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코타키나발루 무료항공권 후기~
2016.05.06 15:38 조회수 8,903 신고

코타키나발루 무료항공권에 당첨되어서 엄마 모시고 3박5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처음 문자받고 만우절이 얼마 안지나서 엄마는 제가 장난치는 줄 아셨지만 

무사히 재밌게 놀다왔습니다 ^^ 

 

엄마가 휴양지 엄청 가고 싶어하셨는데 즐거워하시는 모습보니깐 뿌듯했네요 ㅋㅋㅋ 

너무 감사했습니다 투어팁스 ♥_♥

 

제가 타는 비행기가 하나투어 전세기라 그런가 거의 만석이었고 코타키나발루에 도착하니깐 

다들 가이드분이 마중나와있고 호텔픽업차들이 와있고 저희만 택시정류장으로 갔네요. 

 

코타키나발루공항에서 시내까지는 

밤12시 이전은 30링깃  / 밤12시 이후는 45링깃으로 정찰제입니다. 

 

짐 찾고 나와서 (건물밖으로 나가지말고) 왼쪽으로 쭉 직진하면 택시표 끊는 곳이 나와요. 

여기서 호텔이름 말하면 티켓 2장을 주고 한장을 택시기사님한테 주면 됩니다~ 

 

 


 

첫날 숙소 도착하면 새벽 2시라 잠만 잘거라서 호스텔로 갔구요. 나머지 2박은 드림텔이라는 호텔로 갔습니다. 

시내는 왠만하면 도보로 다닐수 있는데 드림텔이 딱 중간에 있어서 위치가 엄청 좋았어요!

하지만 여기는 모든 곳이 다 무단횡단입니다! 살면서 해 볼 무단횡단 여기서 다 한거 같아욬ㅋㅋ 

 

 

 

코타키나발루는 링깃을 사용하는데 5만원짜리로 가져와서 현지에서 환전하는게 더 좋습니다. 

100달러가 환율이 더 좋지만 

어차피 한국에서 환전하면 수수료 드니깐 5만원짜리로 가져가시면되요! 

환전소는 시내 큰 쇼핑몰에는 다 있는데 

아래 '위즈마메데카' 

라는 곳이 환율이 가장 좋아서 여기서 많이 바꾸더라구요. 

안에도 환전소가 여러개 있으니 제일 환율 좋은데가서 바꾸세요. WE BUY라고 써있는거 보면 됨니다!! 

 




'수리아사바' 

여기는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최근에 생긴 쇼핑몰입니다. 

생긴지 얼마안되서 깨끗하고 안에 입점되있는 가게들도 엄청많고 고급브랜드들도 많이 있어요. 

 

대표적인 쇼핑몰이 센터포인트수리아사바인데 서로 20분정도면 걸어갈수있습니다만

여긴 덥기도 덥지만 낮에 햇빛이 장난아니에요. 그래서 얼마 안걸리지만 택시타는 사람도 많아요. 

하지만.!!!!!! ... 택시가 정찰제이고 비싸요.

시내 안에서는 15링깃= 대략 6천원정도 인데 이게 정녕 동남아물가인가요ㄷㄷㄷㄷ 

그냥 걸어다니는걸 추천합니다ㅋㅋㅋㅋ  

 




 

로밍 안하고 유심칩을 샀습니다. digi라는 통신사?휴대폰가게인데 시내에 엄~~~~청 많아요. 

일주일에 800mb짜리를 총25링깃에 샀습니다. 로밍에 비하면 완전 저렴하죠! 

근데 엄~~~청 느려요. 완전 안터져서 제 속도 터지는줄 알았네요ㅠㅠ



가야스트리트

일요일에는 선데이마켓이 여는 곳이지만 이번 여행날짜와는 맞지 않아 구경못하고 돌아왔네요.

호스텔들이 많아 모여있고 늦게까지 하는 펍들이 많아요@! 

코타키나발루는 이슬람국가라서 술도 안팔고 팔아도 엄청 비싸요. 여기는 외국인들이 많아서인지 

늦게까지 연 곳이 몇군데 있었습니다. 그치만 술값은 가격깡패에요;;; 

 


 

코타키나발루 현지인 맛집이라는데 에어컨이 없어서 안들어갔네요 ㅠㅠ



 

가야스트리트안에 있는 페퍼민트라는 쌀국수집. 
가격도 저렴하고 한국에서 먹는 베트남쌀국수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올드타운화이트커피 

코타키나발루에서 유명한 커피브랜드이자 커피숍이에요. 

 


 

필리핀마켓

​동남아 가면 야시장가는게 제일 재밌는데 코타키나발루도 역시 야시장이 있네요.  

주로 망고랑 망고스틴을 많이 사러 가는곳입니다! 제가 갔을땐 망고스틴은 없었고 

망고만 1키로 사먹었는데 세부에서 사먹은 망고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망고는 필리핀마켓 초입부분에서 사지 마시고 안쪽끝까지 들어가서 사세요! 

거기가 가격도 더 싸고 질도 더 좋더라구요~


1링깃 쥬스.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1링깃에 사먹을만 합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많이 팔아요~




닭날개 꼬치(1.50링깃)를 많이 사먹던데 먹기 불편하더라구요 ㅜㅜ 

옆에 닭꼬치1링깃이 있는데 이게 훨씬 맛있습니다!!! 

여기 소녀들이 언니 닭꼬치맛있어 사먹어 이렇게 호객행위를 하는데 

한국말 엄청 잘해욬ㅋㅋ 




파인애플사면 먹기편하게 잘라줘요. 진짜 살면서 먹었던 파인애플중에 갑이었습니닼

가격도 2000천원정도!


워터프론트

코타키나발루하면 선셋!! 여기서 선셋을 보면서 식사를 할수 있기때문에 테라스 자리는 해질무렵에는 늘 만석입니다.

제가 갔을땐 막 비가 그쳤을때가 사람이 없어서 좋았아요!



 

코타키나발루는 구름이 낮게 떠서 석양이랑 섞이면서 정말 이쁘다고 하네요 

그래서 세계3대석양!!!  

그렇지만 위에 먹구름 보이시나요??????? 제가 간 3일 모두 5시쯤만 되면 먹구름이 몰려와 비가.....

그래서 여행내내 제대로 된 선셋을 볼 수가 없었어요 ㅜㅜ 구름이 군데군데 있어야하는데 하늘을 덮어버렸네요...

 









워터프론트 태국음식점 마이타이

​파인애플볶음밥은 너무 맛있었어요! 밥 다먹고 파인애플 긁어먹는거 짱맛있네욬ㅋㅋ 

팟타이는 조금 싱거웠어요 ㅠㅠ 


OCEANUS 오셔너스몰

​워터프론트에서 밥먹으면서 선셋보는거도 좋지만 

비록 워터프론트 식당 한곳밖엔 안가봤지만 물가대비 가격이 비싼편이에요ㅜㅜ 

저도 처음엔 식당은 안가고싶엇지만 선셋때문에 갔었는데 

나중에 여기를 알고 갔는데 워터프론트랑 같은 라인에 있구요! 

2층이 오픈테라스라 선셋보기 너무 좋아요 막 생긴 쇼핑몰이라 엄청 깨끗하고 

일층 테라스쪽에 스타벅스 있는데 여기서 앉아서 선셋보는거도 추천합니다. 





제설턴포인트 

코타키나발루에는 툰쿠압둘라만 국립공원이라고 5개의 섬이 있습니다.

 <마누칸, 사피, 마무틱, 가야​, 솔룩섬​ >

제설턴포인트에서 배를 타고 섬투어를 갈 수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2개 선택해서 나갔다와요. 여기서 직접 흥정해서 가는게 훨씬싸요~

 

+ 이 5개 섬들은 제설튼포인트에서 보트타고 10~15분이면 갈수있고 

코타키나발루에는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만타나니섬이 있어요. 

근데 시내에서 만타나니섬까지 왕복 4시간정도 걸리고 해서 저희는 그냥 안갔거든요. 

사진으로만 봤지만 바다는 진짜 이뻐요!!! 시간여유되시는 분들은 꼭 가보세요~


주황색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여행사카운터들이 여러개 있어서 각 카운터에서 가고싶은 섬을 선택 할수있어요! 

스노쿨링을 하러 사피, 마누칸, 마무틱섬으로 많이 가는데 

사피섬은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많고 단체관광객이 많다고 해서 

저희는 느긋하게 쉬고 싶어서 마누칸섬 1개만 가기로 했어요.

흥정은 필수입니다!!  

성인기준​ 

섬1곳은 23링깃+터미널이용료7.2링깃

섬2곳은 33링깃+터미널이용료7.2링깃

여기서 섬을 들어갈때 섬입장료?로 해서 10링깃을 섬입구에서 내야해요~ 

 


여행사카운터에서 가고싶은섬, 출발보트시간, 돌아올때탈 보트시간을 선택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선착장에 가면 제가 티켓끊은 여행사 직원이 티켓을 걷고 보트오면 알려줍니다. 

 

저는 처음 알아볼때 어떤보트를 타고가고 섬에  내리고 돌아올때 어떻게 나오지 엄청 찾아봤는데 

잘안나오더라구요.

제가 선택한 여행사는 BEACH BUMS BORNEO이구요. 

보트에 이름이 다 써있어요. 저는 저렇게 천장에ㅋㅋㅋㅋ 

내리면 BEACH BUMS BORNEO직원이 섬입장료내고 들어가라고 알려줍니다! 

돌아올때도 그 직원한테 티켓을 보여주면 예약번호 보고 배에 알아서 잘 태워줘요 ㅋㅋ 

 

 
 

 저 선착장에 내려서 다리를 걸어가서 10링깃내면 드디어 섬에 입장!

저 다리 밑에가 물고기가 제일 많아요 ㅋㅋㅋ 핫포인트입니다.

날씨 완전 예술이었어요 ㅋㅋㅋ

 

 

한쪽은 벤치들이 있어서 짐 놓고 스노쿨링하시면됩니다. 다만 여기는 사람이 많아요! 시간이 갈수록 더 많아집니다.

 



​물이 엄청 투명합니다@ 근데 발이 바닥에 닿아서 모레가 많기때문에 

물속은 뿌옇.... 

안에서는 가까이 있는 물고기만 보여요! 그래도 더러운게 아니기때문에

매우 재밌습니다 ~ 


여기는 선착장 다리밑입니다. 이쪽이 물고기가 제일 많구 저렇게 손을 돈 세는 포즈(?)로 물속에서 손을 흔들면 

물고기들이 밥주는줄 알고 엄청 몰려와요 !! 진짜 징그럽게 몰려옵니닼ㅋㅋ 

 

섬안에 샤워실이랑 화장실이 있어요! 간단하게 샤워할수있고 여자는 화장실안에 샤워실이 따로 있어서 

갈아입을 옷 가져가도 될것같아요. 하지만 햇빛이 너무 강해서 물로만 대충 털어내고 

금방 말라요.~~ 






코타키나발루는 국립공원 섬이나 만타나니섬투어, 반딧불투어 등등 액티비티활동을 할수있구 

시내는 하루면 다 둘러볼수 있을 정도예요. 여유롭게 여행하기 딱 좋은 도시입니다 ㅋㅋㅋ 

진짜 생각지도 못한 여행지였는데 덕분에 잘먹고 잘놀고 잘쉬다왔습니다! 

투어팁스 자주 들릴께요~ 감사합니다 ^^*

 


 

  • 좋아요 31
이전 글 [호치민, 베트남] Ep6-3. '맛있는집'과 벤탄시장 (178) 사진 2016.05.06
다음 글 [다낭-호치민, 베트남] Ep6-2. 다낭과 호치민 먹방투어?? (33) 사진 2016.05.06
여행, 오빠랑, 연인, 가족, 가이드, 휴양지, 리조트, 자유여행, 1박 2일, 3박 4일, 4박 5일, 인천 출발, 김포공항, 추천 일정, 가이드북, 지도, 여행 후기, 여행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맛집, 추천 쇼핑, 질문과 답변, 실시간 최저가 호텔/숙박 가격 비교, 추천 호텔, 추천 숙박, 추천 리조트, 무료 호텔, 무료 숙박권, 무료호텔 응모, 무료 숙박권 응모, 무료 항공, 무료 항공권, 특가 항공, 특가 항공권, 최저가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알뜰 항공권, 항공권 응모, 에어텔, 패키지, 미니가이드북, 미니 가이드북, 홍콩,마카오,오사카,후쿠오카,도쿄,타이베이,가오슝,타이중,베이징,상하이,칭다오,싱가포르,방콕,푸껫,세부,보라카이,코타 키나발루,파리,로마,런던,바르셀로나,크로아티아,이스탄불,뉴욕,하와이,미서부,괌,시드니,제주,전주,경주,수원,화성,안산,대부도,홍콩 여행,마카오 여행,오사카 여행,후쿠오카 여행,도쿄 여행,타이베이 여행,가오슝 여행,타이중 여행,베이징 여행,상하이 여행,칭다오 여행,싱가포르 여행,방콕 여행,푸껫 여행,세부 여행,보라카이 여행,코타 키나발루 여행,파리 여행,로마 여행,런던 여행,바르셀로나 여행,크로아티아 여행,이스탄불 여행,뉴욕 여행,하와이 여행,미서부 여행,괌 여행,시드니 여행,제주 여행,전주 여행,경주 여행,수원 여행,화성 여행,안산 여행, 대부도 여행,HongKong,Macau,Osaka,Fukuoka,Tokyo,Taipei,Kaohsiung,Taichung,Beijing,Shanghai,Qingdao,Singa-pore,Bangkok,Phuket,Cebu,Boracay,Kota Kinabalu,Paris,Rome,London,Barcelona,Croatia,Istanbul,Newyork,Hawaii,WesternAmerica,Guam,Sydney,Jeju,Jeonju,Gyeongju,Suwon,Hwa-Seong,Ansan Daebudo