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보&팁] 세부(보홀)여행에서 태풍을 만났을때 꿀팁(?)
2016.05.17 20:21 조회수 4,968 신고

아부다비, 일본 포켓와이파이대여에 대한 정보&팁에 이어,

보홀여행에서 태풍을 만났을 경우에 대한 경험담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최대한 정보가 없는 부분만 골라서 쓰고있어요.

진정한 팁이란 이런거라며..ㅋㅋ

작년 8월에 세부에서 2시간정도 배타고 가야하는 보홀에 다녀왔습니다.

은근 한국사람들의 위시리스트에 등장하는 섬이고, 실제로 한국사람 많았습니다.

온라인잡지 등에서도 강추라고 하는 섬이구요.

3박 4일의 일정을 보내면서 휴양지와 나는 안맞는구나.. 를 깨달으며

담부턴 시티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자 다짐했었네요.

마지막날 정말 세부는 다신 빠이다했던 일이 터졌으니,

태풍이 온 것이었더랬죠....ㄸㄹㄹ

(내용이 너무 길어서.. 블로그내용을 요약해서 써볼게요 ㅎ)

제가 묵었던 사우스팜에서 탁빌라란항구로 가기위해 픽업요청을 했는데

태풍으로 인해 당일 모든 배가 취소되었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

도착해보니, 정말 세부로 가는 오션젯은 모두 결항이었구요

표는 프로모션으로 구입했던거라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오션젯 표끊는곳 옆에 화물선(?)을 탈수 있는 매표소가 있는데, 우리 앞에 2~3번째에서 표가 매진됐어요.

완전 멘붕...

거기있던 한국사람들 모두 투철한 민족정신으로 모였고 ㅡㅡ

우리에게 봉고를 태워 투비곤항으로 가주겠다며 딜을 시도했습니다. 넘어갔죠...

한시간을 달려 다른 항구로 도착했는데, 거기도 마찬가지.

모든 배는 매진이었습니다.

여기선 정말 울컥했네요;;

알고보니 필리핀사람들이 사기치는거였어요.

암표마냥 비싸게 팝니다. 쫓아다니면 몇장 필요하냐, 그것만 구해주겠다고 해요.

정말 믿을사람 하나없는 이세상...ㅜㅜ

200페소짜리 표를 500페소에 샀어요^^^^

이렇게 호갱이되는구나 싶었네요.... 님들도 도전하세요...꺄하하하

근처에 큰 맥도널드가 하나있는데, 시원하고 다 좋지만 충전할곳은 없어서 안타까웠어요.

와이파이도 안됩니다. (유럽은 맥도널드가 와이파이핫스팟 아니던가요 ㅠㅠ)

분명히 폭풍이 온건 세부인데.. 얼굴을 쓸고지나간것마냥 확 늙었... ㅠ

저녁 7시배를 타는 바람에 비행기는 놓쳤구요 (에어아시아)

요런배를 타고 피난민처럼 세부로 갑니다.

당시에 북한하고 전쟁이 나네마네했었는데, 예행연습하는줄 알았쪄요 ㅜ

4시간 배타고 세부에 도착해서 11시가 넘어서야 공항에 도착.

왕복비행기표다 비쌌던 아시아나 편도를 구매해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찌나 피곤했던지 비행기안에서 분명히 뭔가 씹었는데(기내식) 기억이 안나요.

천재지변으로 인해 놓친 비행기는 보상이 되지 않는다네요 ㅎ

전 이제 필리핀은 영원히 빠염입니다....ㅠㅠㅠ

이전 글 계절마다 옷 갈아입는 에노시마 역의 참새들~ ^^ (79) 첨부파일 2016.05.17
다음 글 뮤직컬 티켓 구매 및 교통 (1) 2016.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