를 10분 타고 보라카이에 도착하는... 간단한 경로지만, 

까띠끌란 공항의 지대가 낮아서 비가 조금만 많이 오면  결항이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노선도 많이 사라졌고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깔리보공항에 도착한후 보라카이로 들어갈때 조금 편한 방법입니다.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각자 알아서.. 버스를 끊고, 보트를 끊고 환경세와 터미널FEE를 내면서 이동하는데요. 

사우스웨스트(SOUTHWEST)버스를 이용하면 이 회사에서 알아서 다 해줍니다. 자체버스와 자체보트가 있거든요.. 

예를 들어 DOOR TO DOOR 를 하면 깔리보 공항에서 내가 묵는 호텔 앞까지 모셔다 주는거죠. 

 

 



 

 

사우스웨스트홈페이지(http://www.southwesttoursboracay.com/reservations/)에 들어가서 

내가 가려는 공항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는 깔리보 공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ARRIVAL은 깔리보공항에 도착한 후 보라카이로 들어갈때까지의 예약, DEPARTURE은 보라카이에서 한국으로 돌아갈때의 예약부분에 대한 거에요. ROUND TRIP은 이 두경우를 모두 한번에 예약할때 하는거고요. 

저는 라운드트립으로 예약했습니다. 



버스ONLY는 깔리보공항에서 선착장(제티보트선착장)까지. 

버스+보트는 깔리보공항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버스+ 선착장 보트. 

버스+보트+CAB은 깔리보공항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버스+ 선착장에서 보트를 태워주고. 선착장을 이동하는 미니트럭(CAB)까지 포함입니다 

DOOR TO DOOR은 깔리보공항에서 선착장 버스, 버스타는곳에서 보트를 태우고, 트럭을 태워서 호텔로비까지 도착. 

 

아무래도 DOOR TO DOOR이 가장 편하겠죠? 가격차이도 별로 안나고 이왕 이용하는거라면요.. 



 

도어투도어(왕복)으로 선택하면 금액은 1443페소정도입니다.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저 같은경우는 카드결제가 에러났을때 메일로 문의를 하자 5분도 안되서 회신이 오더라고요. 

필리핀 회사치고는 시간관념이 철저합니다. 게다가 호텔로비로 픽업오는 시간도 정확했고요.(새벽4시)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팁은... 

1.

한국에서 출발, 깔리보 도착했을때 밤늦게 도착했다고  깔리보공항근처 숙소에서 하루묵고 다음날 들어가는것보다는 

늦어도 당일 보라카이로 입도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사우스웨스트버스에서 깔리보시내호텔은 픽업을 하지 않고요 .. 공항을 두번 왔다가야한다는얘기죠. 

다음날 공항에 도착해서 사우스웨스트버스를 타러갈때 대기시간이 길어집니다. 

사우스웨스트버스가 출발하고 도착하는시간은 비행기의 출.도착시간에 따른거거든요.. 

다음날 아침 사우스웨스트버스를 이용했다가 당일 오후3시에 도착했어요. 하루종일 대기하다가요''' 

 

2.

바우처는 꼭 출력해가시고요. 

 

3.

사우스웨스트버스 홈페이지 결제시 편도, 편도를 끊는다하더라도 카트에 한번에 몰아서 결제하세요. 

한번 결제하는데 수수료가 있어요~





깔리보공항입니다. 


 

공항을 등지고 

왼편으로 나오면 보라카이 트랜스퍼. 사우스웨스트의 마크가 그려져있는 곳이 있어요. 

 

 

 

티켓오피스에서 예약바우처를 보여주면 스티커를 주지요. 




제가 갈 호텔이름을 스티커에 적어주몀ㄴ 이걸  옷에 붙이고 있어요. 

 



그리고 편도로 사용할 티켓들도 모두 한꺼번에 줍니다. 




선착장까지는 이 버스를 타고 갑니다. 

자리가 다 찰때까지 기다려서 가지요. 









버스를 탄 후 선착장에서 배를 태워줍니다 .사우스웨스트버스전용이지요! 

 

개인이 버스와 보트를 알아보기 귀찮다면 사우스웨스트가 확실히 편합니다. 







 

  • 좋아요 3
이전 글 백선생이 다녀온 칭다오 이촌시장(李村大集), 함께가봐요! (15) 사진 2016.06.06
다음 글 어느 가을날의 오사카성. (118) 첨부파일 2016.06.0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