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2016.06.06 00:03 조회수 3,832 신고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
16.02.10~16.02.11
사실 쿠알라룸푸르는 제가 전역하고 제일 먼저 가고 싶었던 곳입니다.
 지금은 폐간되어 사라진 여행 매거진 OFF의 쿠알라룸푸르편을 보면서 가고싶다라는 생각만 하며 전역을 기다렸는데...
결국에는 전역 3년후쯤에야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하게 되었네요
 여러가지 문화가 어울러져 공존하는 그곳 말레이시아! 지금부터 말레이시아 여행 이야기 시작합니다

하이난 치킨라이스
일본에서 밤비행기를 타고 아침에 도착하는 여정이어서 꽤나 피곤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밥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휴양지 '하이난' 한국으로 치면 제주도 같은곳인데,
하이난식 치킨라이스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을 골랐습니다. 달짝지근한 소스와 바삭한 치킨을 먹으니 기운이 불끈 솟더라고요.

4글자로 적혀 있는 한자는 gong xi fa cai 라고 부자되세요 라는 말입니다.

말레이시아의 경제권은 화교들이 손에 쥐고 있다고하죠? 실제로 쇼핑몰이나 길거리를 거닐다보면
여기가 중국인가 말레이시아인가 구분이 안갈정도로 중국의 문화를 표현하는 장식물들이 많습니다.
춘절(중국의 설날)을 맞아 곳곳에 새해에 복 많이 받고 부자되라는 문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공항에서 쿠알라룸푸르 도심까지 이동하는 공항철도를 탔습니다.
공항철도를 타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지만 가격이 좀 많이 비싸더라고요
이번 말레이시아 여행에서 쿠알라룸푸르 여행에 안배한 시간은 고작 1박2일 솔직히 말이 1박2일이지
다음날 아침 일찍 페낭으로 가는 루트라서 하루밖에 구경을 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려고 공항철도를 탈 수 밖에 없었답니다 ㅎㅎ

더 쿠알라룸푸르 저널
아침 일찍 도착한 관계로 호텔에서 짐을 맡기러 먼저 왔는데 왠일인걸,
 방이 준비된 상태라서 얼리 체크인을 무료로 해주었습니다.
일본에서 밤샘 비행을 하고 와서 피곤한 상태였는데 덕분에 호텔에서 한숨자고 관광을 할 수 있었어요.

더 쿠알라룸푸르 저널
객실 상태도 너무 좋았던 쿠알라룸푸르 ㅋㅋ 이번 가난한 대학생의 아시아여행에서 호화롭게 지냈던 숙소로 손꼽힐거에요 ㅎㅎ

호텔예약사이트 정글리안에서 특가 떠서 정말 싸게 예약했다는 나중에 또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호텔에서 한숨자고 길거리로 나왔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어요.

지나가다가 케밥을 파는 걸 보고 발걸음을 멈춰서 하나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진짜 꿀맛이었어요

스벅덕후가 말레이시아까지 왔는데 스타벅스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이번에 새로 나온 프로모션음료를 먹었습니다 이것도 나중에 포스팅하는걸로 ㅋㅋ

현지시장
숙소 근처 KFC 앞에 있던 시장에서 물건 구경도 했습니다. 전부 짝퉁만 팔아요 ㅋㅋㅋㅋ
여기서 6천원인가 7천원주고 샌들도 샀는데 동남아 여행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신고 다녔어요.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그리고 대망의 트인타워!
 여기를 빼놓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여행을 논할수가 없죠 ㅎㅎ
전세계에서 모인 관광객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트윈타워쇼핑몰 트윈타워 내부
쇼핑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혹시 말레이시아 여행에 대해서 고민하시는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환영입니다 :)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현지인친구 차타고 테스코 가는길 (5) 첨부파일 2016.06.06
다음 글 오랜만에 따끈따끈한 전주 [먹방] 위주로 흐흣 (5) 사진 201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